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drama_fashion #l4l

CHOOSE YOUR MAN

editor 안미은 기자

입력 2017.02.01 10:54:10

여자들이 진짜 ‘공유’하고 싶은 남자들의 패션.
YES
이 시대의 차도남
#더블브레스트슈트 _ 2월의 바람이 아무리 가혹해도 365일 슈트만 입는 당신은 차가운 도시의 남자다. 슈트는 기성복보다는 맞춤을 선택한다. 소재와 컬러, 패턴, 액세서리까지 기호에 맞게 고를 수 있기 때문. 스타일 감각이 없는 편이라면, 드라마 속 공유의 슈트 룩을 그대로 박제하는 것도 방법이다. 슈트의 패턴과 컬러에 따라 커프링크스, 포켓스퀘어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매일 입던 슈트도 인상이 달라진다.

NO
여심 사로잡는 매력
#니트 #스웨터 _ 주변을 알뜰살뜰 챙기고 무엇보다 내 여자에게 잘하는 당신. 그런 남자에겐 스웨터가 어울린다. 셔츠에 블랙 니트를 받쳐 입은 남자는 지적이고, 옅은 크림색 니트를 입은 남자는 모성 본능을 자극한다. 크루넥 스웨터는 어딘지 고집스러운 작가 냄새가 난다. 쇄골을 웃도는 적절한 목선, 살짝 삐져나온 셔츠 칼라, 중도적인 길이 등 디테일한 연출에도 신경 써야 한다.


CHOOSE YOUR MAN
YES
츤데레 중 상 츤데레
#터틀넥 #롱코트 #슬랙스 _ 할 거 다 하면서 괜히 딴죽 거는 남자. 그런데 밉지 않다. ‘츤데레’ 면모를 가진 남자에겐 슈트 대신 코트가 어울린다. 공유는 포멀과 캐주얼을 능수능란하게 밀당할 줄 안다. 슈트 차림에 터틀넥 톱, 후드 티셔츠, 슬랙스 등 캐주얼한 아이템을 적절히 매치하면 훨씬 어려보인다. 게다가 이번 계절엔 코트가 풍년이다. ‘코트발’을 살리고 싶다면 공유처럼 무릎 아래로 떨어지는 긴 기장의 코트를 고른다.

NO
패션 스웨그
#야상점퍼 #밀리터리 _ 패션 스웨그를 연출하기엔 대충 툭 걸쳐도 멋져 보이는 야상 점퍼가 딱이다. 그렇다고 당장이라도 전쟁터에 뛰어들 것 같은 밀리터리 스타일을 선택하란 얘긴 아니다. 화려하지 않으면서 기본에 충실한 야상점퍼로 포멀과 캐주얼이 공존하는 스타일을 시도해보라는 뜻이다. 후드와 니트 톱, 데님 진, 가죽 장갑 등 야상을 빛내줄 겨울 아이템들은 얼마든지 있다.

사진 뉴스1 REX
사진제공 tvN
디자인 조윤제





여성동아 2017년 2월 638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