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health

KT wiz의 주역, 강백호 선수의 어머니가 공개하는 체력 관리 특급 비법

글 신정희

입력 2020.10.27 10:30:01

올 시즌, 창단 후 첫 포스트 시즌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는 KT wiz. 그 안에서도 눈에 띄는 활약상을 보이고 있는 선수는 ‘승부욕 넘치는 사나이’ 강백호다. 2018년 KT wiz에 입단한 강백호는 그해 타율 0.290, 29홈런, 84타점, 108득점의 빼어난 성적으로 KBO리그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즌에도 타율 0.323, 22홈런을 기록하며 팀 중심 타선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특히 10월에는 3연속 홈런을 기록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였다. 거의 모든 운동선수가 그렇듯 오늘날 그가 이와 같은 기량을 펼치는 데는 어머니 정연주 씨의 역할이 크다. 야구를 시작한 초등학교 시절부터 지금까지 운동선수인 아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정연주 씨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알아보았다.


KT wiz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연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로 수많은 야구팬들을 열광시키고 있는데 이를 지켜보는 부모의 마음은 어떠한가? 

아직 가야 할 길이 멀고 겸손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좀 더 열심히 하라고 얼마 전에 잔소리를 하기도 했다. 남은 경기에 최선을 다해 임할 수 있도록 열심히 서포트를 해나갈 생각이다. 

야구는 다른 운동보다 경기 시간이 길다. 체력을 키워주기 위해 어린 시절부터 어떻게 관리해주었나? 

워낙 체력 소모가 큰 운동을 하다 보니 건강관리에 신경을 많이 썼다. 몸에 좋다는 보양식은 초등학교 때부터 많이 공수해 먹였다. 그리고 양질의 재료를 이용해 집밥을 해준 것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미용실을 운영하며 바쁜 일과였지만 아들의 밥을 빼먹은 적이 없다. 아침밥은 꼭 먹였고, 초등학교 때는 키가 더 클 수 있도록 저녁 9시면 불을 끄고 잠자리에 들게 했다. 매일 저녁 꾸준히 스트레칭을 시키고 아침저녁으로 마사지를 해준 것도 도움이 되었다고 본다. 시합을 앞두고 항상 챙긴 특별한 식재료 삼총사가 있다. 바로 낙지와 전복, 장어다. 영양이 풍부한 세 식재료를 이용해 든든한 집밥을 해주었다. 아침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연어초밥을 즐겨 쌌다. 연어가 오메가3 등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좋으면서 먹기에도 간편해 자주 준비해줬다. 요리책을 보며 건강에 좋은 음식을 해주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그런 덕분에 유소년기부터 프로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지금까지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강백호 선수가 성인이 되고 나서는 힘든 훈련과 많은 시합으로 체력 관리에 더 신경을 썼을 것 같다. 음식만으로 건강을 채워주기에 부족함이 느껴질 때 특별하게 챙겨준 것들이 있는지? 

아들의 영양 관리를 위해 여러 공부를 하다 보니 영양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곤 했지만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은 흡수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비타민 B는 피로 해소, 면역력 등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몸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고 음식으로 섭취해도 몸 밖으로 쉽게 빠져나간다고 들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제를 챙겨야겠다는 필요성을 느꼈고, ‘임팩타민 프리미엄’ 제품으로 보완했다. 약사님께 추천받아 처음 구매했는데 피로 해소,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 비타민 B 8종을 모두 담은 제품이었다. 

비타민 B라는 것이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면 전체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유기적인 관계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때문에 비타민 B 8종과 항산화 성분까지 고루 함유한 해당 제품을 선택하게 됐다. 특히 피로도에 따라 1~2정씩 조절해가면서 먹을 수 있다는 게 좋았다. 백호 역시 훈련이나 시합의 난이도에 따라 이를 조절해서 섭취하며 체력 관리를 했다. 



야구 선수 체력 관리에 들어가는 정성이 만만치 않다 보니 어머니도 힘든 점이 많았을 것 같은데? 

젊었을 때는 아이 뒷바라지를 하느라 건강관리에 소홀했는데 이제 60을 넘기다 보니 백호가 먼저 엄마 건강을 챙겨야 한다고 이야기해준다. 평생을 미용 일을 하다가 은퇴하고 쉬게 되었을 때 건강관리를 하라며 지인이 임팩타민을 선물로 주었다. 나이가 들면서 피로와 무기력증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임팩타민 케어’로 관리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이 제품이 눈의 피로나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대사성 질환 등을 고민하는 부모 세대에게 맞춤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저에게 효과도 좋고 잘 맞는다. 

앞으로의 KT wiz, 강백호 선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은? 

지금처럼만 한다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KT wiz가 지금 한창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올해는 이제까지 노력해온 선수들과 코치, 프런트가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EDITOR’S PICK
피로 해소, 에너지 생성에 필수!임팩타민 프리미엄

12세 이상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층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 제형이 작아 목 넘김이 쉽고 면역력과 눈의 피로, 어깨결림, 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필수 비타민 B 8종, 비타민 C·E,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까지 보강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피로가 심한 날에는 하루 2알까지 섭취 가능하다.

자녀 서포트에 힘쓰는 부모들에게는피로 해소부터 혈관 독소 관리까지! 임팩타민 케어

자녀가 수험생이거나 운동선수인 경우 부모 역시 서포트를 하느라 정신적· 신체적 피로가 크게 쌓인다. 이럴 때는 체력을 보충해주기 위한 ‘임팩타민 케어’가 필수적이다. 대사성 질환의 원인으로 꼽히는 혈관 독소 호모시스테인의 농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6, B9, B12를 1일 최대 함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피로 해소와 혈관 독소 관리가 필요한 부모 세대에게 적합하다.

사진 조영철 기자
사진제공 및 제작지원 KT wiz



여성동아 2020년 11월 683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