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ummer_food #recipe

이토록 상큼한 여름의 맛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7. 29

눈부시게 푸르른 녹음이 가득한 여름 정원에 옥수수, 가지, 연잎, 오이, 토마토 여름 채소로 서머 테이블을 차렸다. 일렁이는 햇살보다 강렬한 여름의 맛을 느껴보자.

오이누들샐러드

Ingredients
오이 2개, 당근 ½개, 래디시 3개, 숙주 60g, 칵테일새우 16개, 참깨마요드레싱(마요네즈 ¼컵, 간장 1큰술, 통깨 · 식초 · 설탕 2큰술씩, 참기름 1작은술), 병아리콩통조림 ½컵, 검은깨 약간

How to make
1 오이와 당근은 스파이럴라이저로 면을 뽑고, 래디시는 얇게 슬라이스한 뒤 얼음물에 담가둔다. 숙주는 다듬어 씻는다. 
2 칵테일새우는 끓는 물에 넣어 데친다. 
3 믹서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참깨마요드레싱을 만든다. 
4 그릇에 ①의 채소와 병아리콩통조림, 칵테일새우를 담은 뒤 참깨마요드레싱과 검은깨를 뿌린다.

크리스피허브감자구이

Ingredients
감자 7개, 이탤리언파슬리 2줄기, 적양파 1/6개, 레몬 1개, 로즈메리 3줄기, 올리브오일 4큰술, 소금 ½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디핑소스(사워크림 ½컵,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감자는 껍질째 2cm 두께로 썰고, 이탤리언파슬리는 잎만 떼어내 다진다. 적양파는 다지고, 레몬 껍질은 제스터로 제스트를 만들고 과육은 반으로 잘라 즙을 짠다. 
2 볼에 감자, 로즈메리, 올리브오일,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3 오븐팬에 종이포일을 깔고 ②를 올린 뒤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25~30분간 중간중간 뒤집으며 노릇하게 굽는다. 
4 볼에 ①의 다진 이탤리언파슬리, 다진 적양파, 레몬제스트, 레몬즙 1큰술과 사워크림,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디핑소스를 만든다. 
5 ③의 구운 감자에 ④의 디핑소스를 곁들인다.

가지소고기탕수

Ingredients
가지 4개, 양파 ½개, 피망 1개, 소고기소(다진 소고기 300g, 다진 대파 ½대 분량, 다진 마늘 2작은술, 굴소스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녹말가루 3큰술, 튀김반죽(튀김가루 1컵, 얼음물 1¼컵), 튀김가루 1컵, 튀김기름 적당량, 탕수소스(물 · 식초 ½컵씩, 설탕 ¼컵, 간장 2큰술, 녹말물 1큰술) 



How to make
1 가지는 3cm 두께로 자른 뒤 가운데 칼집을 낸다. 
2 양파는 한입 크기로 썰고, 피망도 꼭지와 씨를 제거한 뒤 한입 크기로 썬다. 
3 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섞어 소고기소를 만든다. 
4 ①의 가지 칼집 안쪽에 녹말가루를 뿌린 뒤 ③의 소고기소를 채운다. 
5 분량의 재료를 가루가 안 보이게 섞어 튀김반죽을 만든다. 
6 ④에 튀김가루, ⑤의 튀김반죽 순으로 묻힌 뒤 170℃의 튀김기름에 넣어 바삭하게 튀긴다. 
7 녹말물을 제외한 분량의 탕수소스 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이다 설탕이 녹으면 피망과 양파를 넣고 한소끔 끓인 다음 녹말물을 넣어 걸쭉하게 만든다. 
8 그릇에 가지소고기튀김을 담고 ⑦의 탕수소스를 뿌린다.

훈제오리연잎찜

Ingredients
미니 단호박 ¼개, 연근 ⅓개, 대파 1대, 양파 ½개, 은행 ¼컵, 마늘 10쪽,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연잎 1장, 슬라이스 훈제오리 600g, 겨자소스(간장 · 설탕 2큰술씩, 식초 3큰술, 연겨자 1큰술) 

How to make
1 단호박은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 후 1cm 두께로 슬라이스한다. 
2 연근은 1cm 두께로 썰고, 대파는 3cm 길이로 자른다. 양파는 굵게 채썬다.
3 볼에 ①의 단호박과 은행, 마늘을 넣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4 연잎에 대파, 양파, 연근, 훈제오리, ③을 올린 뒤 잎으로 감싸 김이 오른 찜기에서 20~25분간 찐다. 5 분량의 재료를 섞어 겨자소스를 만들어 ④의 훈제오리연잎찜에 곁들인다.

멕시칸옥수수구이

Ingredients
옥수수 4개, 버터 4큰술,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고수 2줄기, 라임 1개, 마요네즈 ¼컵, 사워크림 · 파르메산치즈가루 ½컵씩, 다진 마늘 · 파프리카가루 1작은술씩 

How to make
1
옥수수는 버터를 바른 뒤 소금, 후춧가루를 뿌리고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25~30분간 굽는다. 
2 고수는 다지고, 라임 ½개는 즙을 짜고 나머지는 웨지 모양으로 자른다.
3 볼에 마요네즈, 사워크림, 다진 마늘, ②의 다진 고수, 라임즙을 넣어 섞는다. 
4 ①의 구운 옥수수에 ③을 바른 뒤 파르메산치즈가루와 파프리카가루를 뿌려 웨지 라임을 곁들인다.

방울토마토허브절임

Ingredients
방울토마토 30개, 샬롯 1개, 애플민트 10g, 발사믹식초 5큰술, 올리브오일 · 레몬주스 2큰술씩,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부라타치즈 200g, 루콜라 40g 

How to make
1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어내고 끓는 물에 30초 정도 넣었다가 건져낸 뒤 찬물에 넣어 껍질을 벗긴다. 
2 샬롯은 껍질을 벗겨 다지고, 애플민트는 잎만 떼어내 다진다. 
3 볼에 방울토마토와 다진 샬롯, 애플민트, 발사믹식초, 올리브오일, 레몬주스,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어 30분 정도 냉장고에 넣어둔다. 
4 그릇에 ③과 부라타치즈를 담고 루콜라를 곁들인다.

사진 홍태식 디자인 이지은 요리&스타일링 김가영(101recipe) 요리어시스트 권민경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