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ith Specialist | 우현증의 Beauty Solution

태양 아래서 빛나는 바캉스 메이크업

이달의 Solution

기획ㆍ신연실 기자 글ㆍ우현증

입력 2011.07.05 13:48:00

Q 바캉스를 떠나려면 챙겨야 할 짐이 너무 많잖아요. 그래도 여자에게 화장품은 먹을 걸 포기하고서라도 챙겨야 할 필수품! 여행 가방에 꼭 챙겨야 할 화장품은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조계현(kyehyuni@naver.com)
짐 가방을 줄여줄 반드시 필요한 제품만 쏙쏙 골라드릴게요.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것은 밤 타입 클렌징 제품입니다. 얼굴에 바르면 오일처럼 변해 메이크업이나 피지 등 노폐물을 깨끗이 닦아내고, 물로 씻어내면 말끔해져 사용이 간편하지요. 수분감이 피부 속에 오래 남기 때문에 낮 동안 뜨거운 햇볕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져도 다음 날 촉촉한 얼굴을 유지할 수 있어요. 그 다음 챙겨야 할 것은 자외선 차단제예요. 자외선 차단제와 파운데이션을 따로 챙기기 번거롭다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 팩트 등을 권합니다. 마지막으로 신경 써서 챙겨야 할 제품은 보디용 자외선 차단제예요. 자외선 차단은 백번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으니까요! 햇볕에 의해 피부가 민감해지는 타입이라면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알로에 베라 성분이 함유된 젤이나 스프레이 타입의 애프터 선 제품도 꼭 챙기세요.

Q 바캉스 시즌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해변이나 워터파크에 갈 예정인데, 지난해 바캉스 때 찍은 사진을 보니 생얼이라 민망하더군요.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간편한 바캉스 메이크업 방법 없을까요? 이민아(pigrat345@naver.com)
바캉스의 멋진 추억을 만들려면 메이크업은 필수죠!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고 효과 또한 만점인 컬러 아이라이너를 추천해요. 상큼한 컬러의 비치 룩, 마린 룩 등과 잘 어울리고 메이크업에 청량감을 주기 때문에 바캉스 메이크업으로 안성맞춤이랍니다. 아쿠아블루나 터키블루, 진한 그린 컬러 아이라이너로 평소 그리던 아이라인의 2~3배 두께로, 즉 쌍꺼풀이 있다면 2~3mm 정도, 쌍꺼풀이 없다면 눈을 떴을 때 가장 윗부분에서 1~2mm 정도 두께로 그리면 시원한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답니다. 그런 다음 블러셔를 바르는데, 마치 피부가 태닝된 듯 보이도록 오렌지나 피치 컬러 블러셔를 평소 바르던 것보다 넓게 광대뼈를 감싸듯 발라주세요. 마지막으로 입술에 코럴 컬러 립스틱을 사용해 마무리하면 여행 사진은 절대 실패하는 일 없을 겁니다.

Q 바캉스지에서는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해도 높은 기온과 습도, 땀이며 피지 때문에 엉망이 되기 일쑤잖아요. 메이크업 수정하랴, 자외선 차단제 덧바르랴 신경 쓰이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는 건 어쩜 이렇게 어려운지. 메이크업 수정 방법과 함께 자외선 차단제 제대로 덧바르는 방법 알려주세요. 김선화(neutralwind@naver.com)
우선 처음부터 시간이 지나도 들뜨지 않도록 메이크업을 해야 해요. 기초 제품 바르는 단계를 간소화해 한두 가지 제품만 바르세요. 본격적인 메이크업에 들어가기 앞서 티슈로 얼굴 전체를 눌러 닦아 유분감을 잡아준 뒤 파운데이션을 바르고요. 파운데이션이나 콤팩트를 바를 때도 미스트로 가볍게 적신 라텍스 스펀지를 사용해 바르면 파운데이션의 밀착력과 고정력이 높아지니 참고하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메이크업이 땀이나 유분으로 들뜬다면 들뜬 부분만 토너나 약간의 유분감 있는 미스트를 사용해 면봉으로 닦아내고 닦은 부위에 파운데이션을 다시 톡톡 두드려 펴 바릅니다. 손으로 두드리면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하면 들뜬 부분이 말끔하게 사라지면서 금방 메이크업한 것 같은 효과가 나지요.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는 것은 전문가라 해도 까다롭긴 마찬가지랍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 최근 팩트나 파우더처럼 자외선 차단제와 애플리케이터가 조합돼 사용이 편리한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전용 스펀지나 팁, 브러시 등으로 가볍고 손쉽게 바를 수 있는 제품에 눈을 돌려보세요.

태양 아래서 빛나는 바캉스 메이크업


1 네이처리퍼블릭 오키드 시크릿 파우더 팩트 SPF35 PA+++ 입자가 곱고 밀착력이 우수하며 피지를 산뜻하게 잡아준다. 12g 1만6천9백원.
2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밤 린스 고농축의 밤 타입 클렌저로 딥 클렌징을 돕고 피부 보습력을 높인다. 200ml 9만5천원.
3 필란 카밍 비타 트리트먼트 젤 천연 알로에와 자작나무, 대나무 수액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산뜻하게 회복시킨다. 160ml 4만2천원.
4 메이블린뉴욕 2in1 임팩트 섀도우 라이너 선명하게 발색되며 오래도록 번짐없이 지속된다. 1.2g 9천원.
5 메이블린뉴욕 컬러 센세이셔널 모이스쳐 익스트림 립컬러 코랄 핑크 선명한 발색은 물론 호호바오일, 비타민 성분이 입술에 수분을 공급한다. 4g 1만원.
6 겔랑 블러쉬 4 에끌라 스컬프팅 02 Soleil Couchant 블러쉬 펄 컬러와 매트한 컬러가 섞여있어 피부에 건강한 윤기와 생기를 연출한다. 9g 6만2천원.
7 아이오페 선크림 팩트 SPF50+ PA+++ 선블록에 사용되는 자외선 차단 원료와 동일한 원료와 파우더를 혼합해 굳힌 것으로 백탁 없는 화사한 피부를 만든다. 14gx2 3만8천원.
8 쏘내추럴 프라임 가드 바디 선 밀크 SPF50+ PA+++ 유분감 없이 보송하게 발리고 여러 번 덧발라도 답답함이나 밀림 현상이 없다. 100ml 2만2천원.



태양 아래서 빛나는 바캉스 메이크업


태양 아래서 빛나는 바캉스 메이크업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우현증 메르시의 원장. 고소영, 김아중, 임수정 등 내로라하는 국내 톱 여배우들의 얼굴을 책임지고 있다.

제품협찬ㆍ네이처리퍼블릭(080-890-6000) 바비브라운(02-3440-2781) 필란(02-3488-9600) 메이블린뉴욕(080-565-5678) 겔랑(080-343-9500) 아이오페(080-023-5454) 쏘내추럴(1644-6912)

여성동아 2011년 7월 571호
Style 목록보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