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trend

2019 F/W를 정복할 4가지 패션 키워드

EDITOR 정세영 기자

입력 2019.09.12 17:00:01

가장 현실적이면서 꼭 기억해야 할 2019 F/W 4가지 패션 키워드.

길게, 더 길게!

2019 F/W를 정복할 4가지 패션 키워드
어중간한 길이는 너무 평범하다. 뉴 시즌 패피 반열에 오르고 싶다면 아우터, 원피스는 물론 팬츠, 스커트까지 복사뼈를 스치는 슈퍼 롱 아이템에 눈을 돌려볼 것. 쌀쌀한 날씨에 포근하게 몸을 감싸주는 것은 물론, 키가 커 보이는 효과도 있다. 특히 아우터의 경우 이너, 슈즈 등의 길이 매치에 따라 놀라운 비율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평소 아담한 키가 콤플렉스였다면 아주 짧은 미니 원피스나 롱 티셔츠, 니트 등을 입고, 무릎 위로 훌쩍 올라오는 사이하이 부츠를 신은 뒤 길고 긴 아우터를 걸쳐보자. 아직 슈퍼 롱 아이템이 부담스럽다면 벨트를 길게 늘어트리는 것부터 천천히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토록 여성스러운 슈트 룩

2019 F/W를 정복할 4가지 패션 키워드
F/W 시즌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을 하나 꼽으라면 단연 슈트 아닐까? 팬츠에 재킷을 입거나 품이 낙낙한 미디 길이 스커트에 오버사이즈 아우터를 매치하는 등 젠더리스 감성의 실루엣 트렌드는 여전히 유효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은근하게 X라인을 강조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지방시나 티비처럼 대놓고 재킷 위로 벨트를 매거나, 아크네스튜디오 런웨이에 오른 모델처럼 재킷을 팬츠 안에 넣고 벨트로 다시 한번 라인을 강조한 것처럼. 올가을에는 이너를 과감히 생략하고, 재킷을 블라우스나 셔츠처럼 입어보면 어떨까? 매니시하면서도 은근히 섹시해 보인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골드 크러시

2019 F/W를 정복할 4가지 패션 키워드
지난 시즌 메탈릭 룩이 유행이었다면, 새로운 계절에는 풍요로운 골드 컬러에 주목해보자. 특히 미소니 니트 슈트 정도의 중간 톤 골드는 하얀 피부는 물론 여름내 태닝한 구릿빛 피부에도 잘 어울린다. 골드 컬러를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셔츠에 샤이닝한 골드 슬립 드레스를 레이어드한 뒤 스니커즈를 매치하는 식으로 캐주얼하면서도 젠틀한 아이템을 활용해볼 것. 트렌디함은 물론 경쾌한 무드까지 더할 수 있다.


마성의 퍼플

2019 F/W를 정복할 4가지 패션 키워드
고혹적이고 신비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컬러 퍼플. 톰포드의 여릿여릿한 라일락 퍼플부터 화려한 파티에 어울릴 법한 폴앤조의 농도 깊은 퍼플까지, 올해 퍼플의 카테고리는 그 어느 때보다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퍼플 컬러는 기본적으로 화려한 느낌이 강하다. 퍼플을 메인 컬러로 선택했다면 블랙, 화이트 등 심플한 색상의 다른 아이템을 매치해 룩을 중화시키는 기술이 필요하다. 도회적인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퍼플 롱 드레스를 입고 가는 블랙 벨트를 둘러보자. 턱 아래까지 올라오는 터틀넥에 화이트 드롭 이어링까지 매치하면 세련된 분위기를 끌어올릴 수 있을 듯!


사진 셔터스톡에디토리얼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9년 9월 669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