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yoga

하체 부기를 빼고 숙면에 도움 주는 릴랙스 요가

EDITOR 정세영 기자

2020. 03. 03

#함께해요가 01 
뭉친 근육을 푸는 달의 경배 자세 A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는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천장으로 뻗는다.
3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굽히고 양 손바닥과 이마를 바닥으로 내린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어깨 아래에 손바닥을 짚으며 테이블 자세를 취한다.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높게 들며 발뒤꿈치를 바닥에 둔다. 5초간 유지한다.
6 숨을 들이마시면서 무릎을 굽히고 발등을 바닥에 둔다. 가슴과 아랫배는 바닥 쪽으로 밀고 시선은 천장을 바라본다. 5초간 유지한다.
7 두 장딴지 사이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뒤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굽히고 양 손바닥과 이마를 바닥으로 내린다.
8 무릎과 발등은 바닥에 둔 상태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척추를 세운다. 양손으로 천골을 받치며 골반을 앞으로 밀어준다. 숨을 내쉬면서 가슴과 목을 뒤로 젖힌다. 5초간 유지한다.
9 숨을 들이마시면서 가슴과 목을 천천히 앞으로 세운다.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꿇고 앉는다.

#함께해요가 02
골반과 종아리 혈액순환을 돕는 달의 경배 자세 B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는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천장으로 뻗는다.
3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굽히고 양 손바닥과 이마를 바닥으로 내린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어깨 아래에 손바닥을 짚으며 테이블 자세를 취한다.
5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높게 들며 발뒤꿈치를 바닥에 둔다. 5초간 유지한다.
6 숨을 들이마시면서 오른발을 굽혀 양팔 사이에 둔다. 숨을 내쉬면서 골반을 낮춘다.
7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천장으로 뻗고 가슴과 목은 뒤로 젖힌다. 5초간 유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손바닥을 바닥에 둔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오른쪽 무릎을 뒤쪽으로 뻗으며 엉덩이를 높게 들고 발뒤꿈치를 세운다. 5초간 유지한다.
9 숨을 내쉬면서 발뒤꿈치로 바닥을 누른다.
10 반대쪽도 6~9의 과정을 똑같이 실시한다.
11 숨을 들이마시면서 무릎을 굽히고 발등을 바닥에 둔다. 가슴과 아랫배는 바닥 쪽으로 밀고 시선은 천장을 바라본다. 5초간 유지한다.
12 두 장딴지 사이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뒤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굽히고 양 손바닥과 이마를 바닥으로 내린다.
13 무릎과 발등은 바닥에 둔 상태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척추를 세운다. 양손으로 천골을 받치며 골반을 앞으로 밀어준다. 숨을 내쉬면서 가슴과 목을 뒤로 젖힌다. 5초간 유지한다.
14 숨을 들이마시면서 가슴과 목을 천천히 앞으로 세운다.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꿇고 앉는다.

홈트 요정 요가현아의 #함께해요가



SNS에서 ‘홈트 요정’으로 불리며 다이어터들의 운동을 돕는 핫 인플루언서 요가현아. 귀여운 외모와 상반되는 탄탄한 몸매로 약 14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그가 #함께해요가를 통해 실제 효과 본 동작과 함께 노하우와 경험이 녹아 있는 시크릿 비법을 전수한다.





사진 최승광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