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CHECK

패피들의 올 시즌 체크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사진 · REX

2015. 10. 13

체크 없이는 트렌드를 논할 수 없는 2015 F/W 시즌. 때론 영국적인 매니시 룩으로, 때론 여성스러운 레이디라이크 룩으로 다양한 변신이 가능한 체크 스타일링의 단계별 노하우.

10% CHECK IN

체크 패턴 연출이 어렵게 느껴지는 초보자라면 은은한 컬러, 작은 사이즈의 체크 패턴, 체크 액세서리부터 시작하자.

패피들의 올 시즌 체크
1 길이가 긴 체크 셔츠를 레이어드하거나 허리 위로 슬쩍 묶으면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2 스키니 팬츠와 재킷의 심플한 룩에 길게 내려뜨린 체크 머플러가 꾸미지 않은 듯 멋스럽다.

45% ONE POINT CHECK



올 체크 패턴 스타일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원 포인트 체크 룩. 트렌디한 스타일링의 틀을 깬 믹스매치에 도전해도 좋다. 여성스러운 체크무늬 플리츠스커트에 스포티한 맨투맨 티셔츠, 드레시한 체크무늬 스커트에 밀리터리 재킷도 의외로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패피들의 올 시즌 체크
패피들의 올 시즌 체크
3 여성스러운 체크 원피스, 발목을 감싸는 스트랩 슈즈와 밀리터리 재킷이 만나 한없이 여성스러운 룩이 완성됐다.

4 타탄체크 스커트에 캐주얼한 점퍼와 볼드한 커스텀 주얼리를 매치해 펑키한 룩을 연출했다.

5 비비드 그린 컬러 코트와 베레모, 옐로 컬러 클러치백 등 경쾌한 색감과 윈도 체크 패턴 스커트로 고풍스러운 레트로 무드를 살렸다.

78% CHECK OUTER

이미 단정한 디자인의 블랙 컬러 코트를 가지고 있다면 올겨울에는 체크 패턴 코트를 추천한다. 체크 코트는 체크 패턴의 종류를 이용한 스타일링을 시도하기에 최적의 아이템. 엉덩이를 덮는 오버사이즈 디자인의 블록 체크 코트는 스키니 팬츠와 잘 어울리고, 클래식한 느낌의 타탄체크나 깅엄체크 코트는 펜슬 스커트와 매치하면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다.

패피들의 올 시즌 체크
6 타탄체크 롱 코트에 롱스커트와 앵클부츠를 매치했다. 볼드한 목걸이는 심플한 룩에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

7 체크 패턴 재킷을 매치하고 스웨트 셔츠 소재의 점프슈트에 하이톱 슈즈로 마무리한 감각이 예사롭지 않다.

8 하운드투스 체크 재킷과 새빨간 팬츠의 강렬한 조화. 의상의 컬러에 맞춘 레드 립 또한 인상적이다.

98% CHECK + CHECK

체크 룩을 보다 트렌디하게 즐기는 방법은 상의와 하의의 패턴을 같은 크기와 컬러로 맞춰 입는 것. 단, 지나치게 난해한 디자인이나 튀는 컬러보다는 블랙 · 화이트나 미니멀한 실루엣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패피들의 올 시즌 체크
9 심플한 패턴 룩의 정석. 세련된 윈도 패턴 체크 점프슈트에 코트도 블랙 컬러로 통일감을 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10 체크 하면 떠오르는 진부한 프레피 룩을 탈피한 스타일. 크롭트 톱과 팬츠가 포멀한 느낌의 윈도 체크 패턴 코트와 만났다. 컬러풀한 미니 백과 페도라로 패션에 악센트를 더한 센스도 돋보인다.

11 패턴이 미묘하게 다른 타탄체크 팬츠와 재킷에 다크 컬러 롱 코트를 매치해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룩을 세련되게 중화했다,

디자인 · 최정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