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ith Specialist | 우현증의 Beauty Solution

메이크업 클렌징의 기술

이달의 Solution

기획ㆍ신연실 기자 글ㆍ우현증 사진·문형일 기자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11. 08. 03

Q 내로라하는 피부 가진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클렌징에 30분 이상의 시간을 들이더군요. 아이들 키우며 로션 하나 바르는 것도 귀찮아 하는 저 같은 귀차니스트들은 실행하기 어려운 방법이에요. 저 같은 주부들에게 딱 맞는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클렌징 방법은 없을까요? 이정선(js291085@daum.net)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 데 위험한 적은 일명 ‘귀차니즘’입니다. 특히 주부들은 아이 키우며 자신을 돌보는 일에 소홀하게 되는데, 저는 그런 습관을 조금이라도 바꿨으면 해서 ‘솜털세안법’을 만들었답니다. 꼼꼼하고 섬세하게 지우는 동시에 본인의 피부 상태도 건강하게 가꾸는 비법이죠. 먼저, 자신의 피부에 맞는 클렌저를 사용해 세안 시 손가락으로 얼굴 가장자리까지 압력을 조절하며 롤링하세요. 그런 다음 물로 헹궈낼 때 평소보다 많은 횟수로 헹구면서 얼굴 가장자리에 손등을 대고 손목을 돌려가며 얼굴을 바깥에서 안쪽으로 쓸어 올리는 느낌으로 움직이세요. 그러면 리프팅 효과는 물론 노폐물도 말끔하게 씻겨 나간답니다. 물을 세면대에 받아놓고 세안하기보다 샤워기를 사용하면 시간 단축은 물론 피부 자극도 줄일 수 있어요.

Q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때마다 클렌징 때문에 곤욕을 치릅니다.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는데도 잘 안 지워질 뿐 아니라 지우다 보면 눈에 화장품이나 클렌저가 들어가기 일쑤예요. 아이 메이크업 제대로 지우는 노하우를 배우고 싶어요. 김보미(wkdrnxhdxhd@ daum.net)
아이 메이크업은 여름철에 지우기 더 힘들죠. 여름 메이크업 제품 대다수가 워터프루프 제품이기 때문이에요.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화장솜에 전용 리무버를 묻혀 눈 위에 1분 정도 올려둔 다음 제품이 리무버에 의해 녹아내리길 기다리는 거예요. 그런 다음 티슈로 닦고 잔여물은 면봉에 리무버를 묻혀 닦아내세요. 이보다 더 쉽고 간편하게 지우고 싶다고요? 그럼, 오일클렌징을 추천해요. 얼굴 전체를 한번에 닦을 수 있는 클렌징오일을 사용하거나, 베이비오일을 사용해 보세요. 특히 베이비오일은 눈가가 예민한 이들에게 자극 없이 아이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요긴한 아이템이랍니다.

Q 저는 평소 메이크업은 잘 안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바른답니다. 기초 제품으로 사용하는 크림도 자외선 차단 지수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고요. 한데 얼마 전 자외선 차단 성분이 웬만한 클렌징으로는 안 씻겨 나간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불안해요. 가끔 나는 뾰루지도 그 때문인지…. 자외선 차단제나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기초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클렌징하면 좋을까요? 여름엔 자외선 차단제를 몸에도 바르는데, 샤워만으로 씻겨 나갈지 의문입니다. 유선영(ysysy@naver.com)
자외선 차단제는 땀이나 피지에 강하도록 만들어져 밀착력이 높은 편이죠. 당연히 간단한 클렌징만으로는 완벽하게 지울 수 없어요. 뾰루지가 날 정도라면 자외선 차단제 전용 클렌저가 해답입니다. 클렌징오일을 사용해 이중 세안을 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보디 부분도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바른 날은 부드러운 클렌징티슈나 클렌징 워터를 적신 화장솜으로 닦아낸 다음 보디워시 제품으로 씻어내세요. 클렌징할 때는 거품을 얼굴이나 몸에 바르고 평소보다 좀 더 긴 시간 동안 롤링하며 노폐물이 완전히 빠져나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피부에 자극이 있을 수 있으니 세안이나 샤워 후 진정 기능이 있는 팩을 하거나, 젤 타입 수분크림을 두텁게 발라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해요.

메이크업 클렌징의 기술


1 시세이도 아넷사 슈퍼 선스크린 클렌징 EX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자외선 차단제 및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등의 클렌징을 돕는 클렌징오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120ml 3만8천원.
2 슈에무라 클렌징오일 프레쉬 끈적임 없이 가볍게 모공 속까지 닦아내며 체리 추출물이 과도한 피지 분비와 두드러지는 모공을 관리해준다. 450ml 8만7천원.
3 존슨즈베이비 레귤러오일 연약한 아기 피부는 물론 성인 여성의 피부에도 적합해 끈적임 없이 촉촉함을 남긴다. 300ml 7천원대.
4 로레알파리 고 360 클린 젤 폼 클렌징 오렌지꽃 추출물이 상쾌하고 촉촉한 세안을 돕는 클렌저. 젤리패드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와 각질을 제거한다. 178ml 9천9백원.
5 메이크업포에버 센스 아이즈 워터프루프 센시티브 아이 클렌져 목화 추출물이 민감한 눈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이들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돕는다. 워터프루프 타입의 메이크업 제품까지 완벽하게 지운다. 100ml 2만8천원.



메이크업 클렌징의 기술


메이크업 클렌징의 기술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우현증 메르시 원장. 고소영, 김아중, 임수정 등 국내 톱 여배우들의 얼굴을 책임지고 있다.

제품협찬ㆍ비쉬(080-346-0080) 로레알파리(080-565-5678) 프레쉬(02-547-6242) 미샤(080-080-4936) 시세이도(02-3456-0174) 메이크업포에버(080-514-8942) 존슨즈베이비(080-023-1414) 슈에무라(080-022-3332) 아벤느(080-024-1188)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