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bread

빵지 순례 성지 업데이트

글 김현선

입력 2021.02.22 11:35:44

더 맛있고 새로운 빵을 갈구하는 빵순이, 빵돌이를 위하여!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베이커리의 신상 빵 리스트.

크림치즈딸기타르트
미니마이즈 @minimize_seoul

불필요한 것을 최소화해 보다 건강한 식문화를 제시한다는 의미를 지닌 미니마이즈. 설탕은 발효에 필요한 최소한의 양만 첨가하고 유전자변형식품(GMO)을 사용하지 않는 등 몸에 좋은 재료를 적극 활용하는 착한 베이커리다. 신메뉴 ‘크림치즈딸기타르트’는 감미도가 설탕의 80~90% 정도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단맛을 낸 저칼로리 디저트다. 쌀가루 타르트지 위에 우유 생크림으로 만든 크림과 크림치즈를 레이어링한 뒤 딸기를 빽빽하게 채워 완성했다. 

씹을수록 은은하게 퍼지는 단맛과 고소함,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딸기의 상큼함까지! 살짝 질린다고 느껴질 때쯤 원두의 진하고 고소한 향이 매력적인 아메리카노로 입가심을 해볼 것. 구입 후 서늘한 곳이나 냉장실에 보관해야 촉촉한 타르트지와 크림치즈의 식감을 변질 없이 즐길 수 있다. 

ADD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65-1 지하 1층 
OPEN 오전 11시~오후 10시
MENU 크림치즈딸기타르트 7천6백원, 아메리카노 5천원

퓨어플레인바스크치즈케이크
얼터너티브 @alternative.coffee

베이커리&로스터스 카페 얼터너티브는 쑥, 흑임자, 고구마 등 소위 할머니 입맛을 저격하는 친근한 재료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 새롭게 내놓은 ‘퓨어플레인바스크치즈케이크’는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치즈로만 단맛과 고소함을 표현했다. 재료 본연의 깊은 맛과 향, 풍미까지 느낄 수 있는 메뉴! 퓨어플레인바스크치즈케이크를 한입 먹은 뒤 입안에서 녹이듯 천천히 음미하면 그 매력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조금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함께 나오는 꿀을 살짝 첨가해보시길. 그래도 밋밋하다면 이곳의 인기 메뉴인 달달함의 끝판왕 흑임자 아인슈패너를 곁들일 것을 추천한다. 

ADD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46길 26-1 신화빌딩 1층 
OPEN 화~토요일 오전 11시~오후 11시,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10시(월요일 휴무) 
MENU 퓨어플레인바스크치즈케이크 6천원, 그레이 아인슈패너(흑임자) 6천5백원



시크초코 뺑오쇼콜라
숨어반 @suum_official

콘크리트 마감으로 다소 차가워 보이는 입구에 들어서면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와 자연의 일부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고급스러운 중정(건물 안채와 바깥채 사이의 뜰)이 펼쳐지는 곳. 따뜻한 햇볕을 쬐며 여유로운 힐링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숨어반은 장기 저온 숙성한 반죽으로 담백하면서도 건강한 빵을 만드는 천안의 빵지 순례 성지다. 새롭게 출시한 ‘시크초코 뺑오쇼콜라’는 진한 초콜릿이 페이스트리를 감싸고 있는 비주얼로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메뉴. 더욱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커팅하지 않은 채로 크게 한입 베어 물어보길! 입안에서 초콜릿의 달달함과 페이스트리의 고소한 버터 향이 어우러지는데, 페이스트리의 층이 많을수록 초콜릿이 천천히 입안에 스며들어 오랫동안 맛의 레이어링을 즐길 수 있다. 

ADD 충남 천안시 서부대로 446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 
MENU 시크초코 뺑오쇼콜라 4천6백원

무화과깜빠뉴
보래드 베이커스 @boraed_bakers

모든 메뉴는 당일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보래드 베이커스. 인스타 감성 불러일으키는 아름다운 비주얼과 아낌없이 들어간 재료들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곳이다. 최근 선보인 ‘무화과깜빠뉴’는 슈거파우더를 듬뿍 올린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에 입안 가득 채우는 무화과의 달콤한 맛과 풍부한 향으로 앉은 자리에서 한 봉지 순삭하게 되는 메뉴다. 2cm 정도 두껍게 썰어 빵의 겉과 속을 함께 베어 물면 ‘겉바속촉’의 묘미도 즐길 수 있다. 건물 전면을 탁 트인 통창으로 설계해 제주도의 청명한 하늘과 바다를 눈에 담으며 맛있는 디저트를 먹을 수 있는 것도 이곳을 찾게 되는 또 다른 이유! 

ADD 제주도 서귀포시 보목로 64번길 178 1층
OPEN 오전 8시~오후 9시
MENU 무화과깜빠뉴 4천원

밤크치부레도
마이부레도 @mybread.offline

마이부레도는 빵을 좋아하지만 먹으면 소화불량을 겪었던 주인이 비건주의를 토대로 건강한 빵을 만들고 그 레시피를 공유하기 위해 론칭한 곳이다. 계절 농작물과 지리산 토종 우리통밀을 사용하며 버터와 크림은 주인이 손수 만들 정도로 재료 하나하나에 공을 들인다고. 최근 선보인 ‘밤크치부레도’는 방앗간에서 빻은 고운 쌀가루와 목초우유로 만든 크림치즈에 한 알 한 알 정성스럽게 깐 밤을 더해 완성했다. 고소하고 쫀득한 크림치즈와 부드러우면서 달달한 밤의 조화가 일품! 오프라인 매장은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픈하며 매주 금요일에는 온라인으로도 주문할 수 있다. 구입 후 바로 먹지 못할 경우 소분한 뒤 냉동해두었다가 실온에서 해동해야 변질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ADD 경북 구미시 금오산로 14길 8 
OPEN 목~일요일 오전 11시~오후 7시(월~수요일 휴무) 
MENU 밤크치부레도 3천8백원

콘보루도넛
모어딥 @moredeepdonut

지난해 8월 오픈해 올해 1월 2호점을 낼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어딥. 부드럽고 촉촉한 도넛 안에 필링을 흘러내릴 정도로 가득 채우고 컬러풀한 색감의 토핑을 얹은 시선 강탈 먹음직스러운 도넛을 판매한다. 바나나에 오레오를 더한 바오바오도넛, 진한 녹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딥그린티도넛, 고소한 흑임자도넛 등 다채로운 메뉴 리스트 중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 콘보루도넛은 모어딥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로 옥수수와 옥수수크림으로 도넛 속을 채운 뒤 고슬고슬한 소보로 가루를 뿌려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우유를 곁들이면 한 끼 식사용으로 손색없을 정도로 든든하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길 26-5 
OPEN 화~일요일 낮 12시~오후 9시(월요일 휴무)
MENU 콘보루도넛 4천5백원, 딥그린티도넛 4천5백원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여성동아 2021년 3월 68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