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한정은
■ 사진제공·SBS홍보실 김종학프로덕션 팬엔터테인먼트
입력 2004.09.03 14:39:00
요즘 드라마 속 TV 스타들의 헤어스타일은 내추럴한 웨이브 퍼머가 대부분.
컬의 굵기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스타들의 로맨틱 헤어스타일 따라 하기.
발랄한 느낌의 디지털 퍼머송혜교 by 헤어디자이너·현탠‘라뷰티 코아’컬의 굵기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스타들의 로맨틱 헤어스타일 따라 하기.

■스타일 컨셉트 가볍게 레이어드 커트한 후 디지털 퍼머를 해 로맨틱하게 연출했다. 밝고 명랑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블랙 컬러의 머리를 두 번의 탈색과 한 번의 염색 과정을 거쳐 내추럴한 브라운 컬러로 바꿨다.
■스타일링 전기 세팅기로 모발 전체에 굵은 웨이브를 만든 후 끈을 이용해 뒷머리를 양 갈래로 묶거나 약간 옆으로 틀어지게 하나로 묶어 귀엽게 연출한다.
■추천 스타일 얼굴이 작고 갸름한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시크한 매력의 볼륨 퍼머한은정 by 헤어디자이너·성오‘컬처 앤 네이처’

■스타일 컨셉트 모발이 가늘고 숱이 많지 않아 정수리와 머리 뒷부분의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필수. 어깨를 조금 넘는 길이로 레이어드 커트한 후 머리 끝을 삐치듯 가볍게 자르고 볼륨 퍼머를 했다. 잿빛 브라운 컬러로 염색을 하고 자외선에 의한 모발 손상을 막기 위해 투명 코팅을 했다.
■스타일링 샴푸 후 물기가 촉촉한 상태에서 무스를 발라 머리카락 뿌리의 볼륨을 살리고 뿌리 반대쪽으로 드라이한다. 손가락으로 앞머리를 빗어 넘기면서 핀으로 고정한 후 뒷머리는 머리카락을 몇 가닥씩 교차시켜 핀으로 고정한다.
■추천 스타일 긴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 각이 있는 얼굴형은 어울리지 않는다.
큐트하게 연출한 웨이브 퍼머김정은 by 헤어디자이너·박지영‘컬처 앤 네이처Ⅱ’

■스타일 컨셉트 볼륨을 풍부하게 살려서 귀엽게 연출한 웨이브 퍼머. 어깨 라인을 조금 넘을 정도의 길이로 가볍게 레이어드 커트하고 앞머리도 레이어드 뱅 스타일로 자른 후 탄력 있는 웨이브 퍼머를 해 볼륨감을 살렸다. 원래 브라운 컬러의 모발이기 때문에 내추럴 브라운으로 염색해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스타일링 샴푸 후 물기가 촉촉한 상태에서 내추럴한 왁스로 컬을 살리고, 앞머리만 자연스럽게 드라이한다.
■추천 스타일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 광대뼈가 나왔거나 턱선이 강한 얼굴형이라면 앞머리를 약간 길게 자른다.
섹시하고 로맨틱한 세팅 퍼머한예슬 by 헤어디자이너·이순철‘이경민포레’

■스타일 컨셉트 드라마 속에서 두 가지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야 하기 때문에 퍼머를 하지 않고 전기 세팅기를 여러 방향으로 컬을 말아서 웨이브를 연출, 세팅 퍼머로 디자인 퍼머를 한 듯한 효과를 주었다. 강한 캐릭터를 살리기 위해 다크브라운 컬러로 염색했다.
■스타일링 머리카락을 손으로 움켜쥐면서 찬바람으로 드라이해 볼륨을 준 후 에센스와 왁스를 섞어 모발 끝에 바르고 스프레이를 뿌려 마무리한다.
■추천 스타일 역삼각형 얼굴이나 볼에 살이 없는 사람, 각진 얼굴형에 잘 어울린다.
여성동아 2004년 9월 48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