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쿠킹 노하우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맛본 그대로~ PASTA

■ 기획·조은하 기자(ceh@donga.com) ■ 사진·지재만 기자 ■ 요리·최승주

2003. 04. 09

주말 오후, 큰돈 들이지 않고 가족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싶다면 맛있는 파스타 요리를 준비해보자. 보들보들하게 면을 삶아 입맛에 맞는 소스를 척~ 끼얹으면 누구나 좋아하는 파스타 완성! 요리솜씨 서툰 주부도 근사하게 차려내는 별미 파스타 8가지.

스파게티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스타의 종류. 제조회사에 따라 색깔과 굵기가 조금씩 차이가 나지만 맛의 차이는 거의 없는 편.

푸실리 아이들 과자처럼 돌돌 꼬아 말린 것으로 소스에 버무려 파스타로 즐기기도 하고 육수에 넣어 수프처럼 끓여 먹기도 한다.

먹물 스파게티 오징어 먹물을 반죽에 섞은 파스타로 검은색이 난다. 오징어 먹물의 감칠맛이 느껴지는데 일반 스파게티보다 가격이 비싸다.

치킨로지파스타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맛본 그대로~ PASTA

■ 재료
스파게티 400g, 닭가슴살 4쪽, 다진 양파 3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올리브오일 2큰술, 화이트와인 1큰술, 생크림 ½컵, 토마토퓌레 ⅔컵, 소금·후추 약간씩, 모차렐라치즈 50g
■ 만드는 법
① 스파게티는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8분 정도 삶아 건진다. 국물 1컵은 따로 받아놓는다.② 닭가슴살은 한입 먹기 좋은 크기로 도톰하게 저며 썬다.③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닭가슴살과 다진 양파, 다진 마늘을 넣어 달달 볶다가 화이트와인을 넣어 고루 섞는다.④ ③에 생크림과 토마토퓌레를 넣은 후 스파게티 삶은 국물을 붓고 한소끔 끓인다.⑤ ④에 스파게티와 소금, 후추를 넣어 버무린 후 모차렐라치즈를 넣고 가볍게 섞은 후 그릇에 담아낸다.

푸실리미트소스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맛본 그대로~ PASTA

■ 재료
푸실리 400g, 다진 쇠고기 200g, 다진 양파 3큰술, 다진 청·홍피망 4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올리브오일 1큰술, 레드와인 3큰술, 토마토퓌레 ⅓컵, 소금·후추 약간씩, 파마산치즈가루 2큰술
■ 만드는 법
① 푸실리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7분 정도 삶아 건진다. 푸실리 삶은 국물을 1컵 정도 남겨놓는다.②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쇠고기와 양파·피망·마늘을 넣어 달달 볶다가 레드와인과 토마토퓌레를 넣어 고루 젓는다. 여기에 푸실리 삶은 국물을 붓고 끓이다가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을 맞춘다.③ ②에 삶은 푸실리를 넣어 고루 버무려 그릇에 담고 파마산치즈가루를 듬뿍 뿌려 맛을 더한다.



오징어먹물파스타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맛본 그대로~ PASTA

■ 재료
먹물 스파게티 400g, 베이컨 6개, 다진 양파 4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올리브오일 4큰술, 휘핑크림 2컵, 우유 1컵,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① 먹물 스파게티는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8분 정도 삶아 건진 후 넓은 그릇에 펼쳐놓는다. 스파게티 삶은 국물을 1컵 정도 남겨놓는다.② 베이컨은 손톱만한 크기로 네모나게 썬다.③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양파와 마늘을 넣어 달달 볶아 향을 낸 후 베이컨을 넣는다.④ ③에 스파게티 삶은 국물을 붓고 휘핑크림과 우유를 넣어 고루 섞어 보글보글 끓인 후 삶은 스파게티를 넣고 버무려 그릇에 담는다.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맛본 그대로~ PASTA

■ 재료
스파게티 400g, 올리브오일 4큰술, 마늘 10쪽, 건홍고추 3개, 소금·후추 약간씩, 다진 파슬리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스파게티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8분 정도 삶아 건지고 삶은 국물 1컵을 따로 받아놓는다.② 마늘은 얄팍하게 저며 썰고 건홍고추는 주방용 가위를 이용해 0.5cm 폭으로 자른다.③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과 고추를 넣어 달달 볶아 마늘향과 매콤한 맛이 고루 배게 한 후 삶은 스파게티를 넣어 고루 버무린다.④ ③을 불에서 내리기 직전 소금과 후추를 넣은 후 그릇에 담고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해물스파게티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맛본 그대로~ PASTA

■ 재료
스파게티 400g, 갑오징어 2마리, 칵테일새우 1컵, 모시조개 100g, 홍합 150g,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양파 3큰술, 올리브오일 3큰술, 이탈리아 파슬리 약간, 토마토소스(토마토퓌레 1컵, 토마토케첩 5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양파 3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설탕 2작은술,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① 스파게티는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8~10분 정도 삶아 건진다.② 갑오징어는 잔칼집을 넣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새우는 소금물에 살살 흔들어 헹군다. ③ 냄비에 물을 붓고 손질한 모시조개와 홍합을 넣은 다음 입을 벌릴 때까지 삶아 건지고, 국물은 잠시 그대로 두었다가 맑은 물만 1컵 정도 따른다.④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손질한 해물과 다진 마늘, 다진 양파를 넣어 달달 볶는다.⑤ 준비한 토마토소스 재료 중 올리브오일과 다진 마늘, 다진 양파를 팬에 넣고 달달 볶다가 나머지 재료를 넣어 중불에서 뭉근히 끓인 다음 ④에 넣고 고루 섞으면서 끓인다.⑥ ⑤에 조개 삶은 국물을 붓고 한소끔 더 끓이다가 스파게티를 넣어 고루 버무린 다음 그릇에 담고 다진 이탈리아 파슬리를 얹어 맛과 향을 더한다.

새우크림소스링귀니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맛본 그대로~ PASTA

■ 재료
시금치 링귀니 400g, 칵테일새우 1컵, 다진 마늘 2작은술, 다진 양파 2큰술, 올리브오일 4큰술, 생크림 2컵, 우유 ½컵, 브로콜리 30g, 다진 파슬리·소금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시금치 링귀니는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삶아 건진다. 삶은 국물을 1컵 정도 받아놓는다.② 칵테일새우는 연하게 푼 소금물에 담가 헹궈 건지고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떼어 끓는 물에 데친다.③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다진 양파를 넣어 달달 볶다가 링귀니 삶은 국물을 붓고 끓인다. 여기에 생크림과 우유를 넣고 한소끔 더 끓인다.④ ③에 링귀니를 넣어 고루 버무리다가 다진 파슬리와 소금을 넣어 간한 후 접시에 담고 브로콜리를 얹어 장식한다.

버섯크림소스 페투치니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맛본 그대로~ PASTA

■ 재료
시금치 페투치니 400g, 표고버섯 4개, 새송이버섯 2개, 느타리버섯 100g, 다진 마늘 2작은술, 다진 양파 3큰술, 올리브오일 3큰술, 생크림 1컵, 다진 파슬리·소금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페투치니는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삶아 건진다. 삶은 국물 1컵을 따로 받아놓는다.② 표고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얄팍하게 저며 썰고, 새송이버섯은 길이로 저며 썬 후 다시 반으로 자른다. 느타리버섯은 반으로 가른다.③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다진 양파를 넣어 볶다가 준비한 버섯을 넣고 고루 버무리면서 볶는다.④ ③에 페투치니 삶은 국물을 붓고 한소끔 끓이다가 생크림과 소금을 넣어 간한 다음 페투치니를 넣어 고루 버무린다. 완성한 페투치니를 그릇에 담고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