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GOOD TASTE

깊고 풍부한 본고장 수프의 맛, 폰타나 수프

간편한 아침식사로, 별미 요리 맛내기로~

진행 | 조윤희 프리랜서 사진 | 문형일 기자

2011. 12. 16

치즈, 우유, 크림 등 엄선된 원료와 정통 제조 방식으로 만든 폰타나 수프는 물이나 우유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풍미가 뛰어난 본고장의 맛을 재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브로콜리, 감자, 조갯살, 양송이버섯 등 건더기가 풍부해 크림소스, 파스타, 리조토 등 다양한 이탈리아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본고장 정통의 맛, 폰타나 수프
폰타나 수프는 유럽 현지 레스토랑의 정통 레시피를 충실히 재현해 맛이 깊고 풍부하다. 브로콜리, 감자, 조갯살, 양송이 등 건더기가 풍부하고, MSG나 합성 보존료를 전혀 넣지 않아 느끼한 맛도 없다.

엄선된 원료로 깊고 풍부한 맛
맛있는 국물 요리에 육수가 중요하듯 수프의 부드럽고 깊은 맛은 ‘루(Roux)’에서 나온다. 루는 수프를 걸쭉하게 만들기 위해 밀가루를 물 없이 버터에 볶은 것으로, 밀가루와 버터의 비율, 불 조절 등의 조화가 맛을 결정한다. 폰타나 수프는 끊임없는 실험을 거쳐 가장 맛있는 루 레시피를 완성, 직화 솥에서 루를 볶은 듯 제대로 된 맛을 냈다.
수프를 만들 때 인공 첨가물이 많이 함유돼 있거나 향이 좋지 않은 치즈를 사용하면 수프의 맛이 떨어진다. 가공유크림, 정제우지, 혼합식용유 등을 사용해도 맛이 없다. 폰타나 수프는 호주산 체다치즈와 허브를 더해 풍미가 좋은 미국산 세이보리 치즈를 사용한다. 여기에 국산 우유를 넣어 맛과 향이 풍부하며, 각 수프의 맛을 내는 생생한 원재료를 사용해 정통 유러피언 수프 맛을 냈다.

깊고 풍부한 본고장 수프의 맛, 폰타나 수프


· 아이리쉬 구운 감자 수프
구운 감자의 고소한 향과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육류 요리와 잘 어울리며, 감자를 싫어하는 아이도 잘 먹는다.

· 브로콜리 · 로마노치즈 수프
로마노치즈와 체다치즈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맛과 향이 뛰어나다. 수프를 끓였을 때 브로콜리가 생생하게 살아 있다.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난다.

· 피에몬테 양송이 수프
국내산 양송이를 원료로 만든 향이 좋은 수프. 풍부한 양송이 씹는 느낌이 좋은 풍미 짙은 웰빙 수프다.



깊고 풍부한 본고장 수프의 맛, 폰타나 수프


· 뉴잉글랜드 클램차우더 수프
정통 뉴잉글랜드풍 클램차우더 수프 레시피로 만들었다. 조개의 감칠맛과 조개관자의 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부드럽고 풍부하며 깊은 맛이 난다.

맛내기 어려운 요리도 쉽고 간편하게~ 폰타나 수프 이용한 별미 요리
알감자크림소스조림

깊고 풍부한 본고장 수프의 맛, 폰타나 수프


준비재료
알감자 10개, 폰타나 아이리쉬 구운 감자 수프 2봉, 뜨거운 물 2컵, 후춧가루·파슬리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알감자는 흙이 깔끔하게 떨어져 나가도록 물에 담근 다음 씻는다.
2 냄비에 감자를 담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삶아 건진다.
3 볼에 폰타나 아이리쉬 구운 감자 수프를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 푼다.
4 냄비에 삶은 감자와 ③을 넣고 센 불에서 볶는다.
5 후춧가루와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클램차우더크림소스떡볶이

깊고 풍부한 본고장 수프의 맛, 폰타나 수프


준비재료
떡볶이떡 200g, 주황·노랑 파프리카 ½개씩, 칵테일새우 50g, 폰타나 뉴잉글랜드 클램차우더 수프 3봉, 물 3컵, 우유 ½컵

만들기
1 떡볶이떡은 물에 담가 불리고 파프리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떡볶이떡과 칵테일새우는 끓는 물에 데쳐 건진다.
3 팬에 폰타나 뉴잉글랜드 클램차우더 수프를 넣고 물을 부어 끓이다가 떡볶이떡과 파프리카, 칵테일새우를 넣어 볶는다.
4 우유를 넣어 농도를 맞춘 뒤 자작하게 끓인다.

양송이크림파스타

깊고 풍부한 본고장 수프의 맛, 폰타나 수프


준비재료
스파게티면 200g, 올리브오일·파르메산치즈가루 약간씩, 양송이버섯 10개, 베이컨 3줄, 폰타나 피에몬테 양송이 수프 3봉, 뜨거운 물 3컵

만들기
1 스파게티면은 올리브오일을 넣은 끓는 물에 8분간 삶아 체에 밭친다.
2 양송이버섯은 껍질을 벗겨 4등분하고,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볼에 폰타나 피에몬테 양송이 수프를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 풀어준다.
4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베이컨과 양송이버섯을 넣어 볶는다.
5 볶은 양송이버섯과 베이컨에 ③을 넣어 끓인다. 끓어오르면 스파게티면을 넣고 고루 섞듯이 끓인다.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린다.

브로콜리리조토

깊고 풍부한 본고장 수프의 맛, 폰타나 수프


준비재료
쌀 1컵, 양파 ½개, 브로콜리 ½송이, 버터·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우유 2컵, 폰타나 브로콜리 · 로마노치즈 수프 2봉

만들기
1 쌀은 씻어 불리고 양파는 잘게 다진다.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뗀다.
2 팬에 버터를 넣고 다진 양파와 브로콜리를 볶는다.
3 양파가 투명해지면 불린 쌀을 넣어 2분 정도 더 볶는다.
4 볶은 쌀에 우유를 붓고 폰타나 브로콜리 · 로마노치즈 수프를 넣고 저어 뭉침 없이 풀어준 뒤 약한 불로 줄인다.
5 쌀이 익고 국물이 걸쭉해질 때까지 저어가며 끓인다.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요리·스타일링 | 김상영 변선희(noda+ 02-3444-9634 www.noda.co.kr)
어시스트 | 임수영 정소현
문의 | 샘표(080-996-777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