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onsultant

‘여성동아’ 독자가 체험한 이미지 컨설팅

머리부터 발끝까지 大변신!

■ 기획·한정은 ■ 사진·박해윤 기자 ■ 이미지 컨설팅·장이미지 연구소

2005. 01. 11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세련되게 변신한 ‘여성동아’ 독자 2인의 이미지 컨설팅 체험기.

‘여성동아’ 독자가 체험한 이미지 컨설팅

어깨 길이의 검은 생머리를 헤어밴드로 넘기고 청바지에 티셔츠를 주로 입는다는 주부 정주연씨(36)는 평소에도 자신을 꾸미는 일이 거의 없는 편. 집에서 살림만 하다 보니 주눅이 들고 우울증 증세가 있어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기분전환을 하기 위해 응모했다고. 조용한 성격에 약간 어두워보이는 정주연씨에게는 밝은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것이 급선무. 컬러 진단을 통해 핑크, 파스텔 그린, 옐로 등 밝고 따뜻한 컬러로 화사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으며 이미지와 성격 진단을 통해 밝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바꿔가도록 권유했다.
‘여성동아’ 독자가 체험한 이미지 컨설팅

hair
어깨 길이의 생머리를 짧게 커트해 발랄한 느낌을 주고 앞머리를 잘라 어려 보이도록 연출. 직접 머리 손질을 한 적이 없다는 주부가 혼자서도 쉽게 손질할 수 있도록 밖으로 뻗치는 웨이브 펌을 해 귀여운 분위기를 더했다.

make-up
모공이 넓고 뾰루지가 많이 나 울퉁불퉁해진 피부를 밝게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파우더로 가볍게 두드려 피부 결점을 커버한 뒤 펄감이 있는 아이섀도로 눈가를 밝게 표현. 진한 립스틱은 우울해 보일 수 있으므로 너무 튀지 않는 핑크색을 발라 화사하게 연출했다.

fashion style
부부동반 모임이나 친구들을 만날 때 입으면 좋은 화사한 핑크 컬러 수트로 밝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수트는 칼라가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날씬해 보일 뿐 아니라 허리에 절개선을 넣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여성동아’ 독자가 체험한 이미지 컨설팅

차갑고 강해 보이는 인상이라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는 김민영씨(35). 그동안 자신을 꾸며보려고 노력은 했지만 방법을 찾지 못했다고. 평소 블랙 컬러의 의상으로 멋을 내지만 자신에게 맞는 화사한 컬러를 찾고 싶은 것이 그의 바람. 성격 진단을 통해 나타난 그의 강한 이미지는 이미지 진단과 상담을 통해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바꾸고 컬러 진단을 통해 찾아낸 딥그린, 딥블루, 퓨어 화이트, 체리핑크 등의 컬러를 이용한 메이크업과 옷차림으로 여성스럽고 지적인 이미지를 만들어주었다.
‘여성동아’ 독자가 체험한 이미지 컨설팅

hair
일자 라인의 머리와 짧게 자른 앞머리가 언밸런스해 강한 이미지가 더욱 두드러지므로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다. 레이어드 커트와 디지털 펌으로 내추럴한 웨이브를 만들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make-up
쌍꺼풀이 큰 눈은 인조 속눈썹을 붙이고 펄감이 있는 아이섀도를 발라 눈매를 부드럽게 만들었다. 입술은 누드 베이지 컬러 립스틱을 살짝 발라 마무리. 이마와 턱에 자연스러운 셰딩으로 얼굴선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었다.



fashion style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스판 소재가 섞인 롤칼라의 스커트수트를 선택했다. 자연스러운 피트감으로 활동성을 강조한 파스텔 그린 컬러의 수트를 입고 딥그린 컬러의 머플러를 길게 둘러 세련됨을 더했다.
▶ 독자의 이미지 컨설팅을 맡아준 장이미지 연구소는요…
‘여성동아’ 독자가 체험한 이미지 컨설팅

자신의 이미지를 찾고 만들어가는 데 도움을 주는 곳으로 체형과 얼굴형을 분석하고, 컬러·성격·피부 타입·스피치를 진단해 이미지에 맞는 패션과 헤어 스타일을 제안해 준다. 부설 헤어숍을 운영해 헤어 관리만을 따로 받을 수 있으며 상담 후에도 계속 이미지를 관리하고 조언해 주는 평생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 02-514-4898, www.jang-imag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