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 한지혜
입력 2019.03.18 17:00:01
계속되는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1980~90년대를 풍미했던 헤어 액세서리들이 화려하게 컴백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바비핀 열풍을 비롯해 더 과감하고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들이 런웨이는 물론 리얼웨이까지 점령했다.
#EASY LAYERED


안토니아 비즈 헤어클립. 10만원대 쉬림프.
어떤 디자인의 핀을 골라야 할지 막막하다면? 서로 다른 크기의 같은 디자인 아이템을 과감하게 레이어드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
#LETTERING HAIR PIN

1990년대에 헤어핀은 주로 소녀들이 캐주얼한 룩에 매치했으나, 복고 트렌드의 진정한 의미는 과거를 비트는 데 있다. 위트 있는 레터링 장식 헤어핀과 포멀한 재킷을 과감하게 매치한 센스를 보시라.
#MIU MIU


리본 장식 크리스털 헤어밴드. 가격미정 미우미우.
분위기 전환을 위한 베스트 아이템! 주말 데이트 룩을 고민하고 있다면 미우미우의 사랑스러운 리본 헤어밴드를 눈여겨보시길.
#SIMONE ROCHA


페미닌한 디자인의 비즈 장식 헤어핀. 30만원대 LELETNY.
화려하고 밝은 컬러의 헤어밴드를 골랐다면 시몬 로샤 컬렉션처럼 어두운 옷과 매치해 밸런스를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
#블랙핑크 제니

@jennierubyjane
내추럴한 앞가르마 헤어에 비비드한 컬러 바비 핀으로 마무리한 제니의 무심한 듯 사랑스러운 패션 스웨그.
#DIOR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누드 컬러 헤어밴드를 선보인 디올. 매끈하게 빗어 넘긴 슬릭백 헤어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액세서리가 아닐까?
#트와이스 나연

@twicetagram
우아한 웨이브 헤어와 트위드 재킷, 진주 헤어핀까지 삼박자가 딱 맞아 떨어지는나연의 러블리한 스타일링!
#FEMININE HAIR PIN


화이트 펄 장식 헤어 액세서리. 46만원 샤넬.
우아하고 단아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주목! 샤넬 백스테이지에서 포착된 페미닌한 펄 장식 로고 헤어핀. 내추럴하게 텍스처를 살린 헤어를 여성스럽게 마무리했다.
#MODERN COLOR

초등학교 이후 헤어클립이 처음이라면? 블랙, 화이트처럼 모던한 컬러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초등학교 이후 헤어클립이 처음이라면? 블랙, 화이트처럼 모던한 컬러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PRADA

1960~70년대를 연상시키는 레이디라이크 룩을 선보인 프라다 컬렉션에서 포인트 액세서리 역할을 톡톡히 하는 주얼 장식 헤어밴드. 귀여운 베이비 뱅 스타일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펄 장식 링 바레트. 20만원대 LELETNY.

펄 & 크리스털 헤어클립. 30만원대 시몬로샤.

로고 장식 크리스털 헤어콤. 42만원 구찌.

메탈릭한 스터드 장식 헤어밴드. 가격미정 프라다.
트렌디한 헤어핀을 만날 수 있는 액세서리 숍

프루타 @fruta_official (왼쪽), 빈티지 헐리우드 @vintageholliwood2008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REX 디자인 박경옥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구찌 미우미우 샤넬 쉬림프 시몬로샤 프라다 LELETNY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구찌 미우미우 샤넬 쉬림프 시몬로샤 프라다 LELETNY
여성동아 2019년 3월 66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