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skincare

화장발 살리는 모닝 스킨케어 루틴

글 정재희 프리랜서 기자

입력 2022.04.07 10:34:25

며칠 밤잠을 설쳤어도 문제없다. 간단한 습관만으로도 건강하고 반짝이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뷰티 전문가들의 모닝 스킨케어법을 참고할 것.

페이퍼 팩으로 보습 케어


“얼굴에 급격하게 트러블이 생기면 최근 SNS에서 핫한 페이퍼 팩으로 피부를 관리한다. 얼굴에 고영양 크림을 넉넉하게 바르고 마 재질의 기름종이를 붙인 뒤 5분 후 떼어내는 방법으로, 일주일간 지속하면 좁쌀 여드름과 유분기가 한결 완화된다. 피부 속에 영양과 수분이 가득 차 피붓결도 부드러워진다.” 유안(모델)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
피부와 유사한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72시간 보습력이 지속된다. 여드름성 피부 및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50ml 4만3900원.




심플 패드 케어


“매일 아침 세안 후 진정 기능 패드를 양 볼과 눈두덩에 얹는다. 머리를 말리거나 옷을 입으면서 패드를 잠시 얹어두기만 해도 칙칙한 눈가 피부가 한결 밝아지는 느낌. 부기 제거에도 효과가 좋다. 5분 뒤 패드로 얼굴 전체와 목 등을 쓸어준 다음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고 브라이트닝 세럼과 판테놀 성분을 함유한 시카 크림을 바르면 피붓결이 부드러워지고 메이크업이 잘 받는다.” 연주(모델)




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패드 토너
제주산 어성초 추출물을 듬뿍 담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70매 2만4000원.

클렌징부터 촉촉하게


“피로가 누적되면 피부도 지치고 각질 탈락 주기 역시 더뎌진다. 이때 피부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무리하게 스크럽제를 사용하기보단 수분으로 각질을 잠재우는 것이 더 효과적. 약산성의 촉촉한 클렌징 워터로 밤사이 쌓인 노폐물을 부드럽게 닦아내면 피붓결이 정돈되고 다음 단계 스킨케어 제품 흡수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은(제니하우스 청담힐 이은 메이크업 실장)


제니하우스 노워시 클렌징 워터 
피부와 유사한 pH 밸런스를 갖춘 천연 꽃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 없이 깔끔하게 노폐물을 없앨 수 있다. 따로 물 세안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 200ml 2만6000원.

마스크팩 & 세럼 믹스 매치


“평소 피부가 매우 건조하고 예민한 편이다. 유분이 많은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면 트러블이 바로 올라오고 환경이나 컨디션에 따라 쉽게 건조해진다. 피부가 유난히 푸석푸석해 보일 땐 세안 후 히드로겔 마스크팩을 30분 정도 붙인 다음 보습력 좋은 세럼으로 서너 차례 레이어링한 뒤 선크림을 바르면 피부가 편안해진다.” 박은희(비타미 대표)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인텐스 세럼 
가벼운 제형의 데일리 하이드레이터로 비타민E를 포함한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60ml 10만5000원.

미스트 마스크팩


“매일 아침 물로만 간단히 세안하고 저자극 클렌징 패드로 노폐물과 피지를 가볍게 닦아낸다. 그 후 5겹 화장 솜을 반으로 갈라 온천수 미스트를 듬뿍 뿌린 뒤 머리를 말리는 동안 양볼에 팩처럼 붙여둔다. 5분 정도 두었다 떼어낸 다음 보습 크림을 피붓결을 따라 마사지하듯 바르면 예민했던 피부가 진정되고 촉촉해진다.” 이아영(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아벤느 오 떼르말 
피부 진정 및 보습력이 탁월한 미네랄을 적정 용량 함유해 피부에 자극 없이 수분을 채우고 부드럽게 진정시킨다. 300ml 2만3000원.

미스트 & 크림 레이어링


“피부 컨디션이 저하되면 미스트와 크림 딱 두 가지만 바르되 여러 번 레이어링한다. 매일 아침 세안 후 물기를 닦지 않고 에센스 성분을 함유한 미스트를 두세 번 뿌린 뒤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고 쫀쫀한 보습 크림을 소량 사용해 두 번 레이어링하는 것. 금세 피부가 촉촉하고 윤기 있어진다.” 이현(모델)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아로마틱 스프레이 세럼 
정제수 대신 다마스크 장미꽃수 77%를 함유한 비건 미스트 세럼. 달바 8 블렌딩 오일과 탄력을 강화하는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더욱 탱탱하고 윤기 나게 케어한다. 60ml 2만6000원.

클렌징 오일로 피부 마사지


“피부를 매끈하고 반짝이게 표현하고 싶은 날 아침엔 클렌징 오일로 스킨케어를 시작한다. 클렌징 오일을 손바닥에 두세 번 펌핑해 피부를 마사지하면 각질과 묵은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부가 한층 맑아진다. 이후 바로 수분 세럼으로 두세 번 레이어링한다. 피부가 속부터 쫀득쫀득해지는 기분.” 김초롱(프리랜서 뷰티 에디터)


쥬스투클렌즈 그레인 수 클렌징 오일 
진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부터 피부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세정하는 클렌징 오일. 모공 콤플렉스3, 레몬 추출물 등이 블랙헤드와 모공을 케어한다. 200ml 2만4000원.

토너로 저자극 각질 제거


“푸석하고 칙칙한 피부엔 스킨케어 첫 단계가 가장 중요하다. 각질 제거 기능이 있는 저자극 수분 토너를 화장 솜에 묻혀 피붓결을 따라 쓸어준 뒤 손바닥에 덜어 피부에 두드리며 다시 한번 흡수시킨다. 그다음 수분 세럼과 크림을 발라 스킨케어를 마무리하면 피부가 한층 화사해 보인다.” 홍서윤(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이스트 메이크업 실장)



비긴스 콤부톡스 스킨 토너 

336시간 발효시킨 콤부차 성분이 피부 불순물을 클렌징하고 수분을 채운다. 자연 유래 PHA를 담아 피부 위 쌓인 각질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다.200ml 2만5000원.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제공 구달 달바 비긴스 아벤느 이솝 제니하우스 쥬스투클렌즈 피지오겔 츄렌즈



여성동아 2022년 4월 700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