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how-to make

오리엔탈풍 핸드메이드 소품 D.I.Y

싫증 난 옷과 조각천을 이용해 만들어요~

■ 기획·한정은 ■ 사진&자료제공·‘킨교풍 일본소품 D.I.Y’(랜덤하우스중앙)

2005. 03. 11

유행 지난 옷과 조각천을 이용해 오리엔탈 스타일의 패션 소품을 만들어보자.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나만의 핸드메이드 소품 D.I.Y.

오리엔탈풍 핸드메이드 소품 D.I.Y

화려한 컬러의스카프는 포인트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다. 실크에 얇은 천을 사용하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살릴 수 있고, 면이나 마 원단은 내추럴한 스타일의 스카프를 만들 수 있다.

준비할 재료
겉감(유카타 띠) 천 116×17cm 1장, 검정색 실크 116×17cm 1장, 수실
만드는 법
① 천을 재단한다(그림1).
② 천의 겉면이 서로 마주보도록 겹친 뒤 1cm 시접을 주어 박음질한다(그림2).
③ 시접을 겉감 쪽으로 펼쳐 다림질한다(그림3).
④ 양옆에 1cm 정도의 시접을 안쪽으로 접고 다림질한다(그림4).
⑤ 겉면이 나오도록 뒤집은 뒤 양옆 0.5cm 부분을 수실로 홈질한다(그림5).
오리엔탈풍 핸드메이드 소품 D.I.Y

‘킨교풍 일본소품 D.I.Y’는요…
오리엔탈풍 핸드메이드 소품 D.I.Y

가방, 앞치마, 쿠션 등 65가지의 독특한 일본풍 생활소품을 만드는 노하우를 모은 소품집. 싫증 난 옷과 작은 조각천을 이용해 소품을 만드는 방법을 일러스트와 함께 자세하게 설명했다.

오리엔탈풍 핸드메이드 소품 D.I.Y

낡고 오래된청바지를 이용해 독특한 빈티지풍 가방을 만들어보자. 오리엔탈 느낌의 패브릭을 더하면 올 봄 유행하는 에스닉 무드의 패션 소품 완성!

준비할 재료
청바지 주머니 1개, 천 겉감 48×23cm 1장, 안감 48×23cm 1장, 원하는 길이의 끈, 똑딱 단추, 수실 또는 두꺼운 실
만드는 법
① 겉감과 안감을 재단한다(그림1).
② 겉감을 반으로 접어 중앙에 청바지 주머니가 오도록 시침핀으로 고정한 뒤 2번 박음질한다(그림2).
③ 겉(청바지 주머니가 달려 있는 부분)이 안으로 들어가게 반으로 접은 뒤 양옆에 1cm 시접을 주고 박음질한다(그림3).
④ 윗부분을 1cm 정도 접어 다림질한 뒤 뒤집는다(그림4).
⑤ 안감도 같은 방법으로 겉이 안으로 들어가게 반으로 접어 양옆 시접을 박음질한 뒤 입구 부분을 1cm 접어 다림질한다(그림5).
⑥ 주머니 모양의 겉감 안쪽에 안감을 그대로 집어넣고 입구의 위에서 0.2cm 부분에 박음질한다(그림6).
⑦ 끈을 실로 감아가며 주머니에 고정한다. 이때 끈이 가방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끈에 바늘을 통과시켜 고정하는 것이 좋다(그림7).
⑧ 입구의 안감 윗부분에 똑딱 단추를 단다(그림8).
오리엔탈풍 핸드메이드 소품 D.I.Y


오리엔탈풍 핸드메이드 소품 D.I.Y

실을 감는 방법이나 컬러를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액세서리가 완성된다. 수실은 한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색깔을 이용해도 되는데, 포인트가 되는 화려한 컬러를 선택하거나 비슷한 컬러로 통일해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센스 만점!



준비할 재료
시판 가죽 소재 브레이스릿 1개, 장식 천 1×30cm 1장, 수실 적당량, 양면 테이프 13cm
만드는 법
① 브레이스릿 중심 부분에 원하는 길이만큼의 양면 테이프를 붙인다(그림1).
② 양면 테이프 양옆 2cm 정도를 남기고 천을 감으면서 붙인다(그림2).
③ 천이 시작되는 부분에서 수실을 1번 묶는다(그림3).
④ 양면 테이프가 있는 방향으로 1cm 정도 수실을 감는다(그림4).
⑤ 다시 반대 방향으로 천 위에 수실을 감는다(그림5).
⑥ 양면 테이프가 나오면 처음과 같이 촘촘하게 1cm 정도를 감고 매듭을 짓는다(그림6).
⑦ 다시 반대 방향으로 천 위에 수실을 감는다(그림7).
⑧ 양면 테이프 위에 촘촘하게 감긴 수실 부분에 도착하면 매듭을 짓는다. 수실이 감긴 부분 0.5cm 정도에 바늘을 넣어 수실을 감추고 나머지 부분을 잘라낸다(그림8).
⑨ 남은 양면 테이프 1cm 부분에 다른 색깔의 수실로 매듭을 짓는다(그림9).
⑩ 수실을 촘촘히 1cm 정도 감은 뒤 매듭짓고, 촘촘히 감은 수실 0.5cm 정도에 바늘을 넣어 실을 감춘 뒤 나머지는 잘라낸다.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수실을 감는다. 수실은 한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색깔을 이용해도 된다(그림10).
오리엔탈풍 핸드메이드 소품 D.I.Y


오리엔탈풍 핸드메이드 소품 D.I.Y

유행 지난 청바지는과감히 뜯어 새로운 느낌의 청치마로 리폼할 것! 덧대는 천의 느낌에 따라 다른 분위기가 연출된다. 밑단의 올을 풀고 가죽끈을 늘어뜨린 벨트를 더하면 올 봄 유행하는 보헤미안 스타일 완성!

준비할 재료
청바지 1장, 천 적당량, 종이, 훅
만드는 법
① 청바지의 다리 안쪽을 잘라낸다. 이때 청바지의 박음질된 부분이 앞이 되도록 자른다. 청바지의 허리 부분에 있는 고리는 뜯어놓고, 허리 부분은 뜯어서 없앤다(그림1).
② 재단한 부분을 펼친 후 뒷부분은 직선이 되도록 자연스럽게 자른다(그림2).
③ 청바지 앞부분은 지퍼 아래까지 청바지의 곡선대로 자른다(그림3).
④ 청바지 앞뒤의 끝에서 0.2cm 부분에 박음질한다(그림4).
⑤ 청바지의 앞뒤 삼각형 부분에 종이를 대고 천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도록 재단한다(그림5).
⑥ 재단한 종이의 길이가 긴 삼각형의 양쪽은 시접 3cm, 아랫부분은 시접 2cm를 주고 천을 재단한다(그림6).
⑦ 3cm 시접과 2cm 시접을 각각 1cm 폭으로 2번 접어 시침질한다. 시침질한 곳의 안쪽 시접 0.2cm 부분에 박음질한다. 아래는 0.2cm 부분에 박음질하고 다시 그 선에서 0.2cm 부분에 박음질한다. 뒤판도 같은 방법으로 재단해 박음질한다(그림7).
⑧ 삼각형 천의 세로 부분이 양쪽 모두 청치마와 1cm 정도 겹치도록 안쪽에 놓고 청치마의 삼각형 끝선에서 0.2cm~0.5cm 부분에 박음질하고 훅을 단다(그림8).
⑨ 뜯어놓은 허리 부분의 고리는 아래쪽 방향으로 돌려 청치마에 다시 박음질하고 훅을 단다(그림9).
오리엔탈풍 핸드메이드 소품 D.I.Y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