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rightening

2022 브라이트닝 리포트

글 정재희 프리랜서 기자

입력 2022.04.12 10:30:01

올봄 브라이트닝 스킨케어의 핵심은 바로 피부 본연의 광채. 피부 속 잠재된 빛을 일깨워 생기 있고 화사한 안색를 만들어줄 신상 뷰티템을 소개한다.
2022년 봄을 겨냥한 브라이트닝 아이템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다크 스폿 하나만 집중 케어하기보다 피부 톤을 전반적으로 고르게 하고 피부에 잠재된 본연의 건강한 빛을 끌어올리는 것이 올봄 브라이트닝의 키포인트. 최근 출시된 브라이트닝 제품은 촉촉하면서도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변신시키는 고보습 포뮬러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라프레리와 디올의 신제품이 대표적인 예. 라프레리는 세럼 전 단계에서 사용하는 에센스 로션을 선보였다. 세안 후 토너로 피붓결을 정돈한 뒤 라프레리 화이트 캐비아 에센스 엑스트라오디네어를 얼굴 전체에 펴 바르고 마사지하면 피부 컨디션이 회복되고 톤을 고르게 정돈할 수 있다.

 디올뷰티는 ‘로즈 광채 에멀션’이라는 닉네임처럼 화이트 로즈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 있는 광채를 부여하는 프레스티지 라이트-인-화이트 에뮐씨옹 뤼미에르를 출시했다.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촉촉하고 윤기 있게 케어하는 제품의 등장도 눈여겨보아야 할 부분. 이에 부응하듯 클라랑스, 지방시뷰티, 맥 등에서 에멀션을 선보였다. 그동안 크림에 밀려 빛을 발하지 못한 에멀션의 화려한 귀환이다. 에멀션은 사용감이 가벼워 봄부터 여름까지 고루 사용할 수 있고 일부 아이템의 경우 미세한 펄을 함유해 즉각적인 톤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 샹테카이에서 리뉴얼해 선보인 바이오 리프팅 마스크+와 같이 브라이트닝뿐 아니라 탄력, 주름, 리프팅 등 다양한 피부 문제를 복합적으로 케어하는 제품도 눈에 띈다. 샹테카이 마케팅팀은 “화이트닝에 대한 접근이 몇 해 전부터 서서히 변화하고 있다”며 “화이트닝 케어는 피부의 근본 문제를 해결해 안색을 전체적으로 개선하는 토털 솔루션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 때문에 최근 연령대별, 개인의 피부 니즈에 맞춘 디테일한 기능성 화이트닝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비건 화이트닝’ ‘저자극 화이트닝’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화이트닝’ 화장품 등이 그 예이다.

브라이트닝 스킨케어 효능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프리 세럼과 앰풀, 세럼과 에멀션, 세럼과 마스크 등 같은 라인 제품을 레이어링하자. 같은 라인에 속한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브라이트닝 효과가 배가되는 등 시너지가 나도록 계산된 경우가 많다. 피부 톤을 전반적으로 밝히고 싶다면 보습 기능을 겸비한 브라이트닝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자외선에 의해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고 각질층이 불규칙할 경우에는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한 뒤 브라이트닝 화장품을 사용할 것을 권한다. 피부가 얼룩덜룩하다면 항산화 효과가 있는 브라이트닝 제품을 추천한다.

브라이트닝 스킨케어 리스트

Pre-Serum
세안 후 첫 단계에 사용하거나 세럼 전 단계에 발라 피부의 전반적인 컨디션을 강화하는 가벼운 타입 에센스 로션.
1 라프레리 화이트 캐비아 에센스 엑스트라오디네어 
스위스 골든 캐비아 추출물과 라프레리 독자적인 일루미네이팅 성분인 루미도스를 함유해 피부에 눈부신 광채를 부여하며, 피부 컨디션을 건강하게 관리해줘 전반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150ml 58만원대.

2 엘레미스 다이내믹 리서페이싱 스킨 스무딩 에센스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케어하는 에센스. 세안 후 화장 솜에 에센스를 덜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펴 바르면 각질을 제거해 피붓결을 정돈하고 한층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100ml 11만4000원대.

3 동인비 설 브라이트닝 에센스 
루트 브라이트닝™ 성분에 멀티비타민 콤플렉스 비즈를 더해 피부를 화사하고 밝게 해주는 워터 타입 에센스. 150ml 11만원.

Emulsion
에센스와 크림의 인기에 밀려 존재감이 미미했던 에멀션이 부활했다. 자극 없이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 윤기와 광채를 선사하는 새로운 에멀션 제품들.
1 클라랑스 브라이트 플러스 모이스춰라이징 에멀전 
촉촉하고 강력한 브라이트닝 스킨케어 제품. 실키한 포뮬러로 끈적이지 않으며 기미 및 주근깨를 완화해 피부 톤을 고르게 가꿔준다. 75ml 8만9000원.

2 디올뷰티 디올 프레스티지 라이트-인-화이트 에뮐씨옹 뤼미에르 
하이 리페어 콤플렉스, 화이트 로즈 추출물이 피부 본연의 광채를 되찾아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킨다. 50ml 48만원대.

3 지방시뷰티 스킨 퍼펙토 래디언스 리바이벌 에멀젼 
진주 빛의 부드럽고 가벼운 포뮬러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비타민 혼합 복합체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50ml 9만4000원대.



Cream & Mask
브라이트닝 문제와 함께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겪고 있다면 멀티 크림과
고효능의 마스크가 대안이 될 수 있다.
1 샹테카이 바이오 리프팅 마스크+ 
자연 유래 성분과 헥사펩타이드 앰플리파이드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맑고 생기 있게 되돌려준다. 50ml 28만9000원.

2 이자녹스 엘엑스뉴 비타멜라 크림 
피부 표면에 이미 생긴 기미는 물론 곧 발현될 기미까지 케어하는 크림으로 멀티비타민, 항산화 성분, 콜라겐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를 더욱 어리고 화사하게 가꿀 수 있다. 50ml 3만8000원.

3 빌리프 슈퍼 나이츠 멀티비타민 마스크 
4가지 비타민 성분을 담은 멀티비타민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투명도를 개선하는 슬리핑 마스크. 75ml 3만8000원.

Sun Care
브라이트닝의 시작이자 마무리는 바로 선 케어다. 스킨케어 효능이 탁월한 제품부터 피부 톤을 한층 화사하게 표현하고 결점을 커버하는 선 케어까지 다양하니 취향에 따라 선택할 것.
1 더히스토리오브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SPF50+ PA+++ 
자외선 차단 및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쿠션 파운데이션. 진주산삼의 유효성분을 담아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 결점을 커버한다. 13g X 2 6만5000원.

2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브라이트닝 익셉셔널 케어 UV 프로텍터 
오키드의 풍부한 루테인 성분과 오키드 노블 라이트 테크놀로지를 장착해 자외선과 적외선, 블루라이트 등을 차단하고 피부를 보호한다. 30ml 22만4000원대.

3 에스쁘아 피치 스킨 피팅 베이스 SPF41 PA++++ 
얼굴에 가볍게 밀착해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를 완성하는 베이스. 고보습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속 건조함을 완화하고 비타민 C 성분이 다크닝 없이 안색을 환하게 밝혀준다. 30ml 2만8000원. #신상화이트닝 #여성동아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게티이미지 
사진제공 겔랑 더히스토리오브후 빌리프 이자녹스 동인비 디올뷰티 라프레리 샹테카이 에스쁘아 엘레미스 지방시뷰티 클라랑스



여성동아 2022년 4월 700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