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living

이 우드 가구 어디서 샀어요?

글 이진수 기자

입력 2022.04.13 10:30:02

집 안에 푸릇한 분위기를 내고 싶어지는 봄. 우리 집을 카페처럼 감각적인 공간으로 꾸밀 요량이라면 우드 가구 인테리어에 주목할 것.
핫 플레이스로 불리는 서울 한남·성수에는 “이곳이 우리 집이면 좋겠다”는 부러움의 탄식이 절로 나오는 공간이 넘쳐난다. 감성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우드와 식물, 여기에 자연에서 온 뉴트럴 색조를 더하면 정서적 안정감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올해의 인테리어 트렌드 키워드는 단연 ‘우드’. 월넛(호두나무), 오크(참나무), 애시(물푸레나무) 등 나무 색상과 결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벽 선반 112 67만원 아르텍 
핀란드 디자이너 알바르 알토가 디자인한 루프(loop) 모양 브래킷이 특징인 자작나무 선반.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아래위로 여러 개를 배치할 수 있다. 책 또는 작은 오브제를 올려놓기 좋다. 컬러는 클리어, 화이트, 블랙 3가지.

3D 라운지체어 월넛 139만원 구비 
덴마크 기반의 가구 브랜드 구비가 제작한 편하고 가벼운 의자. 등받이가 짧고 팔걸이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식탁 의자, 인테리어 소품 등 어떻게 사용해도 멋스럽다.


플래토 커피 테이블 48cm 147만원 볼리아 
베를린 디자인 스튜디오 부로 파모스가 디자인한 오크 재질 커피 테이블. 상단 트레이와 원통을 분리해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군더더기 없는 자태가 도자 화병을 올려두고 싶게 만든다.

게리동 원형 테이블 90cm 308만원 비트라 
프랑스 디자이너 장 프루베가 1949년에 디자인한 제품. 테이블 상판과 다리를 연결하는 부분의 건축학적 요소가 돋보인다. 원형 테이블은 모여 앉고 싶은 안정감을 준다. 내추럴 오크, 아메리칸 월넛, 스모크 오크 3가지 컬러.



마가린 테이블 소파 320만원 비플러스엠 
팔걸이와 등받이의 불필요한 부피감을 없앤 단정한 소파.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우드 컬러는 레드·화이트 오크 2가지. 소파 옆에 달린 테이블은 좌우 선택이 가능하다.

케인 컬렉션 라운지체어 월넛 142만원 언와인드 
태국과 스웨덴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틀리에2+ 디자이너와 리빙 편집 숍 언와인드가 협업한 제품. 월넛 컬러 우드와 등받이 부분의 라탄 포인트가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포인트 의자를 찾는 이에게 추천.

#우드인테리어 #인테리어트렌드 #여성동아

사진제공 구비 볼리아 비트라 비플러스엠 아르텍 언와인드 브랜드 숍



여성동아 2022년 4월 700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