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ense

때아닌 피부 불청객, 여드름 없애기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비오템 비쉬 오휘 쿠지 한국화장품 ■ 모델·채자연 정미라

2003. 10. 06

젊음의 상징인 여드름. 하지만 30대에 생긴 여드름은 결코 반가운 손님이 아니다. 보기에 지저분하다고 자칫 잘못 건드렸다가는 흉터가 남기도 하는데… 때아닌 피부 불청객, 여드름 없애는 노하우.

때아닌 피부 불청객, 여드름 없애기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겼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를 청결히 하는 것. 여드름 초기에는 세안을 철저히 하고 꾸준하게 각질을 제거하면 어느 정도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머드팩이나 수분팩을 하고 여드름 약을 바르면 약이 훨씬 잘 스며들어 염증이 쉽게 가라앉는다.
초기 여드름을 짜면 오히려 피지선이 자극되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또 손으로 여드름을 짜면 흉터가 남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면봉을 이용하도록.
집에서 여드름을 짤 때는 반드시 스팀타월 등으로 여드름 부분을 눌러서 모공이 열리도록 한 후 면봉 2개로 짠다. 안에 있는 피지 덩어리가 나오면 알코올로 소독한 후 차가운 아스트린젠트를 화장솜에 묻혀서 올려놓으면 여드름을 짜고 난 붉은기가 금방 없어질 뿐 아니라 2차 감염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30대 여드름은 피지의 과잉 분비 외에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수면부족이 원인인 경우도 많으므로 평소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케이크같은 지방분이 많은 음식을 피한다. 그리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듬뿍 섭취하면 좋다.

피부 손상 없이 여드름 짜는 요령

여드름 예방을 위한 평소 피부 관리법


여드름 치료에 좋은 제품

때아닌 피부 불청객, 여드름 없애기

1 투명한 젤이 여드름에 즉각적으로 스며들어 트러블을 감춰주는 아크로퓨어 위르장스. 비오템.2 여드름같은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주는 전문 케어 제품칼리 엔드 오블 트러블. 한국화장품.3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청소해주는 아크노퓨어 로씨옹. 비오템.4 피토라피 하이드라 플루이드 로션은 천연식물 성분으로 트러블 피부를 매끄럽고 산뜻하게 가꾸어준다. 오휘.5 항염증 작용으로 뾰루지를 완화시키고 알러지 진정효과가 있는 수딩 스킨 컨트롤 토너. 쿠지.6 막힌 모공을 열고 각질을 제거해주는 놀마덤 안티트러블 스크럽. 비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