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tv_crystal 대충 빠르게 있어 보이게

미용시술보다 뷰티 푸드

이수정

입력 2017.01.10 16:44:19

미용시술보다 뷰티 푸드
새해가 되면 ‘올해는 더 건강하고 예뻐져야지’ 하고 결심하지만 운동 몇 번 하고 끝내거나 막상 뭘 해야할지 몰라 막막할 때가 많죠. 올해는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건강에 확실히 도움 되는 생활 속 뷰티 푸드랑 친해지는 건 어떠세요?

1  물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것, 바로 물과 공기죠! 물은 건강과 미용의 시작과 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독소·노폐물 제거, 변비 예방,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귀찮아도 무조건 많이 마시세요. 새해엔 물!

2  요거트   장운동이 뱃살 다이어트에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죠? 유산균 풍부한 요거트는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도록 도와줘요. 중요한 점은 건강을 위해 요거트를 먹는다면 반드시 설탕 등 일체의 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시라는 것. 올해는 제대로 다이어트해야죠.

3  달걀  나이가 들면 단백질 보충이 정말 중요합니다. 달걀 속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달걀이 ‘완전식품’이라는 게 결코 과장이 아니랍니다. 여성동아 12월호에 실린 달걀 요리 레시피, 제겐 큰 도움이 됐어요. 여러분도 찾아보시길.

검은콩  노화의 슬픈 증거 중 하나는 머리숱이 없어지고 모발 힘이 약해진다는 것. 파마와 염색으로 커버되지 않아요. 모발 건강은 동안의 기본이므로 검은콩을 주목해주세요. 비타민 B가 풍부한 검은콩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두피 건강에도 참 좋아요.



아몬드  견과류, 꼭 챙겨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죠? 아몬드는 항산화 섬유질이 풍부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아몬드가 세계 10대 건강 푸드로 꼽히는 이유도 바로 이것이죠.

바나나   바나나는 혈당 수치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칼륨이 풍부해서 심장 질환을 앓는 분에게 특히 좋아요. 또한 세로토닌이라는 행복 호르몬을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스 지수도 낮춰준답니다.

사과  사과는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으뜸인 과일이랍니다. 게다가 콜레스테롤을 녹여준다고 하니 미용과 건강 모두 챙길 수 있어요. 사과를 올해의 솔 푸드로 정해보세요.

토마토   피부 고민이 있는 분께는 토마토를 추천합니다. 기미, 잡티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얼굴을 환하게 만들어주고 피부의 탄력과 건강을 증진시켜줘요.

칼라만시   칼라만시, 조금 생소하신가요? 레몬의 20~30배에 달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미용에 좋은 라임류 과일이에요. 요즘엔 원액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물에 타서 수시로 드셔보세요.

10  블루베리  이제 친숙한 과일이 된 블루베리.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에는 자외선 등 유해 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는 성분이 있대요. 그래서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노화와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먹으면 예뻐지는 뷰티 푸드의 가장 큰 매력은 언제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외에도 무, 당근, 대추, 알로에, 건자두, 고구마,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아마씨 역시 미용과 건강에 좋으니 항상 가까이하세요. 2017년에는 작심삼일 없이 건강하고 예쁜 나 자신을 만들어보기로 해요.



미용시술보다 뷰티 푸드
        
이수정
홈쇼핑 호스트.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여성 의류 부문 연간 매출 1위’를 놓친 적 없는 쇼핑 전문가. 여성들에게 가치와 사치를 구분하는 쇼핑법을 알려주고, 패션보다는 패션 라이프를 제안하려고 한다.

사진 REX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7년 1월 63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