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LET’S PARTY!

파티 메이크업 설명서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12. 10

다가오는 연말 파티에서 평소보다 과감한 메이크업으로 소소한 일탈을 꿈꾸는 당신을 위한 파티 메이크업 튜토리얼. 

MULTI COLOR LINE

친구들과 집이나 호텔에서 연말 파티를 할 계획이라면 평소에 하지 못했던 컬러들을 적극 활용한 메이크업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 이왕이면 눈에 확 띄는 아이 메이크업 중심으로! 아이 메이크업이 포인트가 되도록 베이스는 가볍고 얇게 표현한다. 눈썹은 아이브로 펜슬로 빈 부분만 채워주고 브러시로 눈썹 결을 정리한다. 레드, 아쿠아마린 블루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두덩과 눈썹 뼈 부분에 그래픽 라인을 그린다. 위트를 주고 싶다면 눈 주위에 원, 별 등의 모양을 그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 아이 메이크업이 부각되도록 입술은 차분한 오렌지 브라운 컬러로 매트하게 마무리한다. 

메탈릭 코티드 톱 3만9천원 에이치앤엠스튜디오컬렉션. 레더 베스트 가격미정 코스. 이어링 가격미정 에스실.

BEIGE BROWN CONTOURING

가족 모임이나 회사 송년회 등 어른들이 함께하는 자리에 참석할 때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차분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좋다. 세미 매트 파운데이션으로 보송한 피부결을 표현한다. 소프트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전체적으로 터치한 뒤 도프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과 애교살 부분에 바른다. 눈꼬리와 눈썹 뼈 부분에 딥 브라운 컬러를 한 번 더 터치해 음영감을 준다. 미들 사이즈 아이섀도 브러시와 셰딩 브러시에 극소량의 베이지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묻혀 눈썹 앞머리와 코 옆, 광대, 헤어라인에 터치해 얼굴 전체에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을 만들어주자. 브라운 컬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꽉 채워 바르면 완성! 

셔츠 가격미정 코스. 블레이저 14만9천원 자라. 타원형 참이 달린 네크리스 18만8천원 에스실. 체인 네크리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BIG CHUNKY EYELASH

화려한 의상을 받쳐주는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시선 강탈 파티 주인공이 되어보자. 베이스 메이크업은 피부보다 한 톤 밝은 컬러 파운데이션으로 깨끗하게 표현한다.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를 속눈썹 점막 쪽에만 얇게 그린다. 딥 퍼플 아이섀도로 아이라인에서 언더라인까지 한 번에 연결되도록 스머지하듯 펴 바른 뒤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다. 본인 속눈썹보다 5mm 정도 긴 속눈썹을 각각 2개씩 준비한다. 5mm 간격으로 잘라 속눈썹 위아래에 붙인다.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2~3번 덧발라 드라마틱한 아이래시 메이크업을 완성하자. 아이 메이크업이 돋보이게 입술은 누드 베이지 컬러 립 래커로 매트하게 표현한다. 



이어링 2만5천원 에이치앤엠.

SPARKLING GOLD EYE

사이키 조명이 즐비한 클럽에서도 눈에 띄는 블링블링한 텍스처를 활용한 메이크업. 수분감 있는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메탈릭한 광의 골드빛 아이섀도와 입자가 굵은 브론즈 골드 톤 글리터를 준비한다. 눈두덩 가운데 부분은 골드빛 아이섀도를, 언더라인에는 브론즈 골드 글리터를 짱짱하게 밀착시킨다. 광대와 콧등에 하이라이터를 터치해 자연스러운 광을 표현한 뒤 입술에 투명 글로스를 펴 발라 퓨어한 느낌까지 더해보자. 

메탈릭 톱 가격미정 앤아더스토리즈. 옐로 퍼 가격미정 손정완.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사진 최승광 디자인 이지은 의상협찬 손정완 앤아더스토리즈 에스실 에이치앤엠 자라 코스 헤어 장하준 메이크업 강석균 모델 엘리제 스타일리스트 성은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