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인테리어 리모델링 하우스 1

벽화가 독특한 그림 같은 집

23년된 아파트의 개조 일기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 샤워기·미르연수샤워기(www.mir1004.com) 수전·(주)다다(www.dadacorp.co.kr) ■ 싱크볼·아스타코리아(www.astarkorea.com) ■ 도어록·게이트맨(www.egateman.co.kr) ■ 후드·하츠(www.haatz.co.kr) ■ 코디네이터·이현민

2005. 01. 05

이태원의 23년 된 아파트가 열흘간의 공사로 완전히 새집으로 탈바꿈했다. 안정감을 주는 그린 컬러에 화사한 핑크빛으로 포인트를 주고 독특한 벽화로 분위기를 낸 김연주 주부의 집을 구경해보자.

벽화가 독특한 그림 같은 집

화사한 꽃나무 벽화와 다크 그린 컬러의 창문이 색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침실. 동양적인 느낌과 서양 앤티크 가구의 조화가 색다른 느낌을 만들었다. 샹들리에로 아늑함을 더했다.


벽화가 독특한 그림 같은 집

1_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이는 화이트 컬러의 벽지는 대동벽지 제품. 천장과 포인트 벽을 제외한 나머지 벽면은 화이트 벽지로 도배하여 방이 넓어 보이도록 했다.<br>2_ 날렵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게이트맨5. 원터치 방식이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열쇠와 리모컨, 번호로 여닫을 수 있다.


집을 개조하면서 맨 처음 ‘그린’ 컬러를 떠올렸다는 김연주씨(34). 유행하는 색상일 뿐 아니라 가장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그린을 집 꾸미기의 첫번째 컨셉트로 정했다. 여기에 평소 좋아하는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로 했다. 35평인 이태원의 아파트는 복도식 구조라 주방이 좁은 것이 단점. 식탁 놓을 공간이 없음은 물론 거실과 주방이 이어져 좁고 답답해 보였다.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싱크대 윗장을 없애고 아랫장만 설치했는데 수납공간이 부족한 것을 고려하여 ㄷ자 모양의 바(bar)를 설치하고 다용도실에 수납장을 만들었다. 주방 옆방에 식탁을 놓아 다이닝룸으로 꾸몄으며 다이닝룸과 주방 사이의 문은 그린 컬러로 페인팅하여 독특한 공간으로 바꾸었다.
안방에 바를 색다른 벽지를 찾다가 마음에 드는 것을 찾지 못해 코디네이터와의 상의 끝에 벽화를 그려넣은 것도 배워볼 만한 아이디어. 동양적인 느낌이 가미된 꽃나무 벽화와 다크 그린 창문의 매치는 오묘하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벽화가 독특한 그림 같은 집

벽화가 독특한 그림 같은 집

01_ 화이트 컬러의 싱크볼은 아스타 코리아 제품. 다양한 색상의 인조대리석 재질의 싱크볼은 물이 잘 튀지 않고 소음이 적다. 모던한 분위기의 스틸 수전은 다다(DADA) 제품이다. DD-270S AC.
02_ 윗장이 없는 주방에는 침니 후드가 안성맞춤. 스틸 재질의 후드는 주방의 포인트가 되기에 충분하다. 모델명은 하츠 KCH-60S.
03_ 윗장이 없어서 부족한 수납공간은 다용도실에 마련했다. 세탁기 위쪽의 버려진 공간에 수납장을 설치하여 자주 쓰지 않는 주방용품을 수납했다. 은성퍼니처에서 맞춤제작한 것.
04_ 주방에서 다이닝룸으로 통하는 문은 제작한 것. 앤티크 손잡이를 달아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다크 그린 컬러의 벤자민 무어 페인트 HC-125번을 칠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벽화가 독특한 그림 같은 집

01_ 모던한 분위기의 미르연수바디샤워기. 연수기가 안쪽에 들어 있으며 해바라기 샤워기와 보디 샤워기, 핸드 샤워기가 부착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02_ 대리석 상판에 볼을 설치해 만든 세면대. 비누나 샴푸 등을 올려놓을 공간이 넓어져 편리하다. 은은한 그린톤의 대리석 상판은 스타론의 페블 아쿠아(PA860).
03_ 대동벽지의 ‘아이비 블루’는 클래식한 문양과 은은한 색상이 고급스럽게 조화된 벽지. 침실이나 서재에 잘 어울린다.

벽화가 독특한 그림 같은 집

1_ ESF 인테리어 디자인
섬세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시켜 주는 ESF. 꼼꼼한 시공과 철저한 A/S로 공사를 깔끔하게 마무리해준다. 방배동에 위치한 사무실에 방문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출장상담도 가능하다. 문의 02-534-0557, 011-9758-7686

2_ 은성퍼니처
주방가구 전문업체 은성퍼니처는 주방가구 맞춤제작뿐 아니라 싱크대 리폼과 붙박이장, 신발장, 맞춤가구까지 다양한 제품의 제작이 가능하다. www.esf21. co.kr 문의 02-483-8135, 02-429-8134



3_ 스타론
제일모직의 인조대리석 스타론()은 대리석의 견고함과 고급스러운 질감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자재. 반투명의 은은하고 부드러운 질감의 인조대리석은 90여 가지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이 있다. 세균번식이 불가능한 소재라 위생관리가 필수인 주방가구 상판으로 잘 어울린다. www.staron. co.kr 문의 02-6099-2846
벽화가 독특한 그림 같은 집

4_ 한국 벤자민 무어 페인트
아크릴계 수용성 페인트인 벤자민 무어 페인트는 중금속, 유기용제가 첨가되지 않은 무독성 무공해 환경 페인트. 페인트를 칠한 후에도 냄새가 나지 않으며 인체에 무해하다. 4천여 가지의 컬러가 있으며 광택 정도도 선택할 수 있다. www.benjaminmoore. co.kr 문의 02- 3474-5200

5_ 대동벽지
대동벽지의 신제품 ‘이온의 집’은 풍수인테리어를 기본으로 한 웰빙 벽지.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인체에 해로운 세균과 곰팡이 번식을 막아준다. 풍수사상을 기본으로 만들어져 공간과 가족에 어울리는 컬러 및 디자인, 소재를 제안하고 있는 것이 특징. 문의 02-2212-2511

6_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의 신제품 ‘레브’는 원목의 질감에 흠집 걱정 없는 강화마루로 다양한 패션 시공이 가능하다. 비접착 방식을 도입하여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새집 증후군을 예방해준다. 광촉매와 은나노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소음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다. www.hansol homedeco.co.kr 문의 02-3287-6859 시공문의 02-888-3311(강원건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