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 | 하루 10분! 동안(童顔) 마사지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송정화‘프리랜서’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6. 10. 27

탄탄하고 매끈하게~ 배 마사지

배꼽을 중심으로 윗배와 아랫배에 붙은 살은 운동 부족과 과도한 영양 섭취가 원인이다. 배 주위를 양손 끝을 이용해 둥글게 돌리며 마사지와 지압을 해주면 불필요한 지방이 연소돼 뱃살이 빠진다.

장 운동 활발하게 해주는 배 마사지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양손을 비벼서 따뜻하게 한 후 배꼽에 지그시 얹어 놓는다.
2 배꼽에서 3cm 정도 떨어진 소장 부분을 양손 끝을 이용하여 시계 방향으로 돌리며 지압한다. 천천히 깊숙이 누른 후 4초간 있다가 서서히 뗀다.
3 배꼽에서 3cm 정도 떨어진 부분을 양손 끝을 이용하여 시계 방향으로 작은 원을 그리면서 눌렀다 천천히 떼는 동작을 반복한다.
4 손바닥 전체로 배를 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쓸어준다.
5 배꼽에 양손을 엇갈려 겹쳐 얹고 서서히 눌렀다. 떼는 동작으로 마사지를 마무리한다.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경혈 마사지
경혈 위치 천추 - 배꼽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손가락 두 마디 정도 떨어진 곳이다.
효과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 체외로 배출시킨다.

방법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양쪽 손을 허리에 올리고 양쪽 엄지로 옆구리를 바깥쪽에서 안쪽 방향으로 눌러준다.
2 양쪽 검지, 중지, 약지를 이용해 방광 부분에서 바깥쪽을 향해 손가락에 힘을 주어 5회씩 꾹꾹 누른다.
3 오른쪽 검지, 중지, 약지를 오른쪽 하복부에 대고 ②와 같은 방법으로 지압한다. 왼쪽도 같은 방법으로 지압한다.
4 양쪽 손을 허리에 올리고 손가락 끝에 힘을 주어 허릿살을 짜듯이 등 지압점을 누른다.



가늘고 탄력 있게~ 팔 마사지
팔과 어깨가 연결된 부위를 마사지해서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포인트. 팔뚝 군살과 뭉친 부분을 풀어주면 팔과 손목이 날씬하게 싹~ 변한다.

매끄럽고 탄력있는 팔 만드는 경혈마사지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한쪽 팔을 어깨 높이로 뻗은 다음 극천을 누른다.
2 손바닥으로 움켜잡듯 팔뼈 사이를 꾹꾹 눌러 손목까지 내려간다.
3 팔의 경혈점인 척택, 곡택, 곡지, 수삼리, 극문을 꾹꾹 눌러준다.
4 팔을 쓸어내린 뒤 주먹을 쥐고 살이 떨리는 느낌으로 턴다.

군살 정리해주는 팔 마사지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손바닥 전체를 다른 쪽 팔에 밀착시켜 손목에서 어깨까지 쓸어 올린다. 양쪽 팔을 번갈아 한다.
2 주먹을 쥔 상태에서 주먹의 아랫부분을 팔에 밀착시켜 손목에서 어깨까지 쓸어 올린다. 양쪽 팔을 번갈아 한다.
3 손목에서 어깨까지 꾹꾹 주무르며 올라갔다 내려온다. 팔 주위를 돌아가며 전체적으로 주물러준다. 양쪽 팔을 번갈아 한다.
4 팔뚝 부위를 반대편 손으로 비틀면서 주무른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주무르고 다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번갈아 주무른다.
5 팔뚝의 살을 반대편 손으로 잡고 흔들어주면 지방이 분해돼 군살이 빠진다.
6 팔뚝의 살을 반대편 손으로 꼬집듯이 잡고 비틀어준다.
7 손 모양을 오목하게 하고 팔목에서 어깨까지 오르내리며 두드려준다. 위의 동작들을 매일 4백번씩 하면 확실하게 팔뚝의 군살이 빠진다.

자신감까지 UP! 바스트업 마사지
임신과 출산 이후 흐트러지기 시작하는 가슴선. 꾸준하게 마사지해주면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져 볼륨이 생기면서 탄력을 되찾게 된다.

볼륨과 탄력을 주는 가슴 마사지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중앙에서 가슴선을 따라 바깥쪽으로 쓸어 올리 듯 마사지 한다.
2 ①과 반대 방향으로, 겨드랑이 쪽에서 가슴 중앙 쪽으로 라인을 따라 쓸어준다.
3 가슴 옆부분과 아랫부분에서 유두점을 향해 손바닥으로 빠르게 올려준다. 한쪽씩 번갈아 가며 여러 번 반복한다.
4 양손으로 가슴 바깥쪽에서 유두점을 향해 잡아 올리며 모아준다.

가슴선 살려주는 바스트업 체조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팔꿈치를 구부려 어깨와 수평으로 놓은 다음 팔꿈치끼리 마주 대었다가 옆으로 벌리는 동작을 천천히 10회 반복한다.
2 양팔을 90˚로 구부려 어깨 높이로 든 다음 팔의 각도를 유지하면서 등 뒤쪽으로 쭉 밀어준다.
3 양손바닥부터 팔꿈치까지 붙인 다음 꾹 눌러 힘을 준다.
4 ③의 상태에서 손을 위로 최대한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날씬한 다리 만드는 마사지
다리가 굵어지는 원인은 부종과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 쌓인 피로를 마사지로 풀어주면 날씬한 다리선을 유지할 수 있다.

군살 쏙 빼주는 다리 마사지
다리의 대사기능이 저하되면 노폐물이 쌓이면서 피하지방이 축적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마사지가 필수! 보디로션을 바르고 피부결을 따라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되, 발목부터 허벅지 위쪽까지 양손으로 실시한다. 마사지 후 랩을 감아두면 부기 해소에 효과가 있다.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앉아서 한쪽 다리를 세우고, 큰 뼈 양쪽에 파인 곳을 따라 아래로 쓸어 내린다.
2 복사뼈 부분을 아래위로 둥글리듯 밀어준 다음 종아리 살을 잡고 비틀듯이 마사지한다.
3 종아리를 양손으로 움켜쥐고 양손의 엄지로 가운데 부분을 꾹꾹 눌러 아래로 내린다. 이때 승산을 꾹꾹 눌러준다.
4 다리의 경혈점인 극천, 족삼리, 삼음교, 태계, 위양, 위증, 음곡을 꾹꾹 눌러준다.

라인 살려주는 다리마사지
발목에서 허벅지까지 손으로 쓸어 올린다.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종아리 부분을 주먹으로 강하게 밀어 올린다. 허벅지도 같은 방법으로 엉덩이까지 연결해서 주먹으로 강하게 밀어 올린다.
2 양쪽 엄지로 종아리의 승산 부위를 천천히 눌러준 후 4초 동안 머물렀다 천천히 떼는 동작을 세번 반복한다.(승산은 발뒤꿈치에 있는 아킬레스건을 따라 종아리의 중앙으로 올라가면 힘줄이 부드러운 근육으로 변하는 경계선에서 옆으로 움직이는 딱딱한 힘줄이 느껴지는 곳이다.)
3 ①과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서 마무리한다.

옷맵시 확실하게 살려주는 힙업 · 허리 마사지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엉덩이에 붙은 살은 웬만해서 빠지지 않으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수. 유행하는 청바지를 멋지게 입으려면 매일매일 군살을 없애는 마사지를 해야 한다. 옆구리에 생기기 쉬운 불룩한 지방 덩어리도 마사지와 지압으로 풀어준다. 손바닥이나 손가락 끝을 이용해 강하게 주무르고 지압점을 눌러주어 쌓여 있는 지방을 연소시킨다. 손바닥이나 손가락 끝을 이용해 허리를 강하게 주무르고 지압점을 눌러주면 축적된 지방이 연소돼 군살이 빠진다. 옆구리의 피하지방은 손가락으로 꼬집듯 세게 잡아서 주무르거나 뭉툭한 접시 끝으로 자극하는 방법도 효과적이다.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엉덩이 모양을 잡아주는 경혈 마사지
1 엄지로 A부분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2초씩 눌러준다.
2 B부분을 엄지로 밀어 올리듯 누른 다음 주먹을 쥔 상태에서 손등으로 C를 밀어 올린다.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엉덩이를 올려주는 힙업 마사지
1 엉덩이 밑부분에서 중앙 쪽으로 손바닥을 이용해 빠르게 밀어 올린다.
2 엉덩이 밑부분에서 중앙 쪽으로 주먹을 쥔 상태에서 빠르게 밀어 올린다.
3 엉덩이의 환두 부위를 네 개의 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 돌려준다.
(환두는 엉덩이를 6등분했을 때 바깥쪽 윗부분의 중앙 부위다.)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잘록한 허리선으로 가꿔주는 허리 마사지
1 한쪽 허리를 배꼽 쪽으로 잡아당기듯 쓸어 올린다. 반대편 허리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2 손가락으로 허리 부분의 살을 화살표 방향대로 반죽하듯이 빠르게 주물러준다.
3 양쪽 허리에 손을 얹고 손바닥을 이용해 허리 부분의 살을 배꼽쪽으로 잡아당기는 느낌으로 쓸어 올린다.

군살 정리해주는 림프 마사지
림프절은 겨드랑이나 서혜부(아랫배와 허벅지 사이의 오목한 부분)에 모여 있다. 노폐물을 확실히 빼주기 위해서는 팔다리를 편안하게 쭉 편 상태에서 가볍게 악수하는 정도의 세기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날씬한 팔뚝 만드는 림프 마사지
팔 마사지는 손에서 겨드랑이 쪽으로 쓸어 올려주는 것이 포인트. 겨드랑이에 림프절이 모여 있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아침저녁으로 한 달 정도 꾸준히 실시하면 어깨선부터 손끝까지 날씬하고 탄력 있어진다.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손바닥을 이용해 손목에서 겨드랑이까지 가볍게 쓸어준다. 양팔을 각각 6회씩 반복한다.
2 손목에서 팔꿈치까지 손가락으로 감싸고 엄지로 강하게 누르면서 위로 쓸어준다. 안쪽과 바깥쪽을 각각 2번씩 하고, 반대 팔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3 손바닥을 이용해 팔꿈치에서 겨드랑이까지 큰 나선을 그리며 강하게 비비듯이 쓸어 올린다. 양팔을 각각 3회씩 반복한다.
4 한손의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다른 손의 손등을 V자 모양으로 강하게 문지른다. 양손을 각각 3회씩 반복한다.
5 한손을 주먹 쥐어 다른 한손의 손바닥 위에 올린 뒤 강하게 비틀듯이 눌러준다. 반대쪽 손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탄력 있는 가슴 만드는 림프 마사지
가슴을 꾸준히 마사지하면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져 탄력 있는 가슴을 만들 수 있다. 가슴을 마사지할 때는 손에 힘을 주지 말고 부드럽게 쓸어준다는 느낌으로 실시한다.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가슴 중앙 굴곡을 따라서 양손바닥을 천천히 쓸어 올려 겨드랑이 밑에서 멈춘다.
2 양손바닥으로 가슴을 감싼 다음 원을 그리듯 문지른다. 양쪽 가슴을 6회씩 반복한다.
3 양손을 가볍게 주먹 쥐고 쇄골 아래쪽 부분에 댄 다음 가로 방향으로 6회 부드럽게 쓸어준다.
4 양손을 가슴에 대고 수직으로 감싸 안쪽으로 쓸어준다. 양쪽 가슴을 각각 6회씩 반복한다.
5 한손은 가슴 위에, 한손은 가슴 밑에 대고 아래쪽 손을 위쪽으로 쓸어 올린다. 양쪽 가슴을 6회씩 반복한다.

매끈한 다리 만드는 림프 마사지
발과 다리 근육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고 지방분해를 도와 다리가 매끈해진다. 다른 부위보다 약간 강하게 눌러야 효과가 있으며,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하면 매끄러운 다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손바닥을 이용해 발뒤꿈치에서 무릎 뒷부분까지 강하게 쓸어 올린다. 양다리를 각각 6회씩 반복한다.
2 발목에서 무릎 위까지 엄지로 누르면서 손바닥을 이용해 강하게 쓸어 올린다. 양다리를 각각 6회씩 반복한다.
3 양손바닥을 무릎에 대고 가볍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 뒤 서혜부를 향해 원을 그리면서 쓸어 올린다. 양다리를 6회씩 반복한다.
4 양손바닥으로 허벅지 안쪽을 비틀면서 서혜부를 향해 천천히 쓸어 올린다. 양다리를 6회씩 반복한다.
5 양손의 엄지를 이용해 허벅지 안쪽부터 서혜부 방향으로 비비면서 쓸어 올린다. 양다리를 3회씩 반복한다.

뱃살 쏙 빼주는 림프 마사지
배 림프 마사지는 대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해주며 지방을 연소시켜 뱃살을 빼주는 효과가 있다. 손을 비벼 따뜻하게 한 다음 마사지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S라인 가꾸는 부위별 다이어트 마사지

1 양손바닥을 배 위에 올리고 안쪽으로 원을 그리듯 조금 강하게 문지른다. 원의 방향을 바꿔 6회씩 반복한다.
2 양손바닥을 양쪽 허리에 대고 골반을 향해 쓸어 내린 다음 가슴을 향해 쓸어 올린다. 동작을 연결해 6회 실시한다.
3 양손바닥을 배꼽 위아래에 올리고 타원형을 그리듯 힘을 주며 쓸어준다.
4 한손은 배꼽 위에 대고 다른 손은 배꼽 아래에 댄 후 서로 다른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쓸어준다.
5 양손바닥을 배 중앙에 수직으로 올리고 비틀듯이 위아래로 마사지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