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home care

집에서 쉽게 하는 셀프 마사지

전문가의 매운 손끝 비결 공개!

■ 기획·한정은 ■ 사진·지재만 기자 ■ 의상협찬·나이키 ■ 모델·김영진

2005. 06. 13

피부에 탄력이 떨어졌거나 몸이 찌뿌드드할 때 꾹꾹 눌러보지만 2% 부족한 느낌. 시원하고 매운 손끝 맛을 자랑하는 전문가에게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마사지 노하우를 배워보자.

맑고 탱탱한 피부를 위해~ 페이셜 마사지
푸석푸석한 피부에 물 주기
집에서 쉽게 하는 셀프 마사지

① 얼굴에 보습크림을 골고루 펴 바른 후 이마-볼-턱 순서대로 얼굴 전체를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두드려준다. 이때 코를 중심으로 얼굴 가운데부터 바깥쪽으로 마사지하는 것이 포인트. 5회 반복한다.② 손바닥으로 이마-볼-턱 순서대로 쓰다듬어 얼굴을 진정시킨다. 방향은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하도록!③ 손가락 바깥쪽 마디를 이용해 이마-볼-턱 순서대로 둥글리긋 마사지한다. 이때 새끼손가락이 먼저 닿고 검지가 마지막에 닿도록 하면서 얼굴 가운데부터 바깥쪽으로 마사지한다. 5회 반복한다.

집에서 쉽게 하는 셀프 마사지

눈이 부었을 때
① 눈가에 아이크림이나 에센스를 펴 바른 후 검지로 눈 앞머리와 눈꼬리 부분을 꾹 눌러준다. 5초간 5회 반복한다.② 눈 아랫부분은 눈 앞머리부터 관자놀이까지 중지를 물결 모양으로 굴려가며 지압한다. 5회 반복한다.

생기 잃고 처진 피부에 탄력을~
집에서 쉽게 하는 셀프 마사지

① 얼굴에 탄력 크림을 골고루 펴 바른 후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턱에서부터 꼬집듯이 올라간다. 이때 얼굴을 안쪽, 가운데, 바깥쪽 세 부분으로 나누어 마사지하면 효과적이다. 3회 반복한다.② 엄지로 광대뼈 아랫부분을 얼굴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지그시 눌러준다. 3회 반복한다.③ ①번 동작을 반복한 후 손바닥으로 이마-볼-턱 순서대로 쓰다듬어 얼굴을 진정시킨다.



작은 얼굴 만들기! 얼굴 성형 경락 마사지

주름을 없애는 목 마사지 두 손바닥을 마주대고 비벼 손을 따뜻하게 한 후 오른 손바닥으로 왼쪽 목 전체를 아래 위로 문지르고, 왼 손바닥으로 오른쪽 목 전체를 문지른다. 앞목은 양 손바닥을 서로 엇갈리면서 목뿌리에서부터 턱선을 향해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린다. 각각 36회씩 반복한다.
피부색을 맑게~ 귀 마사지 검지과 중지 사이에 귀를 끼우고 아래 위로 문지른 후 손바닥으로 귀가 앞뒤로 접혔다 펴지도록 문지른다. 양쪽 귀를 각각 위에서 아래로 세 부분으로 나눠 양쪽 손으로 잡고 바깥쪽으로 잡아당긴다. 각각 36회씩 반복한다.
탈모를 없애는 두피 마사지 이마에서 정수리, 옆머리에서 가마 부위, 옆머리에서 뒷목, 앞머리에서 뒷목까지 네부분으로 나눈다. 양 손가락을 구부리고 손가락을 한곳에 모아 가볍게 문지르다가 튕기듯 힘을 주어 골고루 문지른다. 손가락 끝으로 앞머리에서부터 뒷목까지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로 통통 두드리듯 천천히 쓸어넘긴다. 각각 36회씩 반복한다.

갸름한 얼굴 만드는 광대뼈 마사지 두 손바닥을 마주대고 비벼 따뜻해진 손바닥을 눈 옆 광대뼈 위에 얹고 안쪽으로 10회, 바깥쪽으로 10회 돌려준 다음 양손을 엇갈리게 해 광대뼈를 앞뒤, 아래 위로 누른다. 양손에 서서히 힘을 가하면서 광대뼈를 10초 동안 누른 후 천천히 손을 뗀다. 10회 반복하고 손바닥을 이용해 광대뼈 주위의 군살을 귀쪽으로 밀어낸다.
각진 턱선을 부드럽게~ 아래턱 뼈 마사지 양손끝을 모아 아래턱 뼈 위의 군살이 많은 부분을 안쪽으로 10회, 바깥쪽으로 10회 둥글리듯 마사지 한다. 두 손바닥을 마주 비벼 따뜻해진 손바닥을 귀밑 턱뼈에 대고 부드럽게 안쪽으로 10회, 바깥쪽으로 10회 둥글린다. 양손을 양쪽 귀밑 뼈에 대고 왼손에는 힘을 빼고 오른손에 힘을 주어 오른쪽 턱을 왼쪽으로 지그시 밀어주고, 손을 바꾸어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10회 반복한 후 양 손바닥으로 아래턱 뼈를 귀 뒤쪽을 향해 천천히 밀어준다.
뚱뚱한 볼살을 쏙~ 볼 마사지 검지, 중지를 모아 코 양옆에 댄 후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둥글리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턱 아래에서부터 귀까지 볼살을 꼬집듯이 천천히 비틀어주는 동작을 5회 반복한다.


뭉친 근육을 풀고 통증을 없애는~ 타이 마사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