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collaboration

하정우가 그리는 아름다움 ‘Haart’

EDITOR 김지영 기자

입력 2018.05.17 14:34:35

배우 외에 화가로도 활동하는 하정우가 그림으로 뷰티 브랜드와 협업에 나섰다.
하정우가 그리는 아름다움 ‘Haart’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협업이 활발해지는 추세다. 디자이너, 사진작가, 모델, 화가 등 예술가와의 콜래보레이션으로 제품의 품격과 브랜드 가치, 고객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서다. 패션, 가구, 식기 등 미적 가치가 중요한 제품일수록 브랜드가 얻는 시너지 효과가 크다. 이는 아티스트에게도 자신의 예술 세계를 널리 알리고 대중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고 있다. 

배우 못지않게 화가로서도 꾸준한 활동을 벌여온 하정우(40·본명 김성훈)도 그 흐름에 동참했다. 그가 손잡은 상대는 설립 3년 만에 글로벌 화장품 회사로 성장한 제이원코스메틱(J.ONE, 이하 제이원). 2015년 6월 독창적인 제형과 친환경 성분으로 차별화한 브랜드 제이원을 론칭한 이 회사는 2016년 미국의 화장품 유통 전문 매장인 세포라 3백80여 곳을 시작으로 세계 최대 홈쇼핑 체인인 QVC에 진출했다. 지난 3월에는 영국의 셀프리지 백화점과 펜윅 백화점, 독일의 카데베 백화점에 ‘주목받는 신규 브랜드’로 입점했다. 셀프리지 백화점에서는 메인 제품인 제이원 젤리팩과 제이원 블랙 젤리팩이 출시 2주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순수한 열정,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라는 교집합

하정우가 그리는 아름다움 ‘Haart’
하정우가 그리는 아름다움 ‘Haart’
1 인어공주 같은 수분광을 자아낸다는 제이원 하트 아스타 머메이드 씨씨씨 쿠션. 
  21호와 23호 두 가지 색상이 있다. 

2 입술에 자연스러운 발색과 생기를 부여하는 제이원 하트 머메이드 글로우 컬러 립밤. 

  핑크와 코랄 2종으로 출시됐다.

 3 ‘Haart’ 론칭 행사장 전경.


제이원이 하정우를 콜래보레이션 파트너로 택한 건 “그의 예술 세계가 자사가 추구하는 순수한 열정,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담고 있어서”라고 한다. 하정우는 “내가 갖고 있는 재능이 쌀이라 가정한다면 영화는 쌀로 그 밥을 짓는 것이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그다음 남은 것으로 술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미술 작품을 수집해온 아버지 김용건의 영향으로 하정우는 어릴 때부터 그림에 관심을 갖게 됐다. 20대 후반 본격적으로 붓을 잡게 된 그는 스크린에서 다 하지 못한 내면의 이야기를 화폭에 쏟아냈다. 2010년 기획 초대전 ‘Horizon of Passion’을 시작으로 개인전 ‘Plan B’까지 총 24회의 국내외 전시를 통해 화가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대표작은 팝아트 성향을 보이는 하트 연작. 하트 모양이 반복되며 밝은 에너지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제이원이 콜래보레이션의 첫 작품으로 사용한 그림도 레드 하트 ‘솔리드(Solid)’와 핑크 하트 ‘빈티지(Vintage)’다. 제이원은 지난해 7월부터 두 작품을 화장품 디자인으로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착수, 약 9개월간 공들인 끝에 ‘Haart(하트)’라는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하트에는 ‘하정우의 예술(Ha’s Art)’과 ‘하정우의 마음(Ha’s Heart)’이라는 중의가 담겨 있다. 

4월 6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그 결과물을 처음 선보이는 제이원 하트 론칭 행사가 열렸다. 하정우의 작품들과 함께 사랑스럽고 발랄한 케이스의 신상 쿠션 2종과 립 틴트밤 2종이 눈길을 끌었다. 화려하면서도 로맨틱한 레드 하트와 연인의 설레는 감정을 표현한 듯한 핑크 하트가 디자인된 케이스였다. 제이원 관계자는 “화장품을 사용하며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라며 “하정우 씨의 그림처럼 사랑스러워 보이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로망을 채워줄, 일명 ‘인어공주 룩’을 재현한 제품들”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참석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은 또 다른 주인공은 하정우였다. 구릿빛 얼굴에 선글라스와 트렌치코트를 착용하고 나타난 그는 “이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유럽에서 막 날아오는 길”이라고 했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상태라 사진 촬영이 부담스러울 법했지만 그는 “사진을 같이 찍고 싶다”는 팬들의 요청을 마다하지 않았다. 오히려 팬들과 키를 맞추기 위해 다리를 굽히는 배려로 팬들을 더욱 열광케 했다. 하정우의 신장은 186cm다. 

‘신과 함께’ 개봉 후에도 해외 화보 촬영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는 그는 “의미 있는 도전이라고 생각해 제이원의 협업 제의를 수락했다”며 “앞으로 하트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달라”는 당부를 잊지 않았다. 

제이원 관계자는 “하트를 통해 하정우의 작품을 적용한 한정판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판매 수익금 일부를 장학 재단인 최경주재단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 하정우의 마음과 하정우의 예술이라는 브랜드 취지를 살릴 것”이라고 밝혔다. 

하트는 현재 제이원 온라인 몰(www.jonecosmetic.co.kr)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앞으로 국내 홈쇼핑과 면세점, 제이원의 해외 프리미엄 유통 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 지호영 기자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8년 5월 653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