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trend

가을 유행 컬러 블랙, 세련되게 입는 법

기획·정윤숙 기자 / 글·안주현’프리랜서‘ / 사진·gamma 모다뉴스닷컴(www.modanews.com)

2005. 09. 05

가을 유행 컬러 블랙, 세련되게 입는 법

1. 칩 시크 모스키노 2.조르지오 알마니 3. 루이비통 4.구찌


올 가을에는 심플한 디자인의 블랙 컬러 의상이 거리를 휩쓸 것으로 보인다. 샤넬, 구찌, 아르마니, 루이비통 등 해외 브랜드뿐 아니라 신장경, 최연옥, 김철웅 등 국내 디자이너들도 올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일제히 블랙 컬러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국내 브랜드에서도 블랙 컬러의 재킷과 팬츠, 스커트, 블라우스 등을 올 가을 주력 상품으로 내놓아 블랙 열풍에 동참했다.
가장 눈에 띄는 아이템은 아르마니와 루이비통, 루비나 컬레션 등에서 선보인 블랙 재킷. 기존의 기본 스타일뿐 아니라 소매 부분을 부풀리거나 칼라를 넓게 변형한 스타일, 볼레로처럼 길이가 짧은 스타일 등 디자인도 다양해졌다. 코튼, 벨벳, 새틴, 가죽 등 서로 다른 소재를 믹스 매치한 디자인도 눈길을 끌었다. 블랙 재킷은 빅토리아풍의 실크 블라우스와 코디하면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좀더 여성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벨벳과 시폰 등이 적절히 매치된 블랙원피스를 입고 토트백이나 벨트 등으로 포인트를 준다.
이번 시즌 등장한 블랙 의상의 특징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블랙으로 통일하는 것. 의상은 물론 액세서리까지 블랙 컬러를 선택해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이때 소재와 디테일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한데 새틴, 실크, 가죽 소재에 리본, 레이스 등 여성스러운 디테일을 가미해 우아한 느낌을 강조한다. 소품을 잘 활용하면 블랙 의상을 더욱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컬렉션처럼 빅 토트백을 매치하면 지적인 느낌을, 칩 시크 모스키노 컬렉션처럼 미니 토트백, 모자 등의 소품을 이용하면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가을 유행 컬러 블랙, 세련되게 입는 법

1. 샤넬 2. 루비나 3. 신장경 4. 최연옥 5. 칩 시크 모스키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