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_spot

대세 오브 대세 임영웅 물오른 트로트 히어로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유튜브로 보는 #달달뷰_12

글 최은초롱 기자

2020. 07. 22



재영(3STORY 아트디렉터)

재영(3STORY 아트디렉터)

요즘 대한민국 최고 인기남은 단연 가수 임영웅이다. 경연 이후 각종 예능 프로그램 등 방송가를 누비며 ‘시청률 요정’이란 별명을 얻었고, 노래만 불렀다 하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트로트 대세임을 증명했다. 광고주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모델로 급부상, 커피, 피자, 치킨, 화장품, 자동차 등 광고 시장도 휩쓸었다. 임영웅의 인기는 단순히 노래 실력에서만 비롯된 것이 아니다. 영웅 is 뭔들, 어떤 패션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훈훈한 외모와 우월한 기럭지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팬들 사이에서는 촬영 분위기나 의상 콘셉트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하는 임영웅의 헤어스타일도 화제! 덮웅, 깐웅, 반깐웅 등 설렘 유발 임영웅 헤어스타일을 직접 연출한 3STORY 재영 아트디렉터를 만났다.

임영웅 씨가 보여주는 다양한 헤어스타일이 화제예요. 주요 헤어스타일 콘셉트는 무엇인가요. 

임영웅 씨 헤어를 담당한 지 3개월 정도 됐어요. 처음 영웅 씨를 만났을 때 얼굴형을 먼저 보고 어떤 헤어스타일로 연출할지 생각해봤죠. 영웅 씨 얼굴형을 보면 턱선은 남성스럽게 날렵한 편인데 반전 매력으로 찹쌀떡같이 통통한 볼살도 있어요. 그래서 날렵한 턱선을 강조하고 싶을 때는 이마를 노출시키거나 반 정도 노출시키는 스타일로 연출하고, 귀여운 볼살을 강조해 멍뭉미의 정석을 보여주고 싶을 때는 앞머리를 내려 이마를 덮는 스타일로 연출하고 있어요. 팬들이 임영웅 씨 헤어스타일 변화에 따라 ‘덮웅’ ‘깐웅’ ‘반깐웅’이라고 부르는 신조어도 생겼더라고요. 가끔 영웅 씨한테 오늘 어떤 헤어스타일을 원하는지 물어보면 영웅 씨가 “오늘은 깐웅이요” “반깐웅이요” 이렇게 대답하기도 해요. 

덮웅, 깐웅, 반깐웅 3가지 헤어스타일 연출 포인트는. 

이마를 완전히 드러낸 ‘깐웅’은 아무래도 포마드 스타일이 주를 이루는데, 정통 트로트 가수로서 무대에 오를 때는 중후한 멋이 필요하기 때문에 웨트한 질감의 왁스와 포마드를 사용해요. 이마를 반만 보이게 하는 ‘반깐웅’은 한쪽은 슬릭하게 넘기고 한쪽은 텍스처를 살려 앞머리를 내리기 때문에 좀 매트한 클레이 왁스 타입을 써서 스타일링 하는 편이고요. 마지막으로 ‘덮웅’ 헤어는 자연스러운 텍스처감만 주기 위해 크림 제형 에센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헤어 스타일링 콘셉트는 어떻게 정하나요. 

’내일은 미스터트롯’ 경연 중에는 TV로 영웅 씨를 봤고, 결승전이 끝난 뒤부터 제가 헤어를 담당하고 있어요. 트로트 경연 방송에서는 남성스럽고 중후한 트로트 가수의 모습을 중점적으로 보여줬다면, 제가 담당하고 나서는 화보도 찍고 예능 방송 촬영도 있어 다양한 스타일을 많이 시도하고 있어요. 보통 예능이나 방송 프로그램을 할 때는 스타일리스트 실장님을 통해서 사전에 의상을 확인하고 그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다양하게 준비하죠. 광고 촬영용 헤어스타일 시안은 브랜드 느낌에 맞게 준비하는데요, 예를 들면 최근에 찍은 정수기 광고의 경우 정통 트로트 가수의 중후한 멋에 깨끗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더하기 위해 반듯하고 정돈된 느낌의 포마드 스타일링으로 연출했고요, 커피 광고는 브랜드 특성상 섹시한 남성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앞머리를 내린 스타일에서 이마를 살짝만 보여주고 약간 젖은 느낌으로 연출했어요. 



지금까지 연출한 헤어스타일 중 베스트를 꼽는다면. 

자동차 광고 촬영 때 헤어스타일이 최고였던 것 같아요. 화보 촬영 형식으로 진행되어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가르마 없이 한쪽 방향으로 다 넘겨서 떨어지게 연출한 스타일이 팬들 반응이 가장 좋았어요. 영웅 씨도 자동차 광고 촬영 중에서 그 헤어스타일이 제일 마음에 든다며 TV 프로그램에서 동일한 스타일을 시도해보자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앞으로 이 헤어스타일을 자주 하게 될 것 같은데요, 제가 이름을 붙여보자면 ‘프린스 웅’으로 부르고 싶습니다. 왕자, 귀공자 같은 이미지로 연출했으니까요. 

임영웅 헤어스타일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조언. 

반깐웅 헤어 같은 경우 가일 펌을 하면 한결 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을 거예요. 포마드 스타일링은 아이롱을 이용한 포마드 펌을 하면 혼자서도 전문가 느낌으로 손질이 가능해요. 이 펌을 한 영웅씨도 혼자 머리 손질을 잘해요.

사진제공 뉴에라프로젝트 인스타그램 쌍용자동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