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별책부록|Beauty & Diet Book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촉촉하게~ 탱탱하게~

■ 기획·윤수정 기자 ■ 진행·송정화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사진제공·KBS·MBC·SBS 홍보실

2004. 06. 17

불규칙한 생활과 두꺼운 메이크업에 시달리지만 맑고 투명한 피부를 자랑하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비법을 알아보았다. 피부 좋기로 소문난 연예인 9명의 스킨케어 Q&A.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10년 넘게 한결같은 모습인 채시라. 누구보다 오랜 기간 화장품 모델을 하고 있는 그의 피부관리법이 궁금하다. 쉬는 날 남편과 함께 마사지와 팩을 하며 피부를 가꾼다는 그녀만의 스킨케어 노하우.
결혼하고 더 예뻐진 것 같은데,무슨 비결이라도 있나요?
결혼 전만 해도 다른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예뻐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편이었어요.
그러나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나서 생각이 조금 바뀌더라구요. 애써 예뻐지려고 노력하기보다는 현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로 한 거죠. 그러다 보니 마음이 편안해지고 인상도 훨씬 부드러워진 것 같아요.

촬영이 없는 날에는 어떻게 피부를 관리하나요?
예전에는 피부를 쉬게 해야 한다는 생각에 촬영이 없을 때는 노메이크업으로 다녔는데 요즘은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겨 발라요. 그 위에 트윈케이크를 살짝 덧바르고 입술에는 붉은색 립스틱을 바른 다음 외출을 하죠. 요즘처럼 대기오염이 심할 때는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것보다는 약간의 메이크업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서요.

결혼 후 하고 있는 특별한 스킨케어가 있다면?
한달에 두 번 정도 이용하는 피부관리실을 남편과 함께 가요. 집에서 쉬는 날에는 남편과 둘이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머드팩이나 오이팩을 자주 해요. 또 심한 운동으로 피로한 날이면 서로 뜨거운 스팀타월로 근육을 풀어주는 서비스를 해주기도 하구요(웃음).

피부 트러블이 생길 때는 없는지?
저의 피부 타입은 T존이 지성인 복합성 피부예요. 그래서 가끔 피곤할 때면 트러블이 생기거나 여드름이 한두 개씩 돋아나기도 해요. 이럴 때 해주는 나만의 미용비법이 바로 머드팩이에요. 세안 후 면봉으로 여드름을 짠 다음 그 위에 머드팩을 바르고 10분 정도 있다가 씻어내면 붉은기가 금세 가라앉고 덧나지도 않아요.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1_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해주는 자외선 차단 크림. 베이지 컬러로 피부색을 조절해 준다. 코리아나 스킨톤 선블록크림. 2_ 죽정 성분을 함유한 로션으로 거칠고 칙칙해진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꾸어준다. 코리아나 자인 생기유액. 3_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주는 코리아나 어드밴스드 머드팩. 4_ 가시오가피 등의 한방 성분이 들어 있는, 주름개선을 위한 기능성 한방크림. 코리아나 자인 보정크림.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소문난 고소영. 화장품 모델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무엇보다 피부건강에 신경쓴다는 고소영의 웰빙 뷰티 이야기.



피부미인으로 손꼽히는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는지?
충분한 휴식만큼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저는 하루 7∼8시간 정도 수면을 취해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쉬게 해주죠. 자외선, 공해, 스트레스 등의 유해환경과 잦은 메이크업은 피부의 생기를 잃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이라고 하잖아요. 촬영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두꺼운 메이크업은 자제하고, 외출하고 돌아오면 곧바로 클렌징해 피부가 쉴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마사지를 즐긴다고 하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생기있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려면 우선 순환이 잘 되어야 해요. 모세혈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마사지가 필수죠. 식물성분을 함유한 마사지크림이나 영양크림을 손에 적당량 덜어 손바닥으로 감싸 따뜻하게 만든 후 얼굴과 목 부위를 꼼꼼하게 마사지해요. 피지 분비가 왕성한 T존 부위는 영양크림 대신 수분크림에 에센스를 두세 방울 섞어 마사지하면 피부가 보송보송해져요. 자주 다니는 스킨케어숍에서 배운 거예요.

피부건강을 위해 즐겨먹는 식품이 있다면?
피부미인의 필수식품은 비타민 C가 풍부한 야채와 과일이 아니겠어요? 저는 고기를 먹을 때 야채를 함께 먹거나 아침에는 사과 반 쪽, 식후 디저트로 딸기 5개, 오렌지 반 쪽 먹는다는 원칙을 세워두고 실천하려고 애쓰고 있어요. 또 약국에서 판매하는 비타민 C 제제를 하루에 한 알 정도 먹고 있는데 이것도 피로회복과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같아요.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1 비타민 C가 풍부한 아세로라 성분이 들어 있는 라끄베르 피토가든 화이트 세트. 스킨소프너, 플루이드로션, 크리스탈에센스, 에센셜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2 물을 많이 마신다고 피부에 수분이 바로 전달되는 것은 아니지만,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피부를 맑게 해주는 데는 분명 효과가 있다. 피부미인이 되려면 하루 7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자.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세련된 도회풍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김남주. 누구보다 고운 피부 덕분에 동료 연예인들에게도 부러움을 사는 그녀의 미용비법.
타고난 피부미인인 것 같은데,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적도 있나요?
사실 특별하게 피부를 위해 공을 들이는 일은 별로 없어요. 좋은 피부를 타고 났나봐요. 하지만 보기와는 달리 T존은 지성, 다른 부위는 건성인 복합성 피부를 가진 데다 민감성 피부라 조금만 자극을 주어도 금세 트러블이 생기곤 해요. 이럴 때에는 그냥 쉬는게 제일 좋더라구요. 스케줄이 바빠 잠도 제대로 못 자고 밥 먹을 시간도 없지만, 중간중간 짬을 내 많이 먹고 틈나는 대로 잠을 자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화장품 모델로 인기가 높은데, 촬영 전에 특별히 신경쓰는 점은?
화장품 CF가 있는 날이면 아무리 바빠도 촬영 전 며칠 동안은 모든 스케줄을 접고 푹 쉬어요. 휴식을 취해야 최고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거든요. 평상시에는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물과 과일을 많이 먹고,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는 편이구요. 특히 물과 과일은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먹는데, 좋아하기도 하지만 피부를 위해 많이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자기관리가 철저하다고 소문이 자자한데, 피부미용을 위한 생활습관을 소개해 주세요.
피부와 몸매관리에 가장 좋은 것은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바쁠 때도 하루에 1시간 이상의 운동은 거르지 않고 있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조깅이에요. 밖에 나가 뛰지는 못해도 피트니스클럽에서 러닝머신을 제일 열심히 하고 있죠. 뛰고 걸으면서 온몸의 땀을 쫙 쏟고 나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피부도 탱탱해지는 것 같아요. 러닝머신 외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에 신경쓰고 있어요.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 개인 트레이너에게 직접 관리를 받는데, 운동하는 만큼 피부나이도 젊어지는 것 같아요.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1 화장이 잘 안 받거나 피부톤이 칙칙할 때는 A3F[on] 화이트에이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사용한다.2 김남주가 매일 사용하는 A3F[on] 리프레싱 토너.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차게 해서 사용하면 시원한 느낌이 들어 좋다고.3 피부 트러블이 있는 그녀에게 딱 맞는 복합성 피부 전용 로션, A3F[on] 리프레싱 에멀션.4 A3F[on] 아데노신 세럼은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는 에센스로 로션을 바른 다음 사용한다. 5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좋아 아침저녁으로 발라준다, A3F[on] 아데노신 크림.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맑고 청순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최지우.특히 뽀얗고 하얀 피부가 인상적인 그녀의 스킨케어 포인트는 충분한 수분 공급.건성피부인 최지우가 살짝 공개하는 촉촉한 피부를 위한 뷰티 시크릿.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한 적은 없나요?
제 피부가 건성이에요. 특별한 트러블은 없지만, 요즘 들어 수분 관리에 신경쓰고 있어요. 수분크림을 자기 전에 목까지 골고루 펴 발라준 다음 마사지해주면 다음날 아침까지 촉촉한 느낌이 들어 좋아요. 그리고 입술이 건조하기 때문에 립밤을 사계절 내내 빼놓지 않고 바르고 있어요.

그외에 피부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아이리무버, 크림클렌저, 폼클렌저 순으로 꼼꼼하게 닦아내요. 그리고 열흘에 한번 정도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 각질 제거를 하고 피부가 심하게 당긴다는 느낌이 들면 샤워하면서 수분팩을 해요.

피부를 생각해서 특별히 신경쓰는 부분이 있나요?
항상 물을 많이 마셔요. 물을 마시면 피부 노폐물도 없어지고 수분이 공급되어 피부가 촉촉해지는 느낌이 들거든요. 그리고 야채와 과일도 많이 먹는 편이에요. 매일 비타민 C도 빼놓지 않고 먹구요. 그리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노력해요. 힘든 일이 있을 땐 친한 친구들 만나서 즐겁게 이야기하다 보면 어느새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 버리죠.

몸매 관리를 위해서 어떤 운동을 주로 하나요?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개인 트레이너에게 지도를 받으면서 피트니스를 열심히 하고 있어요. 일주일에 세 번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나머지는 요가와 스테퍼, 에어로빅 등 스포츠센터 프로그램으로 유산소운동을 해요. 매일 똑같은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어서 좋아요.

1 음료수 대신 물을 즐겨 마신다. 물을 많이 마신 후로 피부가 더 보송보송하고 맑아진 듯하다고.2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좋아해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를 만들어 매일 꾸준히 먹는다.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뺨 한 가운데 난 여드름을 아무렇지도 않게 눌러짜고, 귀찮아 흔한 마사지 한 번 받지 않는다는 김하늘. 하지만 피부가 악건성이어서 보습케어는 잊지 않는다고. 그녀가 알려주는 촉촉한 피부 만들기 노하우.
피부 타입은 어떤 편인가요?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원래 건성피부인데 잦은 메이크업과 클렌징으로 더 심해졌어요. 피부관리실을 찾아가기도 귀찮고, 시간도 없고 해서 평소에 열심히 보습케어를 해주는 편이에요. 아침 세안 직후가 가장 건조하므로 세안을 하고 수분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스킨로션과 수분크림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줘요. 또 메이크업 전에도 다시 한번 수분 트리트먼트 제품을 바르구요.
◀ 김하늘이 사용하는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모이스춰라이징 밤, 엑스트라 수딩 밤.
그렇다면 집에서 하는 특별한 스킨케어 방법이 있나요?

목욕이나 샤워를 하면서 피부 노폐물을 제거한 후 수분 공급 효과가 뛰어난 나이트크림이나 팩으로 확실하게 보습 케어를 하죠. 따로 피부관리를 받지 않고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천연 페이스마스크를 하고요. 보디케어도 마찬가지, 일주일에 한 번씩 보디스크럽으로 각질 제거를 해요.

촉촉한 피부를 위해 날마다 해주는 보습케어 비법이 있나요?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수분크림 비오템 이드라 데톡스 쑤엥 드 주르.


메이크업에 지친 피부를 원래 상태로 회복시키기에 가장 적당한 때는 바로 취침 시간. 잠자기 전, 스킨과 에센스, 아이크림을 바르고 유분기가 적은 수분크림을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발라줘요. 이때 크림을 바르기 전 손바닥에 잠시 두고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만들어주면 훨씬 흡수가 빨라요. 크림을 바르면서 손끝으로 가볍게 두드려주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어 기분까지 상쾌해지죠.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피부 손질 외에 피부를 생각해서 신경쓰는 부분이 있나요?
피부가 워낙 건조해 의식적으로 물을 많이 먹어요. 달고 자극적인 탄산음료는 싫어해 여름철 목이 마를 때도 차가운 냉수 한잔이면 OK! 자는 동안에도 땀으로 배출될 것을 대비해 잠들기 전에 물을 마셔요. 단, 다음날 아침 얼굴이 부을 수도 있으므로 3분의 2컵 정도만 마시지요.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언제 봐도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의 신애라. 30대 중반의 아이 엄마지만 여전히 20대 같은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자랑한다. 가족 뒷바라지로 바쁜 요즘도 피부를 꾸준히 관리해 준다는 그녀가 공개한 미용법.

30대 중반인 데도 피부가 스무살처럼 팽팽한데, 평소의 피부관리법을 공개한다면?
촬영이 없는 날은 화장을 하지 않아 피부가 쉴 수 있도록 해줘요. 워낙 진한 화장을 많이 해야 하는 직업이다 보니 이 원칙만은 꼭 지키는 편이랍니다. 그리고 다른 것보다 클렌징에 신경을 많이 쓰죠. 그러면 거칠어진 피부도 금세 회복이 되더라고요.

그렇다면 특별한 클렌징 노하우가 있나요?
먼저 아이 리무버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우고, 오일 리무버로 전체를 지워요. 그리고 폼클렌징으로 거품을 아주 많이 내서 닦아준 다음 물로 헹구죠. 마지막에 찬물로 패팅하면 피부가 탱탱해지는 것이 느껴져요.

어떤 제품을 주로 사용하나요?
저는 코와 이마 부위가 지성인 복합성 피부예요. 그래서 알로에 성분이 들어간 젤을 사용해서 보송보송한 피부를 만들어요. 화장을 하지 않는 날에도 기초화장품과 수분크림, 영양크림은 꼭 챙겨 바르고요. 또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은 선블록을 잊지 않고 발라줘요.

남편에게 해주는 피부관리법이 있다면?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남편은 피부관리에 신경을 전혀 쓰지 않다가 요즘 들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시간이 날 때면 시판 제품을 이용해 마스크팩을 해주기도 하고 함께 벌꿀팩을 하기도 해요. 특히 촬영이 많아 피부가 지쳤을 때 해주면 좋아 하더라고요.

1 땀이나 물에도 얼룩지지 않는 라헬미러클 내추럴 리퀴드 파운데이션.2 은은하고 시원한 향을 좋아하는 편. 엘리자베스아덴의 그린티를 즐겨 사용한다.3 알로에베라 성분이 들어간 라헬 내추럴 폼클렌징.4 요즘 가장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이 링클케어. 레티놀과 식물성분이 들어가 자극이 없는 라헬미러클 링클케어.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도무지 나이를 짐작할 수 없는 피부와 몸매를 자랑하는 이미숙. 그 뒤에는 지독할 정도로 꾸준히 지켜온 그녀만의 노력이 숨어 있다. 40대에도 20대 못지 않은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는 그녀의 젊음의 비결을 알아본다.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피부관리실은 가만히 누워 있는 게 답답해서 가지 않아요. 대신 신경쓰는 건 딱 두 가지, 운동과 음식이에요. 속이 건강해야 피부도 좋아지는 것 같더라고요. 음식은 자연식을 많이 먹으려고 노력해요. 육류는 되도록 자제하고 콩류와 야채, 과일을 많이 먹어요. 식습관을 바꾼 지 6개월 정도 지나면서 몸이 가벼워지고 피부가 좋아지는 것이 느껴졌어요.

어떤 운동을 주로 하나요?
꾸준히 피트니스를 하고 가끔 골프를 쳐요. 운동은 오래 전부터 해서 이젠 마치 생활의 일부처럼 느껴져요. 벌써 10년이 넘었거든요. 스케줄이 없을 때는 일주일에 다섯 번 정도, 스케줄이 많을 때도 일주일에 두 번은 빼놓지 않고 운동해요.
저는 주부들에게도 반드시 운동을 하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조깅이나 러닝머신 등으로 운동해서 땀을 빼주세요. 노폐물을 배출하고 나면 피부가 정말 탱탱해지고, 몸의 군살도 붙지 않거든요. 운동하는 게 힘든 건 사실이에요. 그렇지만 하고 나면 확실히 달라지는 것을 느끼기 때문에 힘들어도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해요.

화장품을 고르는 기준이 따로 있나요?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인 만큼 성분을 유심히 살펴봐요. 화학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식물성 제품이 트러블도 생기지 않고 화장도 잘 받아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기능성 제품들을 꾸준히 사용하는 편이에요.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1 방부제나 화학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흑포도 추출물 성분의 스킨. G7리페어 프로텍션토닉 로뎀.2 민감한 눈에도 자극을 주지 않는 눈 전용 리무버. 비파실 랑콤.3 쌀·콩 등의 식물성분을 함유한 오일 타입 클렌징. 하이퍼포먼스 발란싱 클렌징오일 슈에무라.4 피부에 탄력을 주고 재생을 도와주는 기능성 에센스. GS750 안티옥시던트 에센스 로뎀.5 참깨오일과 알로에 성분이 들어 있는 자외선 차단제품. 썬링클크림 울트라프로텍션 SPF30 클라란스.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건강 프로 ‘비타민’에 출연해 ‘피부나이 21세’라는 진단을 받아 사람들을 놀라게 했던 방송인 왕영은.마흔다섯 나이에도 여전히 아기 같은 피부로 주위의 부러움과 시샘을 함께 받고 있는 그의 뷰티 노하우 배우기.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피부나이 21세’를 전문적으로 검증받았는데?
피부의 수분함량과 탄력도 같은 항목을 검사했는데, 그게 21세 표준 피부에 가깝다는 게지, 실제 피부결이 그렇다는 건 아니에요. 다른 건 몰라도 피부에 관해서만은 사실 좀 남다르게 신경쓰는 편이거든요.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인 것 같아요.

전문적인 피부관리를 따로 받는 편인가요?
평범한 주부들이 연예인들처럼 피부관리실을 자주 가는 경우는 없을 거예요. 저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제 피부가 조금만 방심해도 금방 잡티가 생기는 색소 과잉 피부거든요. 기미나 잡티가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그럴 경우에는 피부과에 가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고 있어요.

그렇다면 집에서 특별하게 해주는 피부관리법이 있나요?
집에서 혼자 마사지하는 걸 좋아해요. 번거롭게 다른 사람 손 빌리는 것이 싫기도 하고, 이것저것 혼자서 연구하다 보니 피부에 맞는 재료를 찾게 되니까 좋더라구요. 제가 특히 좋아하고 자주 하는 것이 ‘화장솜 팩’이에요. 화장솜에 에센스나 로션을 듬뿍 묻혀 얼굴에 올려놓는 거에요. 또 레드 와인과 꿀을 이용한 ‘포도주 마사지’도 좋아해요. 목욕할 때나 사우나 갈 때면 빼놓지 않고 해주는데 피부가 정말 아기처럼 매끄러워져요.

기미나 잡티가 생기지 않게 하는 미용법이 있다면?
자외선에 가장 민감하기 때문에 잠깐이라도 외출할 일이 생기면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겨 발라요. 잡티가 잘 생기는 피부여서 사실 실외 운동은 자제하는 편이에요. 대신 피트니스 클럽을 정기적으로 다니며 운동하고, 비타민 C나 클로렐라로 만든 건강보조식품을 꾸준히 먹고 있어요. 특히 비타민 C는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어서 반드시 챙겨 먹지요.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1 건조한 피부라 물과 과일 주스를 수시로 마셔 수분을 보충해준다. 충분한 수분은 피부를 맑게 해주는 것은 물론 몸속까지 깨끗하게 해준다.2 그가 즐겨 하는 포도주 마사지. 포도주와 꿀을 1:1의 비율로 섞어 얼굴에 펴 바르고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일주일에 1회 정도가 적당.3 피부가 건조하다면 에센스나 영양수를 화장솜에 발라 얼굴에 올려두는 화장솜 팩이 제격. 중요한 약속에 나가기 전 5분 정도 팩을 해준다.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야구선수 서용빈의 아내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종횡무진 넘나드는 연기자 유혜정. 운동과 편안한 마음가짐이 아름다움의 비결이라고 여기는 그녀의 웰빙 뷰티 노하우.
평소 피부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나요?
피부관리라고 할 것도 없어요. 그냥 잘 먹고 잘 자고 운동하는 것 외에는. 얼굴에 이것저것 바르는 것도 질색이고, 피부관리실에 누워 마사지받는 것도 싫고요. 평소에 운동을 자주 하니까 화장할 필요도 못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클렌징과 기초 손질은 꼼꼼하게 해주는 편이에요.

특별히 즐기는 운동이 있나요?
원래 몸 움직이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 아닌데, 남편을 만나고 나서 변했어요. 골프, 배드민턴, 조깅이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고요. 시간이 없을 때는 딸아이 손 잡고 남편과 함께 집앞에 있는 공원을 산책하는 걸로 대신하고 있어요. 운동할 때는 틈틈이 물이나 녹차를 마시며 수분을 보충해요.

어디로 보나 아이 엄마로는 보이지 않는데, 날씬한 몸매를 위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뭔가요?
사실 얼굴보다는 보디케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편이에요. 특히 향이 좋은 보디제품을 참 좋아해요. 샤워할 때는 우선 스크럽으로 각질을 없애고 나서 로션과 오일까지 꼼꼼히 챙겨 발라요.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나면 몸의 피로가 싹 풀리는 기분이지요.

남들과 다른 나만의 미용법이 있다면?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아로마 성분이 든 향초를 켜두고 피로를 푼다든지, 샤워 후에 라벤더 향의 보디미스트를 뿌리는 등의 아로마 요법을 즐겨 사용하지요. 겉으로 꾸미기보다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피부 나이 거꾸로 먹는 스타들의 스킨케어 Q & A

1 얼굴보다는 보디케어에 신경을 쓴다. 보디오일은 끈적이지 않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클라란스와 까사렐의 글로리아를 애용한다.2 허브티를 좋아하는데 차를 마시는 동안 마음도 차분해지고 몸속까지 깨끗해지는 기분이 든다고.3 방안에 아로마 성분이 든 향초를 켜놓으면 피로도 풀리고 숙면을 취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