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YNDROME

메이드 바이 셀렙 전성시대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리아네이처 손앤박 16브랜드 정샘물 제이원 코이 제공 | 디자인 · 이지은

2016. 01. 14

이름만으로도 강력한 파워를 지닌 셀렙들. 최근 이들의 뷰티 철학과 노하우를 담은 코스메틱 브랜드 론칭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리아네이처 MADE BY 이영애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합성 화학 성분과 방부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화장품을 만들어달라는 쌍둥이 엄마 이영애의 바람에서 시작된 브랜드. 리아네이처는 피부를 젊고 생기 있게 하는 100% 생식물의 올레인산, 비타민, 천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담겨 있는 제주산 동백 오일과 고농축 홍삼, 아이스플랜트, 무공해 곡물, 과일, 채소, 약초 등을 사용해 엄마와 아기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1_ 리아네이처 크림올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영양크림의 효과를 하나에 담았다. 50g 12만5천원.
2_ 리아네이처 오일플러스 페이스 건조하고 윤기 없는 피부에 생기를 주는 100% 식물성 고보습 동백 오일. 30ml 3만5천원.



손앤박 MADE BY 손대식·박태윤

전지현, 김희애, 김민희 등 톱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 트렌드를 리드해온 메이크업 아티스트계의 ‘남성 듀오’ 손대식 · 박태윤은 2013년 메이크업 브랜드 ‘손앤박’에 이어 2015년 8월 세컨드 브랜드 ‘토크 어바웃 손앤박’을 론칭했다. 촬영 현장은 물론 패션쇼 백스테이지 등 다양한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메이크업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제품들만 콕콕 집어 개발한 것이 특징. 특히 메이크업 전에 얼굴을 닦아내는 용도로 사용하는 뷰티 워터는 모델들이 사랑하는 아이템으로 강력 추천하는 베스트셀러다.

3_ 손앤박 뷰티 워터
각질과 클렌징 찌꺼기를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한다. 340ml 2만5천원.
4_ 손앤박 글로우 링 파운데이션 컨실러를 바른 듯 피부 결점과 홍조를 효과적으로 커버한다. 12g 2만9천원.
5_ 손앤박 에어틴트 립 큐브 01 크리미한 텍스처가 가볍게 발린다. 3.7g 9천5백원.





J.ONE MADE BY 하지원

평소 건강한 아름다움에 관심이 많은 하지원이 친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제이원을 론칭했다. 아로마 테라피스트인 친언니가 추천해준 건강한 원료의 화장품을 오랜 시간 직접 체험하면서 느낀 믿음과 진정성을 담아내기 위해 자연 재료를 선별하는 일부터 상품 개발까지 직접 참여했다고. 론칭 첫 제품인 젤리팩은 홈쇼핑 조기완판이라는 성공을 거두었으며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온ㆍ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을 전개할 예정이다.

6_ 제이원 하나 크림 각종 피부 유효 성분이 농축돼 있는 하얀 캡슐이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아 쏙 흡수된다. 40g 8만원.
7_ 제이원 네일 8종 세트 화학 성분을 배제해 냄새가 없고 워터 베이스로 만들어 손톱이 숨을 쉴 수 있다. 5ml×8 7만5천원.



정샘물 MADE BY 정샘물

‘투명 메이크업’이라는 트렌드를 만들고 K-Beauty를 이끌어온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25년의 뷰티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를 론칭했다. 여성들이 각자 자신만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찾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품을 개발했다고. 수학 공식처럼 한번 익히면 어떤 트렌드에도 응용 가능한 그만의 7가지 법칙을 기반으로 제품을 완성해 누구나 쉽게 전문가처럼 메이크업할 수 있다.

8_ 정샘물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 듀얼 텍스처 블렌딩 기법으로 입체감을 살려준다. 파운데이션 15g, 컨실러 4.5g 4만2천원.
9_ 정샘물 에센셜 스타존 브라이트너 한번의 터치로 컬러와 볼륨 보정이 가능하다. 2g 2만5천원.
10_ 정샘물 바운스 업 팩트 프라임 SPF50+ PA+++ 촘촘한 그물망 구조가 화장이 오랜 시간 무너지지 않도록 탄탄하게 잡아준다. 11g 4만3천원.



16브랜드 MADE BY 조성아

2012년 브랜드 ‘조성아22’를 론칭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성아. 이번에는 자유분방하고 발랄한 10대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16브랜드’로 돌아왔다. 같은 것을 봐도 독특한 시각으로 남다르게 해석하고, 어디서나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담고 싶었다는 것이 조성아의 희망사항. 아이 · 치크 · 립까지 사용 가능한 핑거 펜, 수채화 물감처럼 섞어서 쓰는 멀티 컬러 튜브 등 재미있는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독특한 콘셉트의 화장품을 계속 개발할 예정이다.

11_ 16브랜드 365 파운데이션 글로 파우더를 함유해 커버와 자연스러운 광채 표현이 동시에 가능하다. 30ml 2만9천원.
12_ 16브랜드 구름크림 핑크 씨씨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케어까지 한 번에 하는 CC크림. 20g 2만2천원.



코이 MADE BY 고현정

피부 미인 고현정이 만든 브랜드 ‘코이’는 산뜻하고 눈에 띄다는 의미의 우리말에서 착안했으며, 그동안 자신의 피부를 관리하며 얻은 남다른 노하우를 가득 담아 지난 5년간 직접 기획에 참여했다. 고현정이 꼽는 베스트 아이템은 어튠 오아시스 크림으로 자신도 세안 후 토너와 어튠 오아시스 크림만 바른다고. 패키지는 플라스틱 재질로 가볍고 가운데가 뻥 뚫려 있는데, 그 부분에 스패출러를 보관할 수 있어 분실의 위험이 적고, 손으로 크림을 덜어 쓸 일이 없어 위생적이다.

13_ 코이 어튠 오아시스 크림 천연향 100%, 천연 유래 성분 95%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보습 크림. 63ml 7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