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toothpaste

아주 칭찬해! 요즘 뜨는 대세 치약

글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입력 2022.03.16 10:30:02

한 번에 3분씩, 하루 세 번 사용하는 치약. 저렴하고 양 많은 게 최고라고? 특별한 성분과 맛, 향까지 갖춘 제품을 사용해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 이 닦는 시간마저 즐겁게 해줄 요즘 치약을 소개한다.

장시간 마스크를 사용하다 보니 이제는 타인이 아닌 나의 구취에 신경이 쓰인다. 양치하는 횟수가 잦아졌지만 상쾌함은 잠시일 뿐 얼마 지나지 않아 입안이 바싹 마르고 숨 냄새가 다시 올라온다. 평소와 똑같이 하루 세 번 3분씩 이를 닦고, 치실과 가글까지 해도 어딘가 불만족스럽다면 치약을 바꿔봐야 한다.

일단 지금 사용하고 있는 치약 성분을 살펴보자. 계면활성제 같은 화학성분이 들어가면 알싸한 자극이 압안을 개운하게 만들지만 충분히 헹구지 않을 경우 잔여물이 남아 구강 건조와 입 냄새를 유발할 수 있다. 자극이 적은 천연 치약은 상대적으로 거품이 적지만 시간이 지나도 텁텁함 없이 깨끗하고 청량한 숨 냄새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성분 못잖게 중요한 것이 맛과 향이다. 기존 치약이 페퍼민트 향 위주였다면, 요즘에는 전문 티(tea) 소믈리에가 선별한 홍차 향이나 사과·레몬·라임·오렌지 등 과일 향을 첨가한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의 치약이 다수 등장했다. 달콤한 커스터드 푸딩, 민트 초코, 레몬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 맛 치약도 취향을 저격한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치약 제형과 패키지에도 변화가 생겼다. 분리배출이 어려운 복합 소재 대신 99.8% 알루미늄 소재로 튜브를 만들어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한 제품이 눈길을 끈다. 과도한 포장이 필요 없는 워터 프리 제형으로 생활 속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는 데 일조하는 치약도 있다. 여기에 감성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는 감각적이고 멋스러운 디자인은 덤! 맛과 성분은 기본, 지구를 생각하는 기특한 마음까지 완벽하게 갖춘 ‘요즘 치약’으로 양치의 순간마저 기분 좋은 설렘을 느껴볼 것.

#요즘치약 #대세치약 #신상치약 #여성동아



80g 1만2000원.

80g 1만2000원.

투스티 커스터드 푸딩 치약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우유, 아보카도, 천연 허브 추출물 등의 성분이 잇몸을 튼튼하게 케어하고 커스터드 푸딩 맛으로 양치의 즐거움을 완성한다. 불소가 1450ppm 함유된 고불소 치약.


50g 1만8000원.

50g 1만8000원.

쏘내추럴 브라이트 가루 치약
죽염, 자일리톨, 녹차 추출물 등 자연 성분을 갈아 넣은 가루 치약. 청량한 민트 향 거품이 생성되면서 빠르게 녹아 물 없이 가글로도 사용할 수 있다.


100g x 6개입 2만1900원.

100g x 6개입 2만1900원.

사보르 레드프레시민트 치약
전문 티(tea) 소믈리에가 검증한 고급스러운 블렌디드 향이 특징. 시트러스 자몽 향과 라즈베리·석류가 어우러진 프루티 향이 기분 좋은 상큼함을 선사한다.

70g 1만5900원.

70g 1만5900원.

아이엠투스페이스트 히말라야 핑크솔트 파우더 치약
KBS 예능 프로그램 ‘오늘부터 무해하게’에 출연한 공효진, 이천희, 전혜진이 개발 과정에 참여한 치약. 순도 높은 히말라야 크리스털 소금을 넣어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구강을 상쾌하게 관리할 수 있다.


125g 1만원.

125g 1만원.

아로마티카 수트 블라스트 치약
커피 섭취나 흡연으로 인한 치아 변색과 구취를 관리해주는 숯 함유 치약. 토출구까지 튜브 전체를 알루미늄으로 만들어 재활용이 가능하다. 

60정 1만2000원.

60정 1만2000원.

티시리즈 라임소다 by 성원제약
죽염, 자일리톨, 비타민 등 구강에 좋은 재료를 넣은 고체 치약. 물을 첨가하지 않아 유효 성분 농도가 높으며 세정 효과가 뛰어나다.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사보르 쏘내추럴 아로마티카 아이엠투스 페이스트 투스티 성원제약



여성동아 2022년 3월 699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