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brand #award

2019 한국브랜드 만족지수 1위

내구재·서비스·소비재 부문 총 43개 브랜드 수상

EDITOR 이한경 기자

2019. 08. 22

소비자들의 구매를 결정짓는 주요한 요소인 브랜드만족지수. ‘2019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에 빛나는 영광의 주인공들을 소개한다.

‘2019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시상식이 7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됐다. ‘주간동아’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기업의 활동과 성과에 대한 정량평가를 기반으로 충성도, 신뢰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등 5가지 평가기준을 적용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소비자의 구매력을 높이고 소비자가 최종적으로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브랜드만족지수다. 디지털 시대가 가속화될수록 기업들은 더욱 개성 있는 브랜드를 구축해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이에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는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브랜드를 발굴해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며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심사평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그날까지, 이 시상이 좋은 밑거름이 되어 국가의 경제적 위상을 높이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칼로바이
다이어트쉐이크 브랜드

3년 연속 수상한 칼로바이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개발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사랑받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쉐이크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게 한 ‘다밀’은 영양소를 고루 갖춘 다이어트 쉐이크로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식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 성분을 가감해 조제된 체중 조절용 조제 식품으로 비타민·미네랄·단백질 등 필수 영양소를 함유해 체중 조절은 물론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가능하며, 규칙적인 아침 식사가 어렵거나 다이어트 중인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칼로바이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각각의 속성을 조화시키고자 했다”며 “소비자 중심의 제품력으로 고객에게 인정받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MONC(엠오앤씨)
보습 화장품 전문 브랜드

㈜위니치에스앤디는 2002년 설립한 이래 캐릭터를 이용한 영유아 스킨케어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온 회사다. 제품의 다양화를 위해 2018년 성인 화장품 프리미엄 브랜드 MONC(엠오앤씨)를 출시하고 대형마트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통 중이다. 

성인 화장품 브랜드인 MONC(Moist of Nature Cosmetics)는 로얄허니 앤 진생 크림, 에센셜 토너, 폼 클렌저, 바디로션, 수분크림으로 구성된 기초화장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청정 지역 안성의 특산물인 인삼과 꿀을 기본 원료로 후코이단, 병풀추출물 등이 함유돼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연약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보습감 있는 제형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준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피부 일차 자극 확인 시험(48시간)을 완료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위니치에스앤디 양병두 대표이사는 “이번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회사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위니치에스앤디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닥터리의 로하스밀
유기농 이유식 전문 브랜드

3년 연속 수상한 닥터리의 로하스밀은 유기농 이유식 전문 브랜드로 아기의 월령별 발달에 필요한 영양을 최적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재료부터 제조 환경까지 정직을 바탕으로 직접 관리하며, 무항생제 한우와 무항생제 닭가슴살, 유기농 곡류 및 신선한 채소를 재료로 사용한다. 

또한 로하스밀은 고급 PP 용기를 사용해 흔히 환경호르몬이라고 부르는 비스페놀A 자체가 함유돼 있지 않다. 특히 자동화 시스템으로 이유식이 용기에 담기기까지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2차 감염 우려가 매우 적다. 아울러 직관통의 길이가 짧아 이유식이 그릇에 담기는 과정 또한 짧기 때문에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 ㈜닥터리의 로하스밀 관계자는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를 3년 연속 수상한 검증된 이유식 브랜드이자 세스코의 과학적인 첨단해충방제기술로 특별 관리하는 멤버십 사업장”이라고 닥터리의 로하스밀을 설명했다.

닥터신(DR. 身)
헬스 케어 브랜드

3년 연속 수상한 닥터신은 지난 2016년 론칭한 헬스 케어 브랜드로 ‘시간과 환경으로 인해 무너지지 않는 신체’를 모토로 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주력 제품인 수면 시간에 우리 몸의 기둥을 바로잡는 머리·허리·다리 3밸런스 기능성베개는 정형외과 의사가 개발하고 국내 유명 대학에서 실험(베개 압력 분포 및 근전도 측정)을 통해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지난 2월부터는 배우 신현준을 ‘닥터신 3밸런스 기능성베개’ TV CF 모델로 내세워 베개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완화하는 ‘속편한 베개’와 ‘여행용 경추베개’를 출시했다. 

그 밖에도 중·노년층의 약해지고 건조한 피부에 특화된 보습제 ‘아토신’, 근·골격계 손상을 예방하는 ‘히트쿨’ 크림, 관절 건강과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건강기능식품 ‘관절을 부탁해’ 등을 선보인 바 있다. 

닥터신 관계자는 “3년 연속 수상을 하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신체 과학과 의학을 접목시킨 다양한 제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닥터신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최고연설선발중앙회
웅변·스피치 전문 교육

대한민국최고연설선발중앙회는 협회 및 전문 교육기관 운영을 통해 유아부터 성인 대상으로 웅변, 스피치, 리더십, 스토리텔링을 교육하며 자신감과 발표력 향상을 위해 매년 웅변, 스피치, 연설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 각 지역 교육기관을 연결해 스피치를 좀 더 적극적으로 배우고 활용하고자 하는 이들이 전문적인 과정을 배우고 시연으로 무대 매너와 스피치의 활용도를 높여, 이를 토대로 스피치 지도사 1급, 2급,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대한민국최고연설선발중앙회 관계자는 “스피치는 이론이 아닌 무대 위에서, 사람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이러한 과정을 단단하게 확산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웅변,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정치연설대회를 매년 8회 개최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자신감과 리더십 향상을 위해 한 걸음씩 도약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즈케어솔루션
여성 건강용품 브랜드

미즈케어솔루션은 전문 컨설턴트의 일대일 책임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바이오피드백과 운동요법, 천연요법 등을 결합한 증상별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종합적이고 근본적으로 여성 기능 저하의 원인을 관리해주는 토털 케어 솔루션이다. 

여성 속근육 강화 및 혈액순환 촉진을 유도하는 저주파 요법을 통해 요실금을 비롯한 근육 이완증, 건조증, 와이존 탄력 저하 등 여성 기능 저하 문제를 관리하며, 신경세포와 감각세포를 재생해 부부관계 회복을 돕는다. 이 밖에 전원이 필요 없는 충전 방식의 기기 활용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미즈케어솔루션 관계자는 “여성 기능 저하 문제는 생명을 위협하는 증상은 아니지만 각종 여성 질환의 원인이 되고 부부관계나 대인관계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오랜 기간 여성들 사이에서 기능 저하 문제를 관리해주는 솔루션을 선보인 만큼 ‘2019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수상으로 다시 한 번 그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보나벨라
홈케어 브랜드

2년 연속 수상한 보나벨라는 프리미엄 홈케어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국내 및 해외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으며,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잠실 월드타워점과 신세계 면세점 강남점에 뷰티 편집숍 ‘온앤더뷰티’를 입점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보나벨라의 주력 제품 중 하나인 ‘티트리 퓨리파잉 마스크’는 피부임상연구센터로부터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력 임상 완료를 받은 워시 오프 팩으로,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클렌징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브라이트닝 케어에 탁월한 퓨어톡스 2만ppm과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티트리 추출물 10만ppm과 약모밀 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각질과 피지 관리를 돕는다. 

보나벨라 관계자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만족할 만한 화장품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비올리
바스트 관리 기기 브랜드

비올리는 VIB(진동)와 LF(저주파)의 파동, VL(가시광선)을 동시에 활용하는 3중 자극 시스템으로 가슴 조직과 대흉근 조직 및 지방 조직의 수축과 이완, 마사지 등을 유도하고 조직 생성을 촉진해 가슴 탄력을 강화해준다. 

더불어 작은 핸드백에도 들어갈 만큼 휴대성이 좋으며, 무선 리모컨 작동으로 사용이 편해 육아를 병행하는 주부나 직장 여성 등 따로 관리를 받거나 수술 등을 위해 틈을 내기 어려운 이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쓸 수 있다. 

비올리 관계자는 “2019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를 달성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축척된 노하우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제품 개발뿐 아니라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더자연치과
임플란트 진료 브랜드

서울 강동구 명일동에 위치한 서울더자연치과는 임플란트 시술 시 환자가 느끼는 통증과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덜어줄 수 있는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한다. 일대일 전담 주치의의 시술과 함께 사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이뤄지는 점이 인정돼 임플란트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서울더자연치과는 오스템 임플란트의 임상 연구 자문 치과이자 디오 내비게이션임플란트 우수 수술병원으로 지정됐다. 아울러 임플란트뿐 아니라 자연치아 보존치료, 전문의 치아교정, 턱관절 통증, 사랑니 발치까지 분과별 4인의 의료진이 연계 진료하는 시스템을 갖춰 운영하고 있다. 무엇보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우리동네 좋은치과 캠페인에 공식 등록돼 과잉진료 및 위임진료 배제를 준수한다. 

임플란트 시술 관련 특허를 출원한 바 있는 서울더자연치과 김민수 대표원장은 “많은 환자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받은 상인 만큼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임플란트 시술의 성공률과 더불어 자연치아 보존율을 높이는 치료를 하는 데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맥흙침대
흙침대 전문 브랜드

수맥흙침대는 28년 전통의 친환경 황토흙침대 전문 제조 판매 업체로 우리나라 전통의 구들(온돌)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국 FDA 의료 기기 등록(의료기기 부문)을 완료했으며, 수맥과 전자파를 차단하고 초장파 발생 기능이 적용된 돌침대와 수맥차단 흙침대로 특허 기술을 획득하는 등 국내외 54종의 특허권을 소지하고 있다. 

대표 제품 수맥흙소파, 수맥흙침대는 수맥과 전자파를 차단해 건강·수면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먼지나 진드기, 세균 번식 염려가 없으며 게르마늄이 함유돼 면역력 강화를 돕는다. 수맥흙침대는 창업 이래 대리점이 아닌 소비자 직판체제 운영을 통해 보다 좋은 제품을 공급한다는 영업 방침으로 지속적인 매출 실적을 올리고 있다. 또 수맥탐사 자격이 있는 전 임직원이 직접 수맥검사, 수맥차단 시공을 하고 평생 AS를 제공한다.

에듀윌
공무원 교육 브랜드

에듀윌은 공무원, 자격증 분야 교육 기업으로 수험생들의 합격을 위해 ‘독한 평생패스’ 등의 온라인 커리큘럼과 함께 ‘문풀훈련소’ ‘독한 에듀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듀윌은 본사가 관리하는 직영학원만을 운영 중이며, 학원별로 전문 상담 튜터를 두고 체계적인 학습코칭 및 일대일 학습상담 등을 진행한다. 9급공무원 직영학원은 서울 대방학원을 비롯해 노원, 인천 부평, 경기 수원, 대전, 부산 서면 지역에서 운영 중이며, 경찰공무원 직영학원은 서울 노원, 부산 서면, 대전 지역에 있다. 소방공무원 직영학원은 서울 노원에 위치한다.

에듀윌
부동산 실무 교육 브랜드

에듀윌은 공무원, 자격증 분야 교육 기업으로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합격 이후 현직자들을 위한 ‘부동산 실무대학’도 함께 운영 중이다. 

부동산 실무대학에서는 공인중개사로 개업하거나 취업하면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식들을 강의를 통해 전달한다. △중개실무 핵심 노하우 △리얼경매 △실전경매 △경매실무 기본과정 △토지투자 실무과정 △부동산 계약서 작성법 △중개실무의 기술 등 부동산 실무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에듀윌
자격증 교육 브랜드

에듀윌은 공무원, 자격증 분야 교육 기업으로 수험생들의 합격을 위해 다양한 온 ·오프라인 과정을 지원한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전산세무회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각종 자격증 분야 합격을 위한 온라인 강의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국에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직영학원을 운영 중이기도 하다. 에듀윌은 본사가 관리하는 직영학원만을 운영 중이며, 학원별로 전문 상담 튜터를 두고 체계적인 학습코칭 및 일대일 학습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합격생을 위한 ‘에듀윌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동문회’와 주택관리사 취업센터 등 사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에듀윌
취업 교육 브랜드

에듀윌은 공무원, 자격증 분야 교육 기업으로 공기업, 대기업 취준생들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커리큘럼과 수험서를 선보이고 있다. ‘공기업 NCS 패키지’ ‘직무적성검사 대기업 대비반’ 등 주요 기업 채용을 위한 온라인 강의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기업 NCS 통합서부터 주요 기업별 NCS, 인적성 검사 대비를 위한 교재를 출간 중이다. 면접 전형 대비를 위한 일반상식, 시사상식 등의 상식 부문 도서도 보유했다.

오레이디
캐주얼 언더웨어 전문 브랜드

2년 연속 수상한 오레이디는 감각적인 캐주얼 란제리 브랜드로 배우 오윤아가 메인 디자이너로 직접 상품 개발과 디자인에 참여해 론칭했다. 우아함을 기본으로 페미닌한 감성을 캐주얼하게 풀어내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편안함과 아름다움 2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와이어를 넣은 편한 속옷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와이어 자체를 보정 의미보다는 가슴 모양을 잡아주기 위한 필요 기능으로 보고 기능성에 미적 가치까지 추구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들보다 편안한 와이어를 개발했다. 2019년에는 피트니스 라인업과 노 와이어 속옷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위캔다이어트업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위캔다이어트업은 건강하고 확실한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일양약품에서 론칭한 다이어트 브랜드다. 식약처로부터 다이어트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서구화된 식습관과 가공식품 과다 섭취 등으로 비만해진 현대인들에게 꼭 맞는 제품이다. 

기존의 5가지 주원료와 부원료로 구성돼 선보이는 제품들과 달리, 30여 가지의 체중 감량을 위해 꼭 필요한 성분들과 요요 현상을 없애면서도 영양 밸런스를 채워주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연구, 개발했다. 배우 이태란이 전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위튼한의원
면역 관리 중점 진료

위튼한의원의 암수술 후 면역관리는 체중, 체온, 체액의 균형을 유지해 무너졌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수술·항암·방사선 후유증 및 암 전이·재발을 예방하고 인체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자연 면역력으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위튼한의원은 적외선 체열검사, S10, HRV와 같은 스마트 검진 시스템을 바탕으로 놓치기 쉬운 환우들의 건강 상태를 하나하나 세세하게 진단한다. 또한 RET 온열 치료기, NCS 극저온 치료기 등 멀티 치료 시스템과 함께 다년간의 임상 노하우 및 치료 기술을 접목한 양질의 한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위튼한의원 서초점 최연주 원장은 “암 환우에게 가장 큰 위험 인자 중 하나는 숨어 있는 암세포이며, 암세포들은 면역세포가 쉬지 않고 사멸시키지만 면역력이 저하돼 있는 상태에서는 다소 어려움이 있으므로 암을 이겨내는 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칼로바이
건강식품 브랜드

3년 연속 수상한 칼로바이는 건강기능식품, 체중조절용 조제 식품, 즉석 섭취 식품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이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대표적인 주력 제품인 칼로바이 플러스업은 녹차 추출물, 판토텐산, 비타민 C, 셀렌, 아연, 알로에 전잎 등이 주원료로 항산화와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등의 효능과 바쁜 현대사회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성분을 갖췄다. 

㈜에이플네이처 이성훈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한국브랜드만족지수에서 3년 연속 수상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즐겨 찾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통일원앙결혼
결혼 중개 서비스 브랜드

통일원앙결혼은 탈북의 길을 걸어온 지인의 소개로 맺어진 남남북녀 커플의 결혼 성사 노하우를 바탕으로 ‘통일원앙 가족 만들기’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수의 매칭 경험을 기반으로 남과 북 청춘남녀들이 사랑의 인연을 맺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외국인 이주 여성들과의 결혼도 성사시켜 국내의 심각한 저출산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아울러 대한민국에 정착하는 새터민 여성들이 새로운 문화 속에서 안정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출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통일원앙결혼 관계자는 “2019년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오늘 이 영광을 시작부터 끝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믿음으로 함께해주신 회원님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고스란히 전해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하기스 아기물티슈
영유아 물티슈 브랜드

하기스 아기물티슈는 도톰한 저자극 물티슈로, 신제품 ‘하기스 뉴본케어’ ‘모이스처 케어’ ‘내추럴케어’를 천연 펄프 물티슈의 강점을 내세우며 위생성과 닦임성에 주력해 출시했다. 

하기스 물티슈는 먹는 물 수질 기준까지 충족하는 정제수를 사용하기 위해 독일 지멘스사의 10단계 멀티필터링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북미 지역의 지속가능 산림 인증 천연 펄프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아기 피부 자극 최소화에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세계적인 피부과학연구소, 독일 ‘더마테스트(Dermatest)’의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해당 등급은 가장 높은 단계로 피부 자극이 가장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한킴벌리 물티슈 담당자는 “이번 하기스 아기물티슈는 도톰한 물티슈, 저자극 물티슈를 우선으로 두고 만든 제품으로, 엄마의 마음을 담아 출시했다”며 “천연 펄프를 주원료로 한 원단으로 차별화된 부드러움과 도톰한 품질을 구현했으며, 북미 지역의 조림된 천연 펄프 사용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