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hair styling

집에서 하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

값비싼 미용실 부럽지 않아요~

■ 기획·한정은 ■ 사진·홍중식 기자 ■ 제품협찬·필립스 바비리스 웰라 레브론 ■ 헤어&메이크업·박은경뷰티살롱 조성아뷰티폼 ■ 모델·전혜림 지영

2005. 03. 03

쓸모있는 헤어 도구 하나만 있으면 미용실에 가지 않고서도 멋진 헤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드라이어부터 헤어롤, 매직 스트레이터, 아이론까지 다양한 헤어 도구를 전문가처럼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

집에서 하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

머리카락을 건조할 때나 생머리를 찰랑찰랑하게 정리할 때, 웨이브를 만들 때 등 가장 많이 쓰는 헤어 도구. 브러시와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데, 초보자라면 쉽게 연출할 수 있는 브러시가 달린 드라이어를 쓰는 것이 좋다.
도움말·이소영(박은경 뷰티살롱)

기본 사용법
① 샴푸 후 찬바람을 이용해 머리카락의 물기를 털어낸 후 드라이어의 방향을 뿌리에서 아래쪽을 향하게 세워 잡고 손으로 쓸어 내리면서 말린다.② ①과 같은 방법으로 바람을 주면서 브러시로 머리를 빗어 정돈한다.③ 브러시나 손가락을 이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머리를 말아 뜨거운 바람으로 열을 준 다음 찬바람으로 식힌다.

주의점
① 드라이어로 머리카락를 말릴 때는 바람이 머리카락의 뿌리부터 아래로 향하도록 드라이어를 잡고 손이나 브러시로 차분하게 쓸어주면서 말린다. 방향 없이 마구 말리면 정전기가 생기고 부스스해지기 때문.② 웨이브를 만들 때는 롤 브러시로 머리를 말고 뜨거운 바람을 쐬어 열을 준 다음, 찬바람으로 식혀주면 늘어지지 않고 탱글탱글한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③ 롤 브러시를 이용해 컬을 만들 때 머리카락의 끝부분이 삐죽하게 나오면 컬이 지저분해지므로 머리 끝부분까지 깨끗하게 말아준다.



집에서 하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

볼륨이 살아 있는 탱글탱글한 웨이브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 롤을 풀면 동글동글한 컬이 만들어지는데 이때 손으로 살짝 빗어 컬을 정리해야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완성된다.
도움말·강성희(조성아 뷰티폼)



기본 사용법
① 샴푸 후 머리카락의 뿌리 쪽은 완전히 건조하고 끝부분은 물기가 약간 남아 촉촉한 정도까지 머리를 말린다.② 헤어롤은 전기 코드를 꽂고 8~10분간 예열한다.③ 예열 후, 머리 길이와 연출하고자 하는 스타일에 따라 알맞은 크기의 롤을 사용해 머리카락을 말아준다.④ 5~10분 후 헤어롤의 열이 식으면 롤을 풀고 웨이브가 자연스럽게 늘어지도록 손으로 빗어준다.

주의점
① 헤어롤로 머리를 말 때 잔머리가 빠져나오면 웨이브가 지저분해지므로 꼬리빗 손잡이 부분을 이용해 잔머리를 안으로 넣어 정리하면서 말아준다.② 헤어롤을 말 때 머리카락은 2~3cm 정도의 양을 잡고 말아준다.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의 머리카락을 잡고 롤을 말면 예쁜 웨이브가 연출되지 않기 때문.③ 헤어롤은 가열해 사용하기 때문에 귀 주변이 붉어지거나 뜨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럴 때는 롤과 피부 사이에 티슈를 살짝 끼워둔다.



집에서 하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

찰랑찰랑한 생머리뿐 아니라 웨이브 스타일까지 연출할 수 있어 실용적인 헤어 도구. 매직 스트레이터는 열판을 이용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오래 잡고 있거나 세게 누르면 모발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도움말·이소영(박은경 뷰티살롱)

기본 사용법
① 샴푸 후 머리카락을 완전히 건조시키고 브러시로 빗어 잘 정리한다.② 너무 뜨거우면 모발 손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모발 상태에 따라 온도를 맞춰준다.③ 웨이브를 연출할 때는 매직 스트레이터로 적당량의 머리를 잡은 다음 한 바퀴 이상 돌려서 3초간 머무르고 감은 상태로 천천히 내려준다.④ 생머리를 연출할 때는 매직 스트레이터로 머리 뿌리 쪽에서 적당량의 머리를 잡은 다음 천천히 아래로 내려준다.

주의점
① 머리카락을 3초 이상 잡고 있으면 머리카락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빠른 속도로 머리카락을 빼주면서 전체에 골고루 열을 주는 것이 중요. 매직 스트레이터로 머리카락을 세게 눌러도 모발 손상의 원인이 되므로 적당하게 힘 조절을 해야 한다.② 열판이 뜨겁기 때문에 화상에 주의하고 머리 뿌리에서 1cm 정도 떨어진 곳까지만 매직 스트레이터를 사용해야 두피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집에서 하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

사용법에 익숙해지면 다양한 스타일의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 머리카락을 감아주는 간격이나 방향에 따라 여러 가지 스타일의 컬을 만들 수 있다.
도움말·강성희(조성아 뷰티폼)

기본 사용법
① 샴푸 후 머리카락을 완전히 건조시키고 브러시로 빗어 깨끗하게 정리한다. 말리기 전 보습제를 바르면 머리카락 손상을 줄일 수 있다.② 자신의 모발 상태에 따라 적정 온도를 선택해 예열한다.③ 적당량의 머리카락을 잡고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방향으로 아이론을 돌려가며 머리카락을 말아 준다. 아이론으로 머리카락의 중간 정도를 잡고 끝부분은 손으로 돌려 아이론에 말아주면 쉽게 컬을 만들 수 있다.

주의점
① 열을 이용하는 아이론은 열판이 뜨겁기 때문에 화상 주의. 머리카락을 말 때는 반드시 손잡이와 열판 끝부분의 쿨팁을 잡는다.② 거울을 보면서 아이론을 사용할 때는 거리감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 얼굴 가까이에 대면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므로 가능한 한 얼굴에서 멀리 떨어뜨려 사용하도록 한다.③ 아이론의 집게 부분을 살짝 눌러 머리와 고데기 사이를 띄우고 천천히 내려야 머리 손상이 줄어들고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완성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