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대유위니아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에 호평 이어져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입력 2018.09.07 10:19:25

[사진제공 대유위니아]

[사진제공 대유위니아]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능으로 문을 자주 여닫아도 설정 온도 유지에 유리한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이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저장실마다 다른 냉각기를 사용하는 딤채의 ‘오리지널’ 기술을 한층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총 18종 26모드의 김치·채소·과일·주류·장류 등 다양한 식재료별 맞춤 보관 모드를 갖췄다.


묵은지 발효 숙성·열대과일 보관 모드 등 추가

2019년형 딤채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딤채의 ‘오리지널’ 기술이 탑재됐다. 먼저 룸별로 냉각기를 달리 사용하는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을 통해 김치 종류별로 원하는 익힘 정도에 따라 보관할 수 있다. 한국인이 즐겨 먹는 김장 김치·동치미·무김치 등 모두 가능하다. 신제품에서는 최적 온도 등의 환경을 제공해 일반김치를 묵은지로 만드는, 묵은지 발효 숙성을 지원한다. 또한 소고기와 돼지고기 숙성 모드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바나나, 아보카도, 레몬, 자몽 등 보관이 까다로운 열대과일 10종의 특별 보관 모드를 갖춰 냉해나 부패 없이 오랫동안 높은 당도를 유지한다.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의 스탠드형 제품은 53종으로 판매가격은 1백80만~4백40만원이다. 뚜껑형 제품은 30종으로 69만~1백84만원이다. 대유위니아 전문점인 ‘대우전자-위니아 스테이’ 전국 지점뿐 아니라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과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대유위니아는 8월 말 열린 2019년형 딤채 신제품 출시 발표회에서 한식 전문가 유현수 셰프와 함께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유현수 셰프는 묵은지 숙성 기능을 활용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딤채의 기술을 소개했다.


여성동아 2018년 9월 65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