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TEATIME

차 한잔으로 즐기는 디톡스 Teatox (티톡스)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진행 · 백민정 프리랜서 | 사진 · 김도균 | 디자인 · 이지은

2016. 07. 19

일정한 프로그램에 따라 과일과 채소만 착즙해 만든 주스를 통해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는 ‘주스 클렌즈’ 열풍이 슬슬 사라지면서, 은은한 차를 마시며 천천히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티 디톡스’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차(tea)와 해독(detox)의 합성어 ‘티톡스(Teatox)’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걸그룹 f(x) 멤버 루나도, 린제이 로한과 니키 힐튼 등 할리우드 스타들도 열광한다는 디톡스 티, 정말 내 건강을 위해 마셔도 좋을까?

‘티톡스(Teatox)’  대체 뭘까?


독소는 불규칙한 식습관,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몸속에 쌓인다. 체내의 독소는 몸속 순환 기능을 저해하고 이로 인해 비만, 만성 피로, 피부 질환 등이 나타나므로 디톡스가 필요하다. 과잉 축적되었던 지방과 수분이 빠져나가니 몸무게 감량은 물론, 피부도 좋아지고 체질 개선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한동안 과일과 채소를 착즙해 만든 주스를 마시며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는 ‘주스 클렌즈’가 유행이었지만, 요즘은 말 그대로 차를 마시며 디톡스하는 티톡스가 트렌드. 몸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약재와 허브 등을 블렌딩해 우려 마시는 방법인데, 맛이 부담스럽지 않고 커피처럼 손쉽게 즐길 수 있어 쉽게 시도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디톡스 티의 인기에 힘입어 가로수길이나 한남동 카페에서도 심심치 않게 디톡스 티 메뉴를 볼 수 있다.



제대로 효과 보는 ‘티톡스’ 노하우


먼저 그때그때 우려 마실 것을 권한다. 대개 디톡스 티라 하면 티백 하나를 우린 물을 텀블러에 담아 물처럼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티는 우린 후 시간이 지날수록 맛이 변하고 떫은맛이 진하게 남기 때문. 물 대신 차만 마시는 것도 피한다. 하루 중 수분을 차로만 섭취하면 약간의 탈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생수를 적절히 함께 마시는 것이 좋다. 디톡스 티에 들어가는 재료 모두 식품으로 사용 가능한 원료의 배합인 만큼 장기간 마셔도 건강에 무리를 주지는 않지만 디톡스를 위한 차이니 기간을 정해 마실 것을 권한다. 피부도 한 번씩 딥 클렌징하는 것처럼 몸속을 딥 클렌징한다는 의미로, 한 달에 한 번, 두 달에 한 번, 기간을 정해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차는 하루에 2L 정도, 차를 마시는 기간에는 정제된 식품과 붉은 고기는 피하고 통곡물, 채소, 과일, 요구르트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디톡스에 도움이 되니 참고할 것.

시판 티를 구입해 마신다면 들어가는 재료를 꼼꼼하게 살필 필요가 있다. 티의 재료에는 카페인이나 임산부가 섭취하면 안되는 허브류가 들어 있을 수도 있으니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시판 디톡스 티 6



 1    티젠 레몬 디톡
디톡스 효과가 있는 레몬 분말과 케이엔페퍼를 더한 워터믹스. 티에 비해 디톡스 효과는 떨어질지 모르나 가볍게 마시기에 좋다. 10포 4천9백80원.

 2    에이치모먼트 14DAY CLEANSE TEA
차 전문가인 티 소믈리에와 중의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블렌딩 티. 2주 동안 아침과 저녁 하루 2번 마시는 클렌즈 프로그램 티다. 낮과 밤에 마시는 차가 다른데, 낮에 마시는 차는 독소의 배출을 돕고 간을 해독하는 민들레 뿌리 · 우엉 · 뽕잎 · 결명자 · 보이차 · 카카오 등의 원료를, 밤에 마시는 차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연자육 등을 주성분으로 블렌딩했다. 데이(14티백)+나이트(14티백) 1세트 7만원.

 3   리쉬티 유기농 투메릭 진저
몸속 독소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강황, 생강, 감초, 레몬그라스 등으로 블렌딩된 허브티. 모든 재료는 유기농으로 재배된 것을 사용한다. 잎차 타입 60g 2만1천원, 티백 타입 10티백 2만원.



 4    닥터스튜어트 밀크씨슬
영국에서 온 허브티 브랜드로 밀크시슬을 10% 함유하고 있으며, 여기에 민들레 뿌리, 우엉 뿌리, 생강 뿌리, 페퍼민트와 스피어민트 등의 허브를 더했다. 임신이나 수유 중이거나 12세 이하의 아이는 피한다. 15티백 1만5천원.

 5   푸카 유기농 퓨어티
영국의 유기농 허브티 브랜드 푸카에서 선보이는 디톡스 티. 아유르베다의 허브 레시피로 블렌딩되어 요가나 헬스, 명상과 함께 즐기면 좋다. 월드티에서 구입 가능하다. 20티백 1만2천원.

 6   디티 클렌즈by디티
3일 디톡스, 2일 보식, 총 5일간 진행되는 디톡스 프로그램. 몸속 독소를 없애주고 내장 지방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차 디티를 3일간 마시되 일종의 선식인 밸런스 파우더와 에너지를 공급하는 에너지리퀴드를 함께 섭취해 영양 불균형이 일어나지 않도록 돕는다.
5일 동안 식사 대신 프로그램에 따라 체계적으로 섭취한다. 디티 30ml×21포, 에너지리퀴드 30ml×21포, 밸런스 파우더 30g×6포, 텀블러 24만8천원.


제품협찬 · 닥터스튜어트(02-6010-4561) 디티(1522-1183) 리쉬티(070-8765-3158) 에이치모먼트(070-4222-4120) 푸카by월드티(02-422-2984) 티젠(070-7006-8657)

도움말 · 이정미(에이치모먼트)
요리 · 김영빈(수라재)
요리 어시스트 · 김은선 이정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