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입력 2022.06.03 10:30:03
이것저것 덧바르기가 어쩐지 부담스러운 계절. 바르는 즉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주는 ‘워터 에센스’가 절실하다.

이럴 때 필요한 건? 가벼운 질감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매만져주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피부 컨디션이 떨어졌다면 여러 기능이 결합된 제품으로 자극을 주기보다는 보습에 충실한 제품을 골라 피부를 다독이는 게 우선. 물처럼 가볍지만 농밀한 텍스처 제품보다 더 깊이 스며들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주는 워터 에센스가 정답이다.
내 피부에는 뭘 바를까
시중에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워터 에센스 중에서 내게 맞는 제품을 찾으려면 피부 타입과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건성 피부라면 히알루론산이나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 성분이 듬뿍 든 제품을 충분히 바른다. 건조함이 느껴질 때는 약간 점성이 있는 제형으로 고를 것. 잔주름이나 늘어진 모공 등 피부 노화 조짐이 보일 때는 아데노신, 펩타이드 성분 제품이 좋다. 칙칙하고 푸석푸석한 피부에는 비타민 C, 알부틴,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이 들어 있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미백에 도움이 된다. 뜨거운 열기나 햇볕으로 인해 붉은 기와 열감이 지속된다면 시카 성분이나 마이크로바이옴 성분 제품으로 피부 진정에 나서자. 물처럼 가벼운 제형의 워터 에센스는 건조한 부분을 중심으로 2~3회 정도 충분히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래도 건조함이 느껴질 때는 반드시 수분 크림이나 로션을 함께 사용할 것. 피붓결을 따라 제품을 바른 뒤 손바닥으로 지그시 눌러 흡수시키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이번 여름 동안 워터 에센스로 피부 컨디션을 쭉 끌어올려 보길.#워터에센스 #여름화장품 #여성동아

식물성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을 수분으로 빈틈없이 메워준다. 120ml 3만8000원.

불소, 유황,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스위스 바트 추르차흐 온천수 성분이 피부에 활력을 더하고 수분 장벽을 강화하는 밸런싱 로션. 130ml 11만9000원.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는 바이오 소듐 히알루로네이트가 함유된 에센스. 바르는 즉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피붓결을 촉촉하고 견고하게 다듬어준다. 50ml 17만6000원.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가득 수분을 채워주고, 피붓결을 매끈하고 균일하게 정돈해준다. 150ml 10만3000원대.

글라이콜릭애시드, 작약 뿌리 추출물, 포도수가 함유된 제품으로 피붓결을 고르게 정돈하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150ml 5만원.

비타민 C, 코럴 그라스 추출물, 벚꽃 추출물이 즉각적으로 피부 톤을 개선하고 보습을 완성한다. 140ml 5만2000원대.

수분 저장 능력이 뛰어난 모스와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에버래스팅 플라워 추출물이 피부 속까지 영양과 수분을 채워준다. 30ml 8만8000원.

피부 진정을 돕는 베타 시토스테롤과 히알루론산, 위치하젤 잎수, 바이오 사카라이드검 등 보습 장벽을 부스팅하는 성분이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200ml 2만8000원.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꼬달리 디올뷰티 마이스킨솔루스 맥 뽀아레 샹테카이 지방시뷰티 파이토코어
도움말 김홍석(보스피부과 원장)
여성동아 2022년 6월 7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