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sense

자꾸만 커지는 모공, 확실하게 조여주기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 제품협찬·크리니크 쿠지 한국화장품 ■ 모델·조현진

입력 2003.11.03 13:52:00

나이가 들면서 모공이 점점 눈에 띈다면 그만큼 피부 탄력이 떨어졌다는 이야기. 지금부터 모공 관리를 철저히 해두지 않으면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없다.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타이트하게 조여주기 위한 나만의 관리법.
자꾸만 커지는 모공, 확실하게 조여주기

모공은 말 그대로 털구멍이면서 피지가 분비되는 곳. 피지는 피부를 보호하고 세균감염을 막아주며 피부의 보습력을 높여주는 등 피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지만 지나치게 많아지면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이 생기는 등 부작용이 생기게 된다.
모공은 일반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크고, 여드름이 심한 지성피부 이거나 나이가 들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진 경우에 커지게 된다. 한번 커진 모공을 다시 작아지게 하거나 없어지게 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
모공케어의 기본은 피지조절과 탄력케어. 모공이 더 이상 넓어지지 않도록 피지분비를 조절해주는 스킨케어와 피부에 탄력을 주는 리프팅 케어를 꾸준히 하는 것이 모공 케어의 최선의 방법이다.

모공 전용 제품 컬렉션
자꾸만 커지는 모공, 확실하게 조여주기

1 오션 포어 세럼은 모공을 조여주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고 피부에 영양과 활력을 더해준다. 한국화장품.
2 피부에 촉촉함과 상쾌한 긴장감을 주는 워시 오프 타입의 팩, 오션 포어 마스크. 모공에 탄력을 더해준다. 한국화장품.
3 실리콘 폴리머가 모공 표면을 매끄럽게 해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포어 미니마이저 인스턴트 퍼펙터. 크리니크(왼쪽). 모공벽을 강화시켜 점차적으로 모공 크기를 최소화하고 바른 즉시 모공을 보이지 않게 해주는 포어 미니마이저 리파이닝 로션. 크리니크(오른쪽).
자꾸만 커지는 모공, 확실하게 조여주기

4 타이트닝 세럼은 과도한 피지를 억제하여 모공이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 모공을 조여주어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쿠지.

깨끗한 피부를 위한 모공 관리법

①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다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하려면 먼저 모공을 열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모공은 온도에 민감하므로 따뜻한 스팀타월을 얼굴에 덮어 노폐물이 잘 빠져나오도록 한다.
② 딥클렌징으로 각질과 모공 속의 더러움 제거
스크럽 효과가 있는 딥클렌징 제품을 T존 부위를 중심으로 바른다음 마사지해 모공을 청소해준다. 미지근한 물로 헹군 후 마지막에 찬물로 패팅하여 탄력을 더해준다.
③ 피부에 유분과 수분을 공급한다
모공 케어용 스킨과 로션을 얼굴 표면에 꼼꼼히 발라 수분과 유분을 공급한다. 이때 피부결을 따라 발라주면 피부에 훨씬 잘 스며들어 효과가 높아진다.
④ 모공팩으로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일주일에 한두 번은 모공 케어용 팩을 해서 모공 깊은 곳의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없애주자. 팩을 한 후에는 반드시 모공 전용 스킨과 에센스 등을 발라 영양을 공급해준다.
⑤ 차가운 화장수나 탄력 에센스로 모공 조여주기
탄력 에센스를 바르면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다. 또 차가운 화장수나 얼음으로 아이스팩을 해주는 것도 모공을 닫아주는 방법.

여성동아 2003년 11월 479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