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부록

감동을 부르는 선물포장 가이드북

‘예쁘게’ 정성을 더하세요!

■ 기획·박혜경 기자 ■ 진행·박애란 ■ 사진·박해윤 기자 ■ 선물협찬·롯데백화점(노원점 02-950-2500) 옥션(528-0839 www.auction.co.kr) ■ 코디네이터·명희정 ■ 일러스트·윤윤경

2003. 05. 13

경기가 나빠 가계부를 쓰는 주부들의 한숨 소리가 더욱 높아졌어요. 하지만 아무리 형편이 안 좋다고 해도 5월에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날들이 있잖아요. 어버이날과 어린이날 그리고 스승의 날이 바로 그런 경우죠. 올해는 비싼 선물보다 사랑과 정성이 담긴 선물을 준비해보세요. 같은 선물이라도 포장에 정성을 기울인다면 받는 사람을 충분히 감동시킬 수 있답니다.

쓰임새 많은 포장 재료들




나비 모양 리본
감동을 부르는 선물포장 가이드북

① 테이프 중간에서 고리를 만든다.② 만들어놓은 고리의 반대 방향으로 하나의 고리를 더 만든다.③ ① ②의 과정을 한번 더 반복한다.④ 철사로 리본의 가운데를 묶어 완성한다.
감동을 부르는 선물포장 가이드북

꽃 모양 리본
감동을 부르는 선물포장 가이드북

① 테이프의 끝부분에서 둥글게 고리를 만든다.② 만들려는 꽃의 사이즈에 맞게 양쪽 끝으로 리본을 두겹으로 놓는다.③ 가운데 부분을 철사로 묶는다.④ 꽃잎 모양을 대각선으로 꼬아가면서 꽃 모양 리본을 만든다. 가운데 부분에 수술 모양을 만든 다음 스테이플러로 찍어 고정시킨다.
감동을 부르는 선물포장 가이드북

별 모양 리본
감동을 부르는 선물포장 가이드북

① 리본 테이프의 끝부분을 잡고 삼각형 모양으로 만든다.② 만들어놓은 삼각형 모양 리본의 반대 방향으로 또 하나의 삼각형 모양을 만든다.③ 이렇게 하여 여러개의 삼각형을 만들어 별 모양을 만든다.④ 가운데를 둥글게 한 다음 그 부분을 스테이플러로 찍어 완성한다.

프렌치 리본
감동을 부르는 선물포장 가이드북

① 테이프의 끝에서 고리를 만든다.② 고리 중간의 아래쪽에서 테이프를 180。 비틀어 테이프의 겉무늬가 위로 나오도록 한다.③ 아래쪽으로 여러개의 꽃잎 모양을 만든다.④ 가운데 동그랗게 나온 부분 아래로 철사를 묶어서 고정한다.
웨이브무늬 리본
감동을 부르는 선물포장 가이드북

① 태이프 끝에서 작은 고리를 만든다.② 가운데를 중심으로 하여 한쪽으로 고리를 만든다.③ 반대쪽으로도 고리를 만드는데 아래쪽으로 가면서 점점 더 크게 모양을 만든다.④ 리본의 가운데 부분에 스테이플러로 고정시킨다.
두겹 나비 모양 리본
감동을 부르는 선물포장 가이드북

① 테이프를 상자에 둘러 한쪽 끝이 10cm 정도만 남도록 해서 묶는다.② 리본을 양쪽으로 2개씩 만들 수 있도록 테이프를 겹쳐 놓는다.③ ①의 10cm 끈으로 만들어놓은 리본 가운데를 돌려 묶어 나비 모양을 만든다.④ 리본을 정리하여 포장을 완성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