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내 이름은 김삼순이’ 궁금하다│Cooking in drama

달콤한 삼순이표 초콜릿& 케이크

기획·강현숙 / 사진·조영철 기자 / 요리·서울프라자호텔 델리 || ■ 자료사진제공·MBC 홍보실 ■ 도움말·이수열(서울프라자호텔 제과장)

입력 2005.07.05 10:15:00

파티셰 김선아가 만들어 눈길을 끈 초콜릿 & 케이크 배우기.
프랑스식 레스토랑을 배경으로 주인공 김선아가 빵을 만드는 파티셰로 등장해 각양각색의 케이크와 쿠키, 초콜릿을 선보이고 있다. 드라마에 소개된 음식들은 서울프라자호텔 델리에서 개발했다.

봉봉오쇼콜라
달콤한 삼순이표 초콜릿& 케이크

■ 준비할 재료
생크림 40g, 밀크 초콜릿 100g, 밤 페이스트 50g, 쿠앵트로 5g, 마무리용 초콜릿 250g, 코코아 파우더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냄비에 생크림을 넣고 중간 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체에 거른다. 여기에 잘게 부순 밀크 초콜릿과 코코아 파우더 5g을 넣고 고무주걱으로 섞으며 초콜릿을 녹인다.
② 밤 페이스트를 ①에 조금씩 넣으면서 매끄러운 상태가 될 때까지 나무주걱으로 젓다가 쿠앵드로를 섞는다.
③ 짤주머니에 ②를 넣은 후 막대 모양으로 짜낸 다음 냉장고에 넣어 굳힌다.
④ 3cm 크기로 자른 후 표면에 마무리용 초콜릿을 바른다.
⑤ ④를 코코아 파우더가 담긴 그릇에 넣고 흔들어 묻힌다.

산딸기무스
달콤한 삼순이표 초콜릿& 케이크

■ 준비할 재료
산딸기 퓨레 500g, 설탕 250g, 판젤라틴 20g, 생크림 900g, 트리플색(오렌지술) 15g, 플레인 요구르트 200g, 레몬즙 40g, 스펀지 케이크·조콩드·비스킷·오렌지·체리·키위 등 과일 적당량, 시럽 약간
■ 만드는 법
① 냄비에 산딸기 퓨레와 설탕을 넣고 살짝 끓인다. 여기에 물에 불린 판젤라틴을 섞고 차게 식힌다.
② ①에 생크림, 트리플색을 넣고 저어 거품을 낸 후 플레인 요구르트, 레몬즙을 넣어 무스 필링을 만든다.
③ 원형 케이크틀에 3.5cm 높이로 조콩드를 잘라 돌려 붙인 후 안에 비스킷을 깔고 무스 필링을 반 정도 채운다.
④ 0.5cm 두께로 준비한 스펀지 케이크를 덮고 시럽을 발라 남은 무스 필링을 채운 다음 냉동고에서 1시간 정도 굳힌다. 젤리 상태로 굳으면 준비한 과일을 모양내어 올린다.

여성동아 2005년 7월 499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