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인기절정 다이어트 최신판

녹차 다이어트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기획· 박혜경 기자(yaming@donga.com) / 구성· 정윤숙(프리랜서) || ■ 사진· 박해윤,최문갑,지재만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 모델· 이재인,원효림,염현희,구현정,고정민,김태은,김유리,유미영,한명화 ■ 일러스트· 김은정,이선영 ■ 아트디렉터· 이관수 ■ 미술· 최병인,윤상석,김영화,이은이 기자 ■ DPT· 김현주 ■ 표지디자인· 장호식

2002. 11. 20

녹차가 건강 뿐 아니라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 특히 다른 식이요법과는 달리 식사량을 줄이거나 별다른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물을 마시듯 가볍게 할 수 있는 녹차 다이어트 노하우.

녹차 다이어트
당분이 없는 저칼로리 음료
녹차는 당분이 첨가되어 있지 않은 저칼로리 음료이다. 식후에 마시면 소화를 촉진하고 지방 연소를 도와주어 비만예방에 효과적이다.
녹차잎의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이 바로 이런 역할을 하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작용도 한다.
정상적인 식사를 하면서 가볍게 할 수 있다
식이요법이나 약품에 의한 다이어트는 빈혈이나 영양실조 등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하기 쉽다. 하지만 녹차 다이어트는 계속해도 부작용이 없고 요요 현상도 전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하루 1500~2300kcal의 정상적인 칼로리를 섭취하고, 적절한 운동을 한 후 하루 3잔 정도만 마시면 되기 때문이다.
단, 몸이 찬 사람은 오랜 기간 마시면 설사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좋지 않다. 또 불면증이 있는 사람은 녹차 속의 카페인으로 인해 증상이 더 심해질 수도 있으므로 삼가는 것이 좋다.
운동 효과를 2배 더 높여준다
운동을 할 때 녹차를 마시고 난 후 하면 에너지원으로 지방이 우선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한결 높아진다. 또 운동 후 마시는 녹차는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녹차목욕법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놓고 녹차를 망에 넣어 담가둔다. 욕조에 앉은 상태에서 뒤로 팔을 쭉 펴 욕조 바닥을 짚은 다음 다리를 쭉 펴고 위아래 지그재그로 교차시킨다.
다시 바로 앉아서 수건 양쪽 끝을 잡고 팔을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하기를 반복한다. 녹차로 인해 피로가 풀리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 기분이 상쾌해진다. 아랫배와 다리, 팔의 지방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녹차 이용한 1일 다이어트 식단

녹차를 이용한 1일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침과 저녁 메뉴는 두세 가지의 식단 중에 기호에 맞는 것을 선택해 실행하면 된다.
■아침 메뉴
① 우유 또는 플레인 요구르트, 녹차가루 1스푼② 삶은 달걀 1개, 녹차 1잔③ 연두부, 고구마나 감자 1개, 녹차 1잔
■점심 메뉴
한식 메뉴 중 한 가지, 녹차 1잔
■저녁 메뉴
① 녹차밥 ⅔공기, 미역국, 시금치나물, 콩조림② 녹차밥 ⅔공기, 맑은 된장국, 멸치조림, 김* 녹차밥은 밥을 지을 때에 녹차잎을 한 스푼 넣어서 만든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