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place

자기주장 강한 캠핑 스폿 6

글 정세영 기자

2020. 10. 20

청량한 바람과 높고 맑은 하늘을 즐기기 가장 좋은 때, 캠핑러를 꿈꾼다면 리스트업해둬야 할 곳들을 소개한다.

반려견과 함께 캠핑을
은하수 캠핑장

사람을 위한 수영장은 없어도 반려견을 위한 풀은 갖추고 있는 ‘은하수 캠핑장’은 서울 근교에 반려견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신상 스폿이다. 반려견을 위한, 반려견에 의한 캠핑장이라 해도 좋을 만큼 넓은 캠핑장 곳곳을 누비는 강아지들 사이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장소.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이곳은 올해 여름 오픈한 만큼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다른 캠핑장과 달리 선착순으로 자리 배정을 하니 좋은 자리를 원한다면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을 듯! 매점을 따로 운영하지 않으니, 캠핑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먹방을 계획하고 있다면 각종 음식과 주전부리를 아주 풍족하게 챙겨가길 권한다. 숲에 둘러싸인 조용한 시골마을의 정취가 느껴지는 소박한 뷰도 관전 포인트! 바로 옆에 낚시터도 있으니 의자에 앉아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맥 주 한 캔 하는 즐거움도 만끽해보자. 

ADD 경기도 양주시 남면 감악산로 514번길 468-8 
ENTRANCE 오전 11시 LEAVE 낮 12시
1 DAY PRICE 1박 5만원(2인 1견(6~20kg) 기준)

폐교에서 즐기는 캠핑
버드하우스 캠핑장

‘남해’라는 키워드 하나만으로도 이미 완벽하다. 남해 특유의 휴양지 무드를 잔뜩 품은 이곳은 학생 수가 줄어 폐교한 북창선 초등학교와 근처 부지를 가꾸어 캠핑장으로 재탄생시켰다고 한다. ‘버드하우스 캠핑장’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창선-삼천포 대교를 지나면 만날 수 있는 한적한 바닷가 마을에 위치하고 있어 풍경을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다. 사이트는 후박, 목련, 동백 3가지로 구성돼 있는데, 면적이나 바닥의 종류가 사이트마다 다르니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고 예약하길 권한다. 장비나 연료가 떨어졌다면 2층 한켠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인 편의점을 이용하시길! 캠핑에 필요한 웬만한 물품은 모두 갖추고 있으며 가격대도 합리적인 편이다. 날짜를 잘 맞춰서 예약하면 캠핑 고객에 한해서 서각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고하시길! 

ADD 경남 남해군 창선면 서부로 1455-10
ENTRANCE 오후 1~10시 LEAVE 낮 12시 30분
1 DAY PRICE 5만원(4인 기준)

산림욕과 캠핑을 동시에
편백힐 치유의 숲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강력한 피톤치드의 기운! 전남 장성군에 위치한 ‘편백힐 치유의 숲’은 높게 뻗은 편백나무가 촘촘하게 자리 잡고 있어 비현실적인 동화 같은 뷰를 자랑한다. 감성 캠핑러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장소. 화로대 및 각종 장비 대여가 가능해 어두운 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부담 없이 ‘불멍’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모닥불 연기에 눈이 매워도, 그 앞을 지키며 멍하니 불꽃을 바라보는 시간은 모든 걱정과 근심이 사라지는 힐링 타임이 아닐 수 없을 것. 한여름 밤에도 다소 쌀쌀하게 느껴지니 늦가을 캠핑을 즐길 예정이라면 평소보다 두꺼운 옷을 준비하길 권한다. 텐트에서 잠드는 게 불편한 캠핑 초보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편백나무와 황토로 벽을 만든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ADD 전남 장성군 북하면 하남실길 212
ENTRANCE 오후 2시 LEAVE 낮 12시
1 DAY PRICE 캠핑장 4만원(4인 기준), 게스트하우스 6만원(4인 기준)

산 정상에서 캠핑을!
바람이 좋은 저녁

해발 600m에서 즐기는 캠핑을 상상해보시길! 경북 군위에 위치한 ‘바람이 좋은 저녁’ 캠핑장은 주변에 겹겹이 쌓여 있는 산줄기와 군위호가 내려다보이는 환상적인 뷰를 자랑한다. 너른 자연이 주변을 감싸니 캠핑장에 머물기만 해도 힐링되는 기분일 듯! 계단식 구성으로 어떤 데크에서도 비슷한 느낌의 뷰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과, 노지에서 캠핑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는 것 또한 이곳의 포인트. 단, 바닥에 포장이 안 돼 있으니 캠핑 고수가 아니라면 비 오는 날은 피하는 것이 좋겠다. 산 정상에 있는 만큼 뷰는 끝내주지만 험한 길과 낙후된 시설은 감안해야 할 부분. 이곳에서 캠핑을 한다면 꼭 아침 일찍 일어나길! 눈을 의심케 하는 진득한 운해를 보고 있으면 한 폭의 풍경화 속에 담겨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ADD 경북 군위군 고로면 화산산성길 65
ENTRANCE 오후 1시 LEAVE 오후 12시 30분
1 DAY PRICE 4만원(성인 어른 2인, 어린이 2인 기준)

체험형 캠핑
고창 갯벌 글램핑 & 오토 캠핑

아이들이 뛰놀고 체험하기 좋은 캠핑장이라는 슬로건으로 깔끔한 체험형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가족 단위 캠핑러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장소. 고창 세계 프리미엄 갯벌 생태지구 시설 내에 위치하고 있어 날것 그대로의 자연을 느낄 수는 없지만, 깨끗하게 관리된 시설에서 캠핑 및 글램핑을 즐길 수 있다. 물놀이장, 족구장, 놀이터 등 편의 시설도 훌륭한 편.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캠핑장 옆에 있는 람사르 고창 갯벌센터를 방문해보시길! 갯벌 관련 전시를 관람하거나, 갯벌에서 조개 잡는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박만 한다면 캠핑장 안에 설치된 시설들만 이용해도 하루가 훌쩍 지나가겠지만, 2박 이상 즐기는 캠핑러라면 고창 고인돌 유적지, 산하농원, 판소리 박물관 등 인근 관광지에서 시간을 즐겨도 좋을 듯하다. 

ADD 전북 고창군 심원면 두어 1길 55-25
ENTRANCE 오후 3시 LEAVE 오전 11시
1 DAY PRICE 4만원(4인 기준)

물멍을 위한 핫 스폿
뉴프라도 캠핑장

맑은 계곡이 흐르는 가평군에 위치한 ‘뉴프라도 캠핑장’. 낮은 산에 둘러싸인 1천여 평의 넓은 대지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은 캠핑장 앞에 위치한 화악천 계곡을 바라보며 잔잔한 ‘물멍’을 즐기기 좋은 장소다. 따뜻한 햇살과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굽이굽이 흐르는 계곡을 바라보고 있으면 더할 나위 없는 힐링이 될 듯! 캠핑장 안에 수영장이 설치돼 있으나 성인이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깊이가 얕은 편이니, 캠핑장 바로 옆에 있는 펜션 풀을 사용하길 권한다. 캠핑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펜션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 또한 개수대가 여러 개라 간격을 두고 설거지를 하거나 씻을 수 있어 코로나19로 예민한 시기에 보다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올해 초 오픈했지만 깔끔한 시설과 한적한 분위기, 캠핑지기의 친절함 덕에 빠르게 핫 스폿으로 떠오르고 있으니 서둘러 방문해보시길! 

ADD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산로 207번길 5-29 
ENTRANCE 오후 3시 LEAVE 오전 11시 
1 DAY PRICE 4만원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