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lip

소장하고 싶은 MLBB(My lips but better) 립스틱

글 김혜진

2020. 10. 08

F/W 시즌이면 어김없이 주목받는 MLBB 립스틱. 올해는 MLBB 특유의 농밀한 무드는 유지하되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와 텍스처로 고르고 바르고 응용하는 재미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VELVET LIP

1 지방시뷰티 르 루즈 딥 벨벳 루즈 이니띠에 035 
망고버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입술에 편안한 감촉을 선사하며, 선명한 발색과 벨벳처럼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3.4g 4만8천원. 

2 에스쁘아 꾸뛰르 립 플루이드 벨벳 핑크 밋츠 캐러멜 
파우더와 오일의 배합으로 입술에 녹아들 듯 밀착된다. 애플리케이터가 내장돼 그러데이션은 물론 풀 립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7g 1만9천원. 

3 스톤브릭 블러링 립스틱 201 버건디 레드 
두 가지 파우더가 조합된 부드러운 터치감의 립스틱. 발림성이 가볍고 자극을 최소화했다. 3.3g 1만8천원. 

4 나스 에어매트 립 컬러 로즈 누드 컬러 쉐그 
실키한 포뮬러가 건조함 없이 매끈한 입술을 연출하고, 뭉침 없는 발색으로 깔끔한 립 표현이 가능하다. 7ml 3만9천원. 

5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 립 마에스트로 베니스 컬렉션 103 베니스 누드 
누디한 컬러의 리퀴드 타입으로 아이, 블러셔 메이크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6.5ml 4만7천원. 



6 에뛰드 무드 매트 립스틱 2 버터앤베터 
아날로그적인 컬러와 텍스처가 특징으로 입술에 보송하게 밀착된다. 3.5g 1만2천원.


artist tip

“뉴 시즌 새로운 립 메이크업에 도전할 계획이라면 누디한 컬러의 벨벳 립스틱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풀 립으로 과감하게 연출해도 좋고, 누디한 컬러를 입술에 가득 채운 뒤 버건디 계열 립스틱을 그러데이션하듯 덧발라주면 보다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요. 촉촉한 타입의 장밋빛 벨벳 립스틱은 발림성이 부드러워 블러셔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손가락에 살짝 묻힌 뒤 두 뺨에 가볍게 발라 몽환적인 느낌을 연출해보세요.” 서울 베이스 메이크업 최수일 부원장

GLOSSY LIP

1 데코르테 AQ 립스틱 10 
가볍게 밀착되는 텍스처로 텁텁함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3.2g 6만8천원대. 

2 투페이스드 립 인젝션 파워 플럼핑 립글로스 피플 플레져 
플럼핑 효과와 은은하게 빛나는 광택으로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6.5ml 3만원. 

3 구찌뷰티 루즈 아 레브르 사탱 골디 레드 
부드러운 제형으로 입술에 매끄럽게 발린다. 바르지 않은 듯 가볍게 녹아드는 편안한 텍스처가 특징. 3.5g 4만8천원. 

4 에뛰드 글라스 루즈 틴트 이브닝모브 PP501 
얇은 유리막으로 입술 표면을 코팅한 듯 투명하고 영롱한 입술을 완성한다. 25% 수분 밸런스로 하루 종일 촉촉한 립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3.2g 1만2천원. 

5 데코르테 AQ 립스틱 25 
자연스러운 입술 컬러가 연출되는 피치 누드 핑크 립스틱. 촉촉한 텍스처로 매끈하면서 윤기 나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3.2g 6만8천원대. 

6 지방시뷰티 르 로즈 퍼펙토 리퀴드 밤 우디 레드 N 19 
누디한 컬러가 선명하고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밤이라는 용도에 걸맞게 각질, 갈라짐 등 립 케어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 6ml 4만7천원.

artist tip

“글로시한 타입의 립 제품을 바를 때는 양 조절이 중요해요. 여러 번 덧바르거나 많은 양을 립에 얹으면 뭉치거나 너무 번들거려 입술만 동동 떠 보일 수 있거든요. 원하는 톤보다 다운된 컬러의 글로시 립 제품을 입술에 바르고 티슈로 한 번 찍어낸 후 안쪽에만 같은 제품을 한 번 더 터치하면 은은한 광택이 도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요. 글로시한 MLBB 컬러 립스틱을 손가락에 묻혀 눈두덩 동공 부분에만 톡톡 터치해보세요. 볼륨감 있는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답니다.” 애브뉴준오 메이크업 고진영 원장

사진 김도균 제품협찬 구찌뷰티 나스 데코르테 에뛰드 스톤브릭 에스쁘아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 지방시뷰티 투페이스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