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당신에게 맞춰 계속 더 좋아지는 LG UP 가전

글 김명희 기자 mayhee@donga.com 정재연 프리랜서 기자

입력 2022.01.28 10:30:01

“삶을 더 편하게 만드는 경험, 바로 LG UP가전입니다!” [LG전자 제공]

“삶을 더 편하게 만드는 경험, 바로 LG UP가전입니다!” [LG전자 제공]

최첨단 성능과 미적 완성도까지 갖춘 가전제품의 등장으로 가사노동이 획기적으로 줄고 삶의 질까지 업그레이드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은 쾌적한 생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가전의 도움은 필수다.

하지만 큰맘 먹고 새로운 제품을 마련하러 매장을 방문했다가도 막상 이런저런 고민 때문에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 ‘곧 더 좋은 기능을 갖춘 신제품이 나올텐데…’ ‘식구가 늘면 새로운 제품으로 갈아타야 되는 것 아닐까’ 하는 걱정이 그것.

결혼할 때 구입한 세탁기는 아이가 생기거나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등 라이프스타일 패턴이 달라지면 그에 맞는 변화가 필요하다. 또 요즘처럼 위생이 중요해지는 시기에는 통 세척 기능의 유무와 세제 없이 통을 관리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지 살피게 된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LG전자는 1월 25일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나에게 더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UP가전’(업 가전)을 선포했다.

LG UP가전은 스마트폰이나 자동차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처럼,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신개념 가전이다. 고객의 관점에서 단순하게 가전을 구입한다는 개념을 넘어 경험을 구매한다는 점에 포인트를 맞춰 기획되었다.

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제품 구입 시에는 없었던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 개선, 화면 배경까지 바꿀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선물한다. 라이프스타일의 진화에 맞춰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UP가전은 고객들의 제품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설계 단계부터 확장성을 고려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고도화하고 있다.




삶을 더욱 편안하게
가전을 업그레이드하다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 컬렉션’의 경우 ThinQ 앱을 이용해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냉장고 조명 밝기를 직접 설정할 수 있어 한밤중에 실내등을 켜지 않고도 냉장고 안을 편안하게 살펴볼 수 있다. 심야 영화를 보거나 늦은 밤 냉장고 문을 열어도 눈이 부시지 않도록 도와주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LG 트롬 오브제 컬렉션’과 ‘LG 트롬 건조기 오브제 컬렉션’, ‘LG 트롬 워시타워 오브제 컬렉션’의 경우에는 펫 케어 코스를 추가할 수 있다. 제품 구입 후 아이가 태어나거나 결혼 후에 반려동물을 키우게 된 신혼부부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의류와 건조볼이 부딪히는 힘을 활용해 배변 냄새와 체취, 알레르기 관련 물질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펫 케어 세탁, 건조 코스는 반려동물 세탁에 최적화되었다. 단, 펫 케어 전용 필터와 건조볼은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2 오브제 컬렉션’은 아이의 숙면이나 놀이에 맞게 맞춤 기류 모드를 추가할 수 있다. 바람을 더 멀리 보내주는 다이렉트 청정 기능과 산이나 바다에 온 듯한 부드러운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자연풍, 바람을 점차 약하게 해주어 한층 편안한 숙면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준다.

LG전자 류재철 H&A(생활가전&공조)사업본부장 부사장은 “UP가전을 통해 고객의 삶과 새로운 소통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늘 새 것 같고 쓸수록 더 편리하고 똑똑해지는 가전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올해 LG전자는 얼음정수기냉장고, 식기세척기, 휘센 타워, 공기청정기, 홈브루 등 20여 종의 제품 군에서 UP가전 신제품 출시하고 점차적으로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LG전자는 고객 맞춤형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기획, 운영, 개발 등을 맡는 100여명 규모의 전담 조직을 운영하는 한편 LG베스트샵 강남본점, 서초본점 등에 UP가전 체험존도 마련할 계획이다.


더 스마트해진 LG UP가전을 만나다

01 Wi-Fi로 ThinQ 앱과 연결
LG ThinQ 앱을 통해 제품에 대한 원격제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Wi-Fi가 장착된 제품에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 이를 진단할 수 있다.

02 고객 환경 학습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제품 사용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 등을 맞춤형으로 업그레이드한다.

03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LG ThinQ 앱 내 ‘UP가전 센터’를 통해
기능 추가부터 화면 배경 변경까지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2022년부터 출시되는 LG UP가전 해당 모델에 한함. 
⁎LG ThinQ 앱 내 UP가전 센터를 통해 업그레이드 가능함. 
⁎일부 모델의 경우 별도 하드웨어 구매가 필요할 수 있음. 

⁎제품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이미지로, 실제와 다를 수 있음.



여성동아 2022년 2월 698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