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dessertcafe

가을에 가봐야 할 소중한 디저트 카페

EDITOR 정세영 기자

2018. 10. 08

비슷비슷한 케이크와 커피 가게들 사이에서 제대로 된 디저트 카페를 발견했다. 오감과 SNS를 빛낼 8개의 카페로 초대한다.

우나스

@unas_seoul

@unas_seoul

도산공원 근처 여심 저격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우나스에서는 무심하게 반으로 자른 아보카도를 판다. 자세히 보면 이것은 아보카도가 아닌 케이크! 잘 익은 아보카도 과육으로 만든 무스에 두꺼운 식감의 치즈케이크, 짭조름한 크럼블로 레이어를 만들고 망고 & 유자 젤리로 씨앗을 표현해 달콤함을 더했다. 얼마 전 신 메뉴로 선보인 멜론 가나슈도 반응이 좋으니 우나스만의 색깔이 담겨 있는 하이퍼리얼리즘 디저트 세계를 하루라도 빨리 접해볼 것.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318
OPEN 평일 낮 12시~오후 8시 30분, 주말 낮 12시~오후 9시 30분(월요일 휴무)
TEL 02-3445-0387 MENU 우나스 아보카도 9천원

린도 shop & cafe

@lindoleather

@lindoleather

서울숲에서 가장 핫한 빵집 ‘밀도’에서 공수한 식빵에 치즈와 계절 과일을 올려 만든 토스트가 유명한 곳. 입에 넣기 아까운 비주얼이지만 한번 맛보면 ‘순삭’하게 된다. 제철 과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함께 주는 메이플시럽을 뿌려 먹으면 달달함이 2배다! 손바느질로 제작한 가죽 제품들을 전시해놓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채광이 잘 드는 유리창과 화이트 톤 인테리어 덕에 앉아만 있어도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곳이다. 

ADD 서울시 동작구 사당로 251 
OPEN 오후 12시 30분~8시(화 · 수요일 휴무)
TEL 010-6384-8586 MENU 과일치즈토스트 7천5백원

밤나무 과자점

@__kuri___

@__kuri___

경춘선길 옆 조용했던 공릉시장 주변이 들썩이고 있다. 바로 옥수수케이크 때문. 버터로 볶은 옥수수에 푹신한 바닐라 시트를 얹고 파르메산치즈, 코코넛쿠키를 층층이 쌓아 올린 이 케이크는 씹을 때마다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옥수수의 맛과 식감이 일품이다. 치즈와 옥수수를 듬뿍 올려 단맛이 강할 것 같지만, 보기보다 담백해 시원한 생과일주스나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린다. 앉을 자리가 없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이지만 잊을 수 없는 맛과 식감 때문에 매일 문전성시를 이룬다. 



ADD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78길 39-54 
OPEN 낮 12시~오후 8시(월 · 금요일 휴무)
TEL 02-6369-3630 MENU 톡톡 옥수수 5천원

버터밀크 비스킷Co

@buttermilkbiscuitco.korea

@buttermilkbiscuitco.korea

오리지널 미국식 비스킷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추천하는 곳. 비스킷 = KFC라는 고정관념을 완벽하게 깨줄 정도로 이곳의 맛은 독특하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비스킷 샌드위치. 특히 비스킷 안에 프라이드치킨과 베이컨, 볶은 양파, 그레이비소스를 조합한 메뉴 ‘더서더너’가 유명하다. 양도 넉넉해 둘이 하나만 시켜도 배불리 먹을 수 있을 정도. 곧 백화점 식품관에도 입점할 계획이라고.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59길 17 
OPEN 화~토요일 오전 11시~오후 7시, 일요일 낮 12시~오후 4시(월요일 휴무)
TEL 02-515-3964 MENU 더서더너 1만5백원

병과점 임오반

@yimoh_van

@yimoh_van

전통 병과 본연의 맛을 지키는 병과점 임오반은 한국식 디저트를 맛보기 좋은 곳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수제 약과. 전통 약과는 꾸덕하고 진득한 식감이 특징이지만, 임오반의 약과는 입안에 들러붙지 않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상큼하고 시원한 유자셔벗을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 약과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셔벗 특유의 사각사각한 식감도 즐길 수 있다. 

ADD 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로 17길 27 
OPEN 오후 1~8시(월 · 화요일 휴무)
TEL 010-8792-2785 MENU 약과 1천5백원, 유자셔벗 8천원

이미

@cafeimi

@cafeimi

썰거나 갈지 않았다. 복숭아가 통째로 들어간 타르트, 들어는 보았는가. 타르트 위에 복숭아 하나가 그대로 올라 있다. 복숭아를 가르면 씨가 있어야 할 자리에 부드러운 크림이 선물처럼 가득 들어 있다. 메뉴 이름처럼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상큼함이 입안에 가득 퍼지며 행복해진다. 그런데 이렇게 귀여운 타르트를 공대 출신 주인이 만들었단다! 여러모로 조합의 재미가 넘치는 곳. 오렌지빙수, 딸기몽블랑 등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가 풍성하니, 과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천국이다. 

ADD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5길 7 
OPEN 낮 12시~오후 10시(비정기 휴무, 휴무일은 인스타그램에 공지)
TEL 02-6368-5228 MENU 복숭아타르트 행복 1만5백원

프릭스

@freaks_coffee

@freaks_coffee

치즈케이크 위에 리얼 젤리가 얹혀 나오는 젤리 치즈케이크는 맛을 보기도 전에 시선을 한참 빼앗는다. 입안에 넣으면 치즈케이크의 푹신함과 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이색적이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 터. 코코넛 컵케이크, 래빗 브라우니, 테디베어 토스트 등 귀욤귀욤한 디저트가 가득해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 여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내부 인테리어도 독특해 인스타그램 인증샷 존으로도 베스트. 애견 동반이 가능하니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 가 인생샷을 남겨도 좋을 듯! 

ADD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6길 39 
OPEN 오후 1~10시(월요일 휴무)
TEL 010-9091-9059 MENU 젤리 치즈케이크 7천5백원

올레무스

@nep_tuner @olemus.kr

@nep_tuner @olemus.kr

올레무스의 대표 디저트는 새 둥지를 연상시키는 몽블랑. 머랭 위에 밤, 치자, 딜, 바닐라무스를 올려 만든 몽블랑을 한입 먹으면 달콤쌉싸름한 맛에 매료될 수밖에 없다. 커피가 없는 이 카페에서는 녹차와 함께 디저트를 즐기는데,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는 차와 디저트의 풍미를 느끼기에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새 둥지 형체가 서서히 사라져간다면 손을 바쁘게 움직여야 할 때! 몽블랑 특유의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과 대면하게 될 테니. 

ADD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5길 58 
OPEN 낮 12시 또는 오후 1~7시 또는 8시(월 · 화요일 휴무)
MENU 몽블랑 디저트 8천원

디자인 박경옥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