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place #gourmet

이 카페 빵 잘하네!

EDITOR 박선희

2019. 03. 07

커피는 빵과 함께할 때 비로소 완벽해진다. 영혼까지 채워줄 빵 맛있는 카페 베이커리 테이스팅 로드.

프레드릭베이커리

오픈 5개월 남짓 된 베이커리 카페로 ‘송리단’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팥소와 프랑스산 버터를 치아바타 사이에 넣은 ‘누룽지앙버터’가 대표 메뉴. 치아바타의 오도독한 식감이 누룽지와 비슷하다. 짭짤하고 버터 향이 진한 빵으로 만든 ‘시오샌드위치 와사비에그마요’도 별미. 말차, 다크초코, 커피 세 종류의 ‘하드라떼’도 놓치지 말 것. 

ADD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137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


밀토스트

익선동의 한옥을 개조한 토스트 전문 카페.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위해 개발한 아파레유에 토스트 전용 식빵을 충분히 재운 후 굽는 ‘수플레토스트’가 대표 메뉴다. 윗부분은 슈거파우더를 캐러멜라이징해 바삭한 것이 특징. ‘앙버터’를 선택하면 팥소와 버터, 흑임자버터가 토스트와 함께 나온다. 부드러운 드립커피와 잘 어울린다. 

ADD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 28길 30-3 
OPEN 오전 10시~오후 11시


네살차이

네 살 차이 커플이 꾸려가는 부산의 감성 카페. 촉촉하며 쫄깃한 스팀식빵을 선보인다. 외국의 친구 집에서 대접받았던 따끈한 빵과 좋은 기분을 나누고 싶어 만든 메뉴다. 직접 구운 식빵 두 덩이를 면보로 감싸 찜기에 찐 뒤 달콤하고 풍미 좋은 버터, 단팥소를 함께 낸다. 과일을 끓여 만든 베이스에 탄산수를 섞고 셔벗을 올린 소다도 추천 메뉴. 



ADD 부산시 수영구 광남로 258번길 8 
OPEN 낮 12시~오후 6시 30분, 토요일 오후 2~9시 
CONTACT 인스타그램 @4years_apart DM

라비데마히

달걀프라이를 꼭 닮은 ‘살구토스트’의 성지로 SNS를 뜨겁게 달궜다. 두툼한 우유식빵에 살구잼을 바르고 휘핑크림, 조린 살구를 올린 살구토스트는 제철 과일과 함께 나온다. 살구잼은 매일 만들어 사용하며, 살구잼을 곁들인 요거트와 살구에이드도 인기.
대관 등으로 영업시간 변동이 잦으니 확인 후 방문할 것. 

ADD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29 나길 13-6 
OPEN 오후 2~8시(월요일 휴무)


멜로워

2013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 김진규의 카페로 창의적인 커피 메뉴와 빵을 맛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쑥앙버터’. 은은하게 쑥 향이 나는 치아바타로 만든다. 사과잼과 버터 조각을 올린 ‘사과스콘’도 추천 메뉴. 에스프레소, 초콜릿, 그린티에 밀크 아이스크림콘을 거꾸로 담아내는 ‘멜팅콘라떼’도 재미있다. 금방 동나는 쑥앙버터는 오전 11시에 나오니 참고할 것. 

ADD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7길 39 
OPEN 오전 8시~오후 10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10시 


우스블랑

동경제과학교를 졸업하고 ‘르알래스카’를 총괄했던 셰프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 바게트, 캄파뉴 같은 식사빵부터 구움과자, 샌드위치, 케이크까지 방대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그중에서도 견과류와 아몬드크림이 들어간 파이 ‘갈레트’, 바사삭 부서지는 파이지에 부드러운 크림과 생딸기의 조화가 일품인 ‘딸기밀푀유’는 꼭 맛봐야 할 메뉴다. 

ADD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70길 4 
OPEN 오전 8시~오후 7시 30분


카페알토 바이 밀도

핀란드 건축가 ‘알바 알토’의 디자인 콘셉트로 꾸민 카페로, 식빵으로 유명한 ‘밀도’에서 운영한다. 앙증맞은 크기의 큐브식빵 중에서도 ‘큐브커스터드’가 인기가 좋으며, 단호박, 초코, 레몬 등의 스콘과 오픈토스트까지 다양한 빵을 만날 수 있다. 핀란드 스페셜티 커피인 ‘굿라이프커피’에 밤크림을 올린 ‘알토커피’와 큐브식빵을 꼭 곁들이시길. 

ADD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지하 1층 
OPEN 오전 8시~오후 9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8시

브레드에스프레소앤

도쿄 오모테산도에 있는 카페의 한국 지점으로 서울 내방역 인근에 있다. 주물팬에 담아 오븐에 지글지글 구워내는 ‘철판프렌치토스트’가
베스트 메뉴. 일본 10대 맛있는 식빵으로 선정된 ‘무’를 기본으로 우유, 생크림, 달걀을 더해 이틀간 숙성하는 것이 맛의 비결이다. 네 종류의 카눌레도 추천한다. 

ADD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16 자이로빌딩 1층 
OPEN 오전 9시~오후 9시 30분(월요일 휴무)


초량1941

적산가옥을 개조한 공간에서 바닐라, 홍차, 생강, 말차 등의 재료로 맛을 낸 우유를 선보이는 카페. 우유와 함께 먹기 좋은 레트로한 감성의 ‘초량앙팡’이 유명하다. 유기농 밀가루로 매일 반죽하는 쫄깃한 찐빵 사이에 단팥, 말차, 유자 세 가지 맛의 부드러운 앙금을 가득 채웠다. 과일과 휘핑크림을 듬뿍 넣은 ‘과일산도’도 인기 메뉴. 

ADD 부산시 동구 망양로 533-5
OPEN 오전 11시~오후 7시(월요일 휴무)


버터북

유럽의 서점을 연상시키는 외관의 신상 베이커리 카페. 도넛이 대표 메뉴로 반죽은 하루 동안 꼬박 발효시켜 튀겨낸다. 라즈베리크림을 채우고 딸기를 올린 ‘라즈베리도넛’과 ‘바닐라도넛’, ‘벨벳초코도넛’ 세 종류가 있다. 딸기와 쑥, 블루베리 등으로 맛을 낸 ‘보틀밀크’도 인기다. 현재 가오픈 기간으로 영업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인스타그램 계정 @butterbook.kr을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ADD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15길 20 
OPEN 오후 2~8시(월 · 화요일 휴무)
CONTACT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butterbook

밤부

다양하게 변주한 크루아상이 맛있는 카페로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중에서도 생딸기와 메이플시럽, 연유도지마크림을 듬뿍 채운 ‘딸기크로와상’이 핫하다. 바닐라빈 콕콕 박힌 커스터드크림을 올린 크루아상 ‘마다가스카르’와 녹차크림을 올린 크루와상 ‘제주’도 인기 메뉴. 프랑스산 밀가루와 버터, 유기농 설탕 등 고급 재료를 사용한다. 

ADD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5길 33-23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 일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페이브 베이커리

직접 로스팅한 스페셜티 커피와 베이커리로 사랑받는 곳. 시그니처 메뉴는 두 가지 몽블랑이다. 달콤한 밤크림과 머랭, 크루아상의 밸런스가 좋은 ‘몽블랑크로아상’, 그리고 묵직한 밤크림을 올린 커피 메뉴 ‘몽블랑’. 짭짤한 천일염과 버터가 녹아든 ‘솔티버터’와 그 안에 국내산 통팥과 앵커버터를 넣어 풍미가 좋은 ‘쁘띠앙’도 추천한다. 

ADD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39길 4-13(연남점) 
OPEN 오전 10시~오후 11시


기획 한여진 기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네살차이 라비데마히 멜로워 밀도 밤부 버터북 브레드에스프레소앤 우스블랑 초량1941 페이브베이커리 프레드릭베이커리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