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JULY 2021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1. 06. 30

쥐띠

베개 방향 동쪽  ·  북쪽 행운 소품 진주 목걸이 · 향수

이해타산을 앞세우기보다 먼저 양보하고 적당한 손해는 감수해야 얻는 것이 있다. 충동적 결정보다 논리적 사고가 요구되는 시기, 신중하고 또 신중! 이달은 다이어트의 적기, 매력적인 당신을 상상하라. 백옥이 진흙에 가려 있으니 유능한 당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드러내보자. 친한 친구일수록 존중하고 말조심할 것. 의상은 와인색 상의, 화이트 반바지. 여행은 선유도, 군산 투어. 음식은 닭백숙, 매실차. 4 · 24일 문서 문제의 판단은 보류, 분실수가 있으니 음주 조심. 7 · 19일 이성 문제로 고집부리지 말 것. 17일 자신감이 승부수다.

소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스탠드 조명 · 브라운 지갑

소통이 불통되면 고통이 된다. 경청하고 또 경청할 것. 현재는 스펙보다 사회성과 융통성이 필요한 시기, 대화의 기술을 습득할 것. 과거 인연은 망각이 약이다. 생각을 단순화하자. 주변에 도움 주는 사람이 많고 자금 회전이 원활하니 수익을 창출하자. 간단한 소품으로 집 안 분위기를 바꿔보자. 밝은 인상이 재물을 불러오니 많이 웃고 먼저 인사하기. 의상은 꽃무늬 원피스. 여행은 계곡 글램핑. 음식은 전복죽, 마즙. 18 · 28일 형제, 동료와의 트러블로 속상할 일이 있다. 5 · 15 · 25일 과거에 베풀었던 성의에 보답을 받는 날. 7 · 19일 분쟁을 조심하고 감정 대립은 피할 것.

호랑이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닭 그림 · 선인장

자료수집, 기획안, 기발한 아이디어가 활발한 시기이니 자신 있게 주도하자. 애정운은 작은 오해로 큰 갈등 있으니 거짓말은 절대 금지. 금전운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쓸 것 많은 시기이니 계획적 소비가 필요. 때와 장소에 맞는 옷차림으로 품위를 높이고, 간단한 유머는 미리 준비하여 분위기를 주도해보자. 즉흥적 감정에 사로잡혀 실속 없는 시간 낭비 말고, 자신에게 집중. 의상은 화이트 셔츠에 모자. 여행은 가까운 수목원. 음식은 양고기, 오미자차. 1 · 25일 몸은 하나고 갈 곳은 많으니 정리가 필요한 날. 3 · 13일 몸살, 두통 조심. 24일 귀인이 돕는다.

토끼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미니 어항 · 도장

사람들과의 마찰이나 배신에 상처 받지 말고 성장할 기회로 전환할 것. 불필요한 지출이 많은 달이니 자신의 소비습관을 반드시 기록하고 반성할 것. 타인의 도움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모든 일을 스스로 처리하고 해결하자. 미래에 대한 계획을 고치고 수정하여 새로운 발판을 만들어갈 적기, 몇 년 뒤의 사회 흐름을 파악하라. 하루에 2l씩 물 마시기. 의상은 화이트&블랙. 여행은 무등산, 담양 죽녹원. 음식은 소고기, 검은콩두유. 6 · 16 · 26일 청소, 생활의 변화가 행운을 부른다. 9 · 19일 멀리 나갈수록 좋으니 여행, 출장은 굿. 12 · 24일 과소비 말 것.

용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오리 인형 · 장바구니

입찰, 시험, 영업 등에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니 정보수집과 부지런함으로 승부를 걸자. 변동, 변화가 많은 시기로 육체 피로가 가중되는 달이다. 영양제는 미리미리 챙겨 먹자. 큰 이익 좇으려다 주변을 살피지 못한 경솔함이 실패의 원인이니 오해는 바로 풀고가자. 밭갈이, 땅갈이 하는 시기, 정리와 청산이 정답이다. 두려워 말고 새롭게 도전하라. 의상은 배기팬츠, 적색 상의. 여행은 시립미술관, 호캉스. 음식은 민물매운탕, 마른오징어. 7 · 19일 집중력이 떨어지는 날, 야간 운전은 금지. 5 · 15일 운수대통, 애정운은 기쁜 소식이 있다. 10 · 30일 시비 다툼은 각별히 조심하라.



뱀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통장 · 다이어리

충동적인 결정보다 논리적인 사고가 성공의 열쇠이다. 신중하게 분석하라. 사람이 재산 되는 행운의 별이 빛나고 있으니 관계에 집중하고 진심을 보여줄 것. 자신을 알릴 절호의 기회이니 축적된 노하우를 아낌없이 활용하자. 이성 인연은 쉽지 않으니 소개팅은 보류하고, 새로운 취미 계발이나 운동으로 활력 찾기. 친한 친구와 수다로 스트레스 풀기. 의상은 도트 원피스, 빅 백. 여행은 남해 다랭이마을 · 보리암. 음식은 메밀냉면, 소갈비. 2 · 4 · 26일 휴대전화는 꺼두고 책 읽기. 8 · 20일 윗사람과 마찰은 먼저 사과할 것. 10일 추진하던 일이 해결되고, 여행에 행운이 따른다.

말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드림캐처 · 은팔찌

면역력이 떨어지는 달이니 전염성 질환을 조심할 것. 진퇴양난의 시기이니 잠시 휴식하고 무작정 걸어보자. 우연한 기회에 흘려듣는 정보를 활용하면 로또 당첨도 부럽지 않다. 만남과 이별이 교차하는 시기이니 말과 행동에 책임이 따라야 후회가 없다. 건망증으로 실수가 잦으니 메모는 필수.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할 것. 부모님 안부 챙기기. 의상은 그린색 상의, 블랙 로퍼. 여행은 통도사, 진주성. 음식은 꽃차, 인절미. 9 · 21일 연인이나 부부는 갈등 폭발이니 각자의 시간을 가질 것. 8 · 18 · 28일 자신의 감을 믿고 진행하자. 14 · 26일 모임은 무조건 참석, 의상 신경 쓰기.

양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소화제 · 손목시계

쓸데없는 고집으로 손해를 볼 수 있는 시기이니 대화와 이해가 절실하다. 진행하는 일은 하늘 보고 주먹질하는 운이다. 효과 없는 일을 하는지 점검해볼 것. 작은 변화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 일단 행동으로 옮기고, 자신이 하는 일에 책임을 다하면 반드시 성공한다. 적은 금액이라도 기부를 시작하고, 이사를 고민하면 무조건 움직이되 현관문이 동쪽인 집은 피할 것. 의상은 줄무늬 상의에 검정 모자. 여행은 전주한옥마을. 음식은 수박, 팥죽. 4 · 24일 심신이 지치는 날, 식비에 투자하고 물 많이 마실 것. 10 · 19일 돈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 해결은 말띠에게.

원숭이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핸드크림 · 초콜릿

걷기도 전에 뛰려 하니 초심을 잃지 말고, 시간이 걸려도 일의 순서를 지키면 의외의 성공을 거둔다. 경쟁에서는 우위에 있으니 남의 눈치 보지 말고 자신의 주관대로 행동하자. 취업 · 이직운이 좋으니 불안보다 자신감으로 도전하라. 한 권의 책이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된다. 서점에서 성공을 찾자. 분쟁을 일으키지 말라. 그동안 노력이 물거품된다. 의상은 투피스, 메신저백. 여행은 강화도 보문사. 음식은 된장국, 도토리무침. 1 · 11일 결정 장애로 시간 낭비 말고 단순하게 살자. 17 · 27일 자신의 재능을 드러내고, 유머로 리드하자. 23일 드라이브로 기분 전환.

닭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꽃바구니 · 행운목

섣부른 말과 행동이 독이 되는 시기이니 예의와 겸손함으로 대처하자. 목표를 향해 가기보다 과정을 즐기는 여유가 필요하다. 자신을 믿어보자! 두통, 신경과민, 탈모 조심. 정직한 마음이 전화위복을 부르니 난감한 상황에도 진실을 말할 것. 애써 노력해도 알아주는 이 없으나 불평을 자제하면 조만간 큰 대가가 주어진다. 구설수가 많은 달이니 음주가무는 자제할 것. 의상은 체크무늬 상의에 화이트 샌들. 여행은 근교 계곡. 음식은 삼겹살, 밀크티. 2 · 12 · 22일 가벼운 사고나 구설이 있는 날이니 혼자만의 시간 보내기. 8 · 20일 의외의 수입이 있으니 오는 복 찾아보기.

개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여행 가방 · 수영복

남의 일에 끼어들지 말고, 친할수록 말조심할 것. 사회적 일들은 침착하지 않으면 불리하니 발표나 중요한 상황에는 청심환 챙겨 먹기. 허리, 소화불량, 면역질환 조심. 짜증은 백해무익하니 충돌을 피하고 무슨 일이든 앞장서면 구설수가 생긴다. 금전 문제는 예상외로 호전되나, 갈등과 초조함으로 우울감이 생길 수 있다. 의상은 화이트 로퍼, 블랙니트. 여행은 동학사 계곡, 아웃렛 쇼핑. 음식은 닭갈비, 번데기. 1 · 13 · 15일 섭생을 주의하고 소식할 것! 새로운 기회가 오니 놓치지 말 것. 10 · 20일 시비 구설이 관재가 되니 충돌은 피하고 말을 아낄 것.

돼지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레드와인 · 카드 지갑

백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만 못하니 실제로 보고 느껴라. 어떤 결정을 내릴 때 주변의 의견을 수용하고 자신의 생각은 잠시 보류할 것. 의욕은 넘치나 인내심이 부족한 시기이니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성실하게 해낼 것. 목표는 작게, 약속은 정확히 지킬 것. 반영구 눈썹으로 매력적인 당신을 만들어보자. 의상은 기능성 운동복, 러닝화. 여행은 서울 투어, 국립박물관. 음식은 카페라테, 고구마. 9 · 21일 친절함이 행운이 되는 날이니 주위 사람 챙기기. 8 · 28일 자신의 분야에서 인정받는 날. 열정이 재산. 7 · 19일 다른 사람 도우려다 손해 보니 자신의 일에 집중.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