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SOS

넓은 모공 꽉~ 조이는 피부 기초공사

번들거리는 화장, 거칠어 보이는 피부… 원인을 찾았다!

■ 기획·이현옥 ■ 사진·정경택 기자 ■ 헤어&메이크업·황현헤어(02-336-8234) ■ 제품협찬·한국화장품 에스티로더 클라란스 비오템 라네즈 리리코스 이니스프리 태평양 ■ 모델·신선미 안예은

2002. 11. 20

공들여 화장을 해도 피부가 지저분해보이거나 번들거린다면? 원인은 바로 넓어진 모공. 넓어진 상태로 그냥 두면 각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모공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조여 피부 여왕에 도전해보자.

넓은 모공 꽉~ 조이는 피부 기초공사
모공이란?
모공은 피부에서 분비되는 피지들이 나오는 구멍을 말한다. 크기가 0.02∼0.05mm로 매우 작아 평소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다.
하지만 여드름이나 노화, 스트레스 등으로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면 모공이 넓어지면서 피부가 지저분해보인다. 뿐만 아니라 세균이 침입하기 쉽고 먼지, 메이크업 잔여물 등이 쉽게 끼어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모공, 왜 넓어질까?
■피부에 쌓인 두꺼운 각질층
피부에 쌓여 있는 먼지나 메이크업 잔여물 등을 제대로 씻어내지 않아 두꺼운 각질층이 생기면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해 모공이 점점 넓어진다.
■피부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
30대 이후가 되면 피부가 점점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피부 탄력 저하는 모공이 두드러져보이는 원인이 되는데 이런 현상은 모공 자체가 넓어진 것이 아니라 피부가 늘어지면서 모공이 커보이는 것이다.
■과다한 피지 분비
생리 때가 가까워지거나 기름진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면서 이를 제때 배출하기 위해 모공이 점점 넓어지게 된다.
하지만 이때 모공에서 피지가 제대로 나오지 못해 피부에 그대로 남게 되면 이것이 응고되면서 블랙헤드가 만들어지고 모공은 점점 넓어지는 악순환을 되풀이한다.

맑은 피부 지름길, 모공 수축 프로그램
노폐물 쏙쏙~ 완벽 클렌징
모공이 넓은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클렌징이다. 폼클렌저로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주일에 두번 정도는 딥클렌징을 해 피부 깊숙이 쌓여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클렌징을 할 때는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부드럽게 닦아주고 마무리는 찬물로 한다.
넓은 모공 꽉~ 조이는 피부 기초공사
1. 이니스프리 클렌징 폼풍부한 거품이 모공 깊숙이 쌓여 있는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보습성분을 강화해 피부 당김이 적다.
2 비오템 비오쀼르 젤 쀼르 네뚜와이앙지성피부전용 폼클렌징 제품으로 AHA성분이 과다 분비된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3. 데일리 솝트리식물성 추출물이 들어있어 피부자극이 거의 없는 딥클렌징 제품. 피부표면과 모공 속에 쌓인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피부 탱탱하게 조여주는 화장수 바르기
클렌징 후에는 모공 수축과 보습효과가 있는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돈시킨다. 냉장고에 차게 보관한 화장수를 화장솜에 묻혀 모공이 넓다고 생각하는 부위에 10분 정도 올려놓는 것도 넓어진 모공을 조여주는 한 방법이다.
넓은 모공 꽉~ 조이는 피부 기초공사
1. 리리코스 로시옹 에뀌리브랑뜨미네랄 파우더가 과다 피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할 뿐만 아니라 넓어진 모공을 확실하게 조여준다.
2. 에스티로더 스킨 액션 트리트먼트 로션피부의 pH 균형을 맞춰 산뜻하고 보송한 상태로 유지시켜준다. 플로럴향이 상쾌한 느낌을 주는 제품.
3. 비오템 비오쀼르 로씨옹 아스트랭장뜨화이트 클레이 성분이 번들거리는 피지를 마치 스폰지처럼 말끔히 흡수해 깔끔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4. 클라란스 토닝 로션피부탄력을 개선시켜 모공이 넓어 보이는 현상을 완화시켜주고,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에센스로 피부 번들거림 잡기
화장수 사용 후에는 피지 조절 기능이 있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에센스를 바른다. 30대 이후의 모공 관리는 피부 탄력 강화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 피지 분비량이 많은 사람들은 크림을 사용하면 피부가 번들거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에센스 한가지 정도만 꾸준히 바른다.
넓은 모공 꽉~ 조이는 피부 기초공사
1. 오션 포어 세럼식물성 성분이 모공을 수축시켜주고 11가지 해양성분이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2. 에스티로더 아이디얼리스트설탕유도체가 오래된 각질과 확장된 모공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줘 마치 실크처럼 부드러운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다.
3. 클라란스 페이스 슬리밍 에센스바르면 얼굴을 조여주는 듯한 느낌이 들며 혈액순환을 도와줘 처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4. 리리코스 세럼 에뀌리브랑과다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는 에센스로 피부자극이 적고 사용감이 산뜻한 것이 특징이다.

일주일에 두번 하는 모공 청소, 마스크
확실한 모공 관리를 위해서는 피부 노폐물 제거와 모공 조이기 효과가 있는 마스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하는데 무엇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 매끄러운 피부를 가질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다.



넓은 모공 꽉~ 조이는 피부 기초공사
1. 클라란스 플라트 퓨리피앙 마스크바이올렛, 팔모사 에센셜 오일 등 식물성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도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2. 비오템 비오쀼르 마스크 퓨리피앙모공 깊숙이 쌓여 있는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시켜준다.
3. 에스티로더 소 클린중국의 고령토로 만든 모공 관리 전용 마스크. 연꽃, 인삼향 등을 첨가해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가지고 있다.
4. 오션 포어 마스크피부에 촉촉함과 긴장감을 주는 제품으로 노화로 인해 두드러져보이는 모공을 효과적으로 수축시켜준다.

생활습관을 바꾸면 피부가 건강해진다
넓은 모공 꽉~ 조이는 피부 기초공사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몸속에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모공이 넓어지기 쉽다. 외출할 때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평소에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한다.

잦은 사우나는 좋지 않다
뜨거운 사우나에 오랫동안 있거나 너무 자주 하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탄력을 잃게 되어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된다. 때문에 사우나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만 하는 것이 좋고 마무리는 반드시 찬물로 한다.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한다
평소보다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는 것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때문이다. 일찍 잠자리에 들고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도 피부 미인이 되는 지름길이다.

담배와 술은 금한다
술이 몸에 들어가 산화되면서 피부의 피지 분비가 왕성해진다. 또 담배 속의 니코틴은 몸속의 비타민을 파괴하고 각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므로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술과 담배는 삼가는 것이 좋다.

자극적인 음식은 피한다
커피나 맵고 짠 음식 등은 위산과다를 일으켜 몸의 밸런스를 깨지게 하는 원인이 된다. 이런 신체적인 변화는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물을 많이 마시고 수분 에센스를 챙겨 바른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탄력이 저하되어 모공이 두드러져보이게 된다.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피부보습과 탄력을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고 수분 에센스 등을 발라준다.

집에 있는 재료로 간편하게~ 자연주의 모공 케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