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interview

아빠의 마음으로, 건강식 사업 나선 배우 정태우

글 서희라

입력 2020.10.05 10:30:01

아들 바보로 유명한 배우 정태우가 최근 자신의 이름 앞에 새로운 수식어 ‘대디푸드 대표’를 더했다. SNS상에서 그를 좀 안다는 사람들은 그의 새로운 도전에 뜨거운 호응을 보내는 중이다.

아빠 정태우의 관심, 건강식

SNS를 통해 자신을 쏙 빼닮은 두 아들과의 행복한 일상을 공개해온 배우 정태우는 지난해 가을부터 인생에서 새로운 가지를 뻗어나가는 중이다. 

그 가지는 아들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된 가족의 건강에 대한 관심 속에 자라났다. 건강한 삶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 중 그는 먹거리에 관심이 많았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할 법한 고른 영양 섭취 때문이다. 그의 고민은 여느 부모와 마찬가지로 군것질을 좋아하고 종종 밥을 거부하는 아이들의 식습관이었다. 그러다 우연한 인연으로 아빠곰탕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윤상용 대표와 만났고, 아빠곰탕이 가진 철학과 제품력에 매료됐다. 아빠곰탕은 어떤 첨가물도 함유되지 않은 원액 기반의 식품이다. 원액 그대로 먹어도 좋고, 원액을 육수로 활용해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도 있으며, 무엇보다 편식하는 어린아이부터 영양 섭취에 유의해야 하는 노인까지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제가 아이들을 떠올리면 늘 밥은 잘 먹었는지, 또 무엇을 먹었는지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저 역시 아버지가 된 지금까지도 부모님과 통화하면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밥은 꼭 챙겨 먹어라, 든든하게 먹어라’예요. 어릴 때는 부모님의 마음을 몰랐는데 부모가 되어서야 그 마음을 헤아릴 수 있게 된 거죠. 자식에게 좋은 음식을 먹이고 싶은 것은 이 세상 모든 부모의 마음이잖아요. 자연스럽게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아졌고, 아빠곰탕이 가족 모두에게 얼마나 좋은 음식인지 확인할 수 있었죠.” 

그는 배우가 아닌 아빠로서 아빠곰탕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었다. 

그 방법으로 자신의 SNS를 통한 공동구매를 활용했다. 아빠의 마음으로 건강한 식품을 나눈다는 의미를 전하기 위해 패키지에 제품 이름을 넣는 대신 편지 쓰듯 ‘아들아 든든하게 먹고 다녀야 한다’ 등 다양한 문구로 진심을 새겼다. 그 결과 초기 생산 물량이 순식간에 완판됐다. 



“제 아들과 비슷한 또래의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의 구매가 폭발적이었어요. 사실 기성품은 여러 이유로 첨가제가 들어갈 수밖에 없잖아요. 아빠곰탕은 뼈와 고기 외 맛을 내기 위한 다른 첨가제는 일체 들어가지 않는다는 게 구매의 주요한 포인트였던 것 같아요. 쏟아지는 후기를 보면서 진짜 좋은 먹거리는 요란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먼저 알아본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대디푸드 대표로 서다

벤투스 컴퍼니 김건우 대표(왼쪽)와  정태우.

벤투스 컴퍼니 김건우 대표(왼쪽)와 정태우.

그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먹거리를 선보이기 위해 온라인 숍 대디푸드를 열었다.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아빠의 마음이 사업가로서 새로운 길을 열어준 셈이다. 대디푸드는 문을 연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아빠곰탕의 제품을 먼저 확인한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정태우의 20년 지기 친구이자 인플루언서 홍보 마케팅 및 콘텐츠를 제작하는 벤투스 컴퍼니의 김건우 대표가 힘을 보태면서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벤투스 컴퍼니는 공동구매 마켓에서 셀러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에이전시 역할을 하는 동시에 마켓 오픈 전부터 마감 이후까지 각종 소셜 마케팅을 지원하는 회사다. 단순히 브랜드와 셀러를 연결하는 에이전시에서 나아가 제품 발굴을 비롯해 제조와 유통까지 계획하고 있어, 최근 핫한 인플루언서 공구 마켓의 새로운 등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정태우는 대디푸드와 벤투스 컴퍼니의 만남이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한다. 

“20년 지기여서 하는 말이 아니라 벤투스 컴퍼니의 지원사격에 거는 키대가 커요. 벤투스 컴퍼니는 기존에 없던, 좀 더 포괄적인 의미의 에이전시이기 때문이에요. 구조로만 보면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에 가깝지만,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각각의 다양한 데이터 분석으로 커머스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해요. 예를 들어 공구 마켓이 진행될 때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인플루언서에 대한 검색을 먼저 하잖아요. 그런데 검색 결과가 신통치 않으면 구매로 이어지지 않겠죠. 이런 콘텐츠 사전 작업부터 지원하는 동시에 마켓이 종료된 후에도 브랜드의 가치나 철학이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집니다. 대디푸드가 초반에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해도 아직 미숙한 건 사실이잖아요. 함께 가치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벤투스 컴퍼니의 김건우 대표도 대디푸드의 새로운 출발점에서 같이 달리기 위해 운동화 끈을 단단해 동여매는 중이다. 

“광고가 얼마나 효과 있을지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거품이 많다고 하잖아요. 요즘 온라인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효율이에요. 저는 대디푸드를 포장해서 빨리 효과를 보려는 생각은 하지 않아요. 대디푸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차근차근 알리는 일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조금 느리더라도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가 모두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벤투스의 역할이라고 생각해요.” 

벤투스 컴퍼니는 SNS 인기 아이템 차차치약의 네이버 쇼핑 라이브 섭외를 진행하기도 하고, 마유 원료로 주목받는 에포나 크림의 커머스 콘텐츠 제작과 네이버 쇼핑 라이브 등을 성사시킨 바 있다. 

대디푸드와 벤투스 컴퍼니 만남의 결과는 대디푸드 온라인 숍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추석을 대비해 대대적인 이벤트를 준비 중인데, 정태우는 아빠곰탕을 애정하는 소비자라면 이 이벤트가 강력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부모들이 원하는 상품과 건강식에 바라는 니즈들을 적극 반영해서 실제로 소통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 가격 면에서 상당히 매력적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 아이가 먹는 좋은 음식을 나누고픈 마음에서 뻗어나온 작은 가지가 대디푸드로 뿌리 내리는 과정이 어색하지 않은 이유는 뿌리 끝에 맺힐 가족의 건강이라는 열매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사진 김도균



여성동아 2020년 10월 682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