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up

파란 하늘과 뜨거운 햇살을 가득 담은 서머 뷰티 룩

최은초롱 기자

입력 2022.07.12 10:00:01

눈부시게 파란 하늘, 뜨거운 햇살이 쏟아지는 해변과 반짝이는 파도까지.얼굴 위에 펼쳐진 여름날의 기록. 

Heat Wave

컷아웃 드레스 익스파이어드걸. 이어 커프 레이지던. 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컷아웃 드레스 익스파이어드걸. 이어 커프 레이지던. 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햇빛이 살짝 스쳐 지나간 듯한 내추럴 브론징 룩. 모델의 피부 톤보다 한 톤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로 얼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얇게 펴 바르고,
골드 톤 브론징 파우더를 얼굴 외곽선에 터치해 음영을 넣는다. 오렌지 브라운 컬러 크림 블러셔는 손가락 마디를 사용해 넓게 펴 바른다. 몽환적인 눈매는 뷰러로 속눈썹을 살린 뒤 골드 글리터 아이섀도로 터치한 것. 마지막으로 말린 장미 컬러 립스틱을 립에 꽉 채워 바르면 완성.


Pink Addict

홀터넥 니트 톱 앤더슨벨. 이어링 엠주.

홀터넥 니트 톱 앤더슨벨. 이어링 엠주.

생기 넘치는 안색을 갖고 싶다면 두 뺨에 핫 핑크 컬러 블러셔를 얹어보자. 파우더 타입보다는 촉촉한 크림 타입 제품을 사용하길. 손가락 온기를 더해 볼 전체를 얇고 넓게 펴 바르면 좀 더 자연스러운 혈색을 만들 수 있다. 입술은 매트한 텍스처의 톤 다운 핑크 컬러로 채워 다른 부분과 통일감 있게 연출할 것. 눈은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눈두덩 전체에 코코아 컬러 아이섀도를 바르고 날렵한 블랙 캐츠 아이라인으로 쌍꺼풀 끝에 포인트를 줬다.


Dreaming Blue

태닝한 듯한 구릿빛 피부는 톤 다운된 베이스와 골드 컬러 브론징 파우더를 얼굴, 어깨 라인 전체에 펴 발라 표현한 것. 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브론징 룩에 잘 어울리는 컬러풀 아이라인이다. 먼저 눈꺼풀 전체에 펄 브라운 아이섀도를 바르고, 화이트 컬러 아이펜슬로 눈 앞머리에 삼각형 모양 라인을 그려 탁 트인 눈매를 연출한다. 그다음 터키블루 아이펜슬로 눈꼬리 부분에 삼각형 모양 라인을 그리고 마스카라까지 꼼꼼하게 올리면 컬러풀한 아이 메이크업 완성. 입술은 투명한 레드 립글로스를 얹어 촉촉하게 표현했다.

Orange County

크롭트 카디건 기준. 이어커프 레이지던. 이어링 빈티지헐리우드.

크롭트 카디건 기준. 이어커프 레이지던. 이어링 빈티지헐리우드.

청량한 하늘과 조화를 이룬 오렌지 메이크업 룩. 오렌지 컬러 크림 치크 블러셔를 납작한 브러시로 눈두덩과 언더라인에 펴 바른다. 같은 컬러로 양 볼 가득 그러데이션 터치하고 뾰족한 면봉으로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찍어 볼, 이마, 쇄골에 주근깨처럼 표현해 포인트를 준다. 바셀린과 투명한 립글로스를 1:1로 섞어 브러시로 눈두덩에 발라 글로시하게 표현하고, 레드 립 펜슬로 입술을 깔끔하게 꽉 채워 시크한 느낌을 더했다.


사진 신유나 
헤어 임안나 메이크업 유혜수 모델 시멘 델록 스타일리스트 김수린 
의상협찬 기준 레이지던 빈티지헐리우드 앤더슨벨 엠주 익스파이어드걸 





여성동아 2022년 7월 703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