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완벽한 휴가의 끝마무리~ After Sun Care

■ 기획·이지은 기자 ■ 사진·최문갑 기자 ■ 제품협찬·한국화장품 CJ 피어리스 페기세지 LG생활건강 ■ 모델·정미라

2003. 07. 02

태양에 혹사당해 심하게 손상된 피부는 곧바로 관리하지 않으면 노화되기 쉽다. 기미나 주근깨같은 잡티부터 달아오른 피부까지 바캉스 후 예민해진 피부 달래기.

완벽한 휴가의 끝마무리~ After Sun Care

냉타월과 얼음으로 찜질하기
바캉스 후 울긋불긋해진 피부는 뜨거운 열기를 빼주고 진정시켜주는 것이 최우선! 특히 무리한 선탠으로 피부가 벗겨지거나 물집이 생겼다면 심각한 상태이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은 피하고 열을 식힐 수 있도록 차가운 수건이나 얼음으로 냉찜질을 한다. 물에 적신 타월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든 다음 피부에 올려놓고 부드럽게 두드려주며 열기를 빼준다.

피부 속 열기 없애는 감자팩
몸의 열기를 빼는 민간요법 중 하나가 감자를 이용하는 것. 감자는 열을 빼앗는 성질이 있으므로 통증이 심한 화상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감자를 얇게 썰어 화끈거리는 부위에 올려놓거나 갈아서 밀가루와 섞어 사용하면 효과만점! 금세 열기가 빠져 화끈거리는 증상이 사라진다. 감자 외에 오이나 수박껍질 등도 좋은데 이런 재료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 화이트닝 효과도 있다.

자극 없이 부드럽게 세안하기
바캉스 후 피부에 각질이 생겼을 때 무리하게 벗겨내는 것은 금물. 지저분해 보인다고 때를 밀거나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면 피부는 회복되기 힘든 상처를 입게 된다. 이때는 피부가 완전히 진정될 때까지 자극 없는 세안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을 많이 사용한 경우 더욱 세안에 신경 써야 한다. 먼저 아이리무버를 이용해 눈과 입술 화장을 지운 후 오일 성분이 들어 있는 클렌징워터나 크림으로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닦아낸다. 그후 폼클렌저를 이용해 가볍게 마사지하듯 씻어준 후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낸다. 한가지 더! 세안 마지막 단계에 찬물로 패팅하듯 얼굴을 씻어주면 달아오른 피부가 쉽게 진정된다.
피부 진정 시켜주는 화장품
완벽한 휴가의 끝마무리~ After Sun Care

1. [오휘 애프터 선 에센스] 바르면 시원한 느낌이 나는 에센스. 벌겋게 달아오른 피부의 진정효과가 뛰어나며 수분을 공급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준다. LG생활건강.
2. [엑스트라 라이트 로션 딥케어 토너]피부에 상큼함을 주는 토너로 보습, 피지조절, 영양공급의 효과가 뛰어나다. 페기세지.
3 [매소니에 리프레싱 토너]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주는 화장수. 특히 여름철 피지분비가 많을 때 피부를 깔끔하게 가꾸어 준다. 나드리.

완벽한 휴가의 끝마무리~ After Sun Care

차가운 화장수로 촉촉하게~
달아오른 피부가 원상태로 되돌아왔다면 이제는 피부보습에 신경 써야 한다. 강한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고 땀도 많이 흘려 피부의 수분 보유력은 매우 약해진 상태. 게다가 냉방장치가 잘된 곳에 오래 있었다면 피부는 더욱 메마르게 된다. 그러나 땀과 유분기가 피부에 남아 있다 보니 건조한 것을 느끼지 못해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세안 후에는 화장솜에 화장수를 듬뿍 발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어야 한다. 화장수를 냉장고에 넣어둔 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 톡톡 두드리듯 발라야 피부에 쏙쏙~ 흡수된다.

영양크림으로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
이상적인 피부의 조건은 유분과 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 수분만을 공급했다고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은 아니다. 수분은 피부에 오래 머물지 못하고 쉽게 증발해버리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유분 공급이 꼭 필요하다. 피부가 진정되고 수분을 공급해 촉촉해진 상태라면 로션과 영양크림을 발라 유분과 함께 영양을 공급해준다. 로션과 영양크림을 섞어 피부에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가볍게 마사지해주면 부드럽게 흡수돼 피부가 더욱 탱탱해진다.



싱싱한 피부규칙~ 하루 8잔 물 마시기
여름철 건조한 피부를 위해 가장 중요한 원칙 중 하나가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 피부가 촉촉해질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에 생기가 돈다. 하루에 8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고 한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나누어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렇다고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는 것은 금물! 탄산음료는 방부제와 카페인이 들어 있어 피부에 오히려 좋지 않다.

수분과 유분을 공급해주는 팩하기
가장 간단한 팩은 차가운 화장수를 이용한 수분팩. 냉장고에 넣어둔 화장수를 화장솜에 듬뿍 발라 건조한 피부 위에 10분 정도 올려두면 화장수가 잘 스며들어 피부건조가 빠르게 해결된다.
천연재료를 이용한 자연팩도 피부에 좋다. 수분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듬뿍 들어 있는 바나나, 또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해 충분한 유분을 공급해주는 달걀과 우유 등을 이용해 팩을 한다. 천연팩은 밀가루를 조금 섞어 되직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이렇게 만든 천연팩을 얼굴에 바르고 20분 후에 씻어내는데 마지막에 찬물로 헹구어야 피부를 더욱 탄력 있게 가꿀 수 있다.
피부에 물을~ 수분화장품
완벽한 휴가의 끝마무리~ After Sun Care

1. [데이시스 포어 아이싱 아쿠아크림] 수분강화 시스템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가볍고 시원한 사용감이 특징. CJ.
2. [노블라임 내추럴 베일 인 쿨]수분크림과 녹차 파우더, 마스크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 크림과 파우더를 섞은 후 마스크를 덮어주면 된다. 피부 각질층 깊숙이 수분이 침투해 건조한 피부에 탄력을 준다. LG생활건강.
3. [엑시몬 하이드로 리치 에센스]바캉스 후 햇볕과 바닷바람 등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에센스. 바르자마자 피부가 촉촉해지는 느낌이 든다. 피어리스.
4. [오션 아쿠아 드롭]피부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에센스. 30가지 미네랄과 산소가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한국화장품.

잡티를 없애는 효과 최고, 비타민 C
자외선으로 인해 생긴 기미, 주근깨 같은 잡티에는 비타민 C가 효과적이다. 비타민 C는 멜라닌색소를 엷게 해 피부를 투명하게 만들어주기 때문. 평소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나 야채를 듬뿍 섭취하도록 하고 바캉스 후 컨디션이 떨어졌거나 피부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기준 섭취량보다 많이 먹도록 한다.

꾸준히 사용하는 화이트닝 제품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피부잡티를 없애주는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발라준다. 화이트닝 제품은 기미, 주근깨 등 피부잡티를 없애줄 뿐 아니라 피부톤을 맑게 해주는 역할도 한다. 단 화이트닝 제품은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가 있으므로 한달 이상 발라주고 한가지 제품만 고집하기보다는 같은 라인의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욱 좋다.

각질제거로 한번 더 하얗게~
화이트닝 제품이 잘 흡수되고 완벽한 효과를 발휘하려면 각질제거가 필요하다. 노화된 각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멜라닌색소가 침착되어 피부에 잡티가 생기게 되고 영양 성분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
단, 각질제거는 바캉스 후 피부가 확실히 진정된 상태에서 해야 자극이 없으며 이때는 알갱이가 크지 않은 제품을 선택한다. 천연재료로 각질제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 단백질 분해효소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우유와 꿀을 섞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되는데 피부잡티까지 제거해 일석이조!

싱싱함까지 전해주는 천연팩
각질제거 후 화이트닝 팩을 해주면 피부색이 더욱 맑아지고 피부도 탱탱해진다. 비타민 C가 듬뿍 들어있는 키위, 레몬, 토마토 등을 이용해 팩을 해주면 효과적이다. 제품을 갈아 밀가루와 섞은 후 얼굴에 바르고 20분 있다가 씻어낸다. 천연팩이 귀찮다면 AHA 성분이 들어 있는 팩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화장품
완벽한 휴가의 끝마무리~ After Sun Care

1. [데이시스 화이트 이펙터 에센스 팩]외부공기를 일시적으로 차단해 영양성분을 피부에 골고루 침투시키는 시트 타입의 팩. 피부전체를 하얗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CJ.

2. [엑스폴라이팅 페이스 젤]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피부에 잡티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효소를 포함한 젤 타입의 제품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각질을 제거해준다. 페기세지.

3. [A3F[on] 화이트A 프로그램]6주간 사용하는 화이트닝 집중 프로그램. 앰플형으로 기미나 주근깨가 있는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르면 효과적이다. 한국화장품.

완벽한 휴가의 끝마무리~ After Sun Care

완벽 클렌징으로 모공 대청소
여름휴가 후 뾰루지와 잡티가 눈에 띄게 생겼다면 클렌징에 신경 쓸 것. 여름철에는 다른 때보다 피지분비가 많아지고 모공에 더러움이 쌓이면서 세균이 번식하게 되어 뾰루지나 여드름이 잘 생긴다. 이때는 딥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모공 속을 깨끗이 만들어주어야 하는데 제품을 양 손바닥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얼굴에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페이스 브러시나 퍼프 등을 이용해 마사지하듯 조심스럽게 클렌징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충분한 수면이 최고!
불규칙해진 생활로 뾰루지와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피로가 확~ 풀리도록 충분한 잠을 자는 것도 요령. 하루에 8시간 이상 충분히 수면을 취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과도한 피지와 각질이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간다.

뾰루지에 효과적인 아로마오일
즉각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뾰루지를 진정시키는 아로마오일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상쾌한 향기와 함께 뾰루지 진정효과가 있는 티트리오일을 잠자리 들기 전에 발라준다. 피지를 조절하거나 모공을 관리해주는 에센스를 바르는 것도 효과적이다.

피지조절 천연팩으로 뾰루지 없애기
딸기, 녹차, 양배추 등 피지를 흡수하고 염증을 진정시키는 재료를 이용해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팩을 하면 모공이 깨끗해지고 지저분한 뾰루지나 여드름 등이 사라진다. 여기에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을 한두 방울 섞으면 더욱 좋다. 그밖에 모공 정리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팩을 해주어도 된다.
뾰루지·여드름 없애주는 화장품
완벽한 휴가의 끝마무리~ After Sun Care

1. [오션 포맨 세범 클린 마스크]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만들어주는 필 오프 타입의 팩. 모공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뾰루지나 여드름에 효과적. 한국화장품.
2. [엑시몬 콜라겐 마스크]유수분 균형을 맞추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준다. 콜라겐이 들어있어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과도 있다. 피어리스.
3. [오션 포어세럼]11가지 해양성분이 피부잡티를 제거해주며 피부를 산뜻하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한국화장품.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