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CLASS

‘딤채’와 함께한 킨포크식 한식 요리 쿠킹 클래스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김도균

2015. 03. 13

매일 먹는 한식을 좀 더 색다르고 맛있게 먹을 순 없을까? 대유위니아 ‘딤채’ 쿠킹 클래스에서 업그레이드 한식에 대해 배워보았다. 김치를 활용한 스파게티와 산적으로 맛을 더한 페이퍼롤을 만들어보고, 요리에 유용한 정보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었던 현장을 공개한다.

‘딤채’와 함께한 킨포크식 한식 요리 쿠킹 클래스
서울 선릉역에 위치한 대유위니아 쿠킹 스튜디오에서 여성동아 독자 6쌍과 함께하는 딤채 쿠킹 클래스가 두 번째로 열렸다.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온 2월 12일에 열린 이번 쿠킹 클래스는 요즘 유행하는 킨포크(kinfolk)식 테이블을 위한 색다른 한식 요리를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기획돼 요리 연구가이자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약 중인 오용은 씨의 시연으로 진행됐다. 우선 오씨는 김치를 활용해 스파게티를 만들어보았다. 송송 썬 김치에 양파, 베이컨, 토마토를 넣고 볶다가 우유를 첨가해 고소한 맛의 소스를 만든 뒤 삶은 스파게티면을 섞어 완성! 김치가 들어가 어른들 입맛에도 딱 맞는 김치스파게티를 맛본 참가자들의 탄성이 여기저기에서 터져나왔다. 두 번째 메뉴인 산적채소페이퍼롤은 오씨의 시연 후 참가자들이 2인 1조로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았다. 산적과 다양한 채소를 채썰어 라이스페이퍼에 올려 돌돌 만 뒤 오렌지주스로 만든 소스를 곁들여 상큼한 맛을 더했다. 설날을 앞두고 있어 참가자들의 반응이 더욱 좋았다. 밀폐용기를 선물로 준비해 만든 산적채소페이퍼롤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한 센스도 돋보였다. 쿠킹 클래스 중간중간에는 요리 상식에 대한 퀴즈를 내고 정답을 맞히면 화장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에게 3만원 상당의 김치 쿠폰과 2만원 상당의 밀폐용기를 증정하며 클래스가 마무리됐다. 여성동아와 대유위니아 딤채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는 다음 달에도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참가 접수는 여성동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womandong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딤채’와 함께한 킨포크식 한식 요리 쿠킹 클래스

1 딤채와 여성동아가 함께한 쿠킹 클래스는 요리 연구가 오용은 씨의 진행으로 열렸다. 2 딤채 쿠킹 클래스는 선릉역에 위치한 대유위니아 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3 산적채소페이퍼롤은 참가자들이 2인 1조로 직접 만들어보았다. 4 쿠킹 클래스에서 만든 산적채소페이퍼롤을 집에 가져갈 수 있도록 딤채에서 밀폐용기를 준비했다.

김치스파게티

‘딤채’와 함께한 킨포크식 한식 요리 쿠킹 클래스
Ingredients 스파게티면 80g, 소금·후춧가루·블랙올리브 약간씩, 김치 100g, 토마토 ½개, 청양고추 1개, 베이컨 30g, 양파 50g, 올리브오일 1큰술, 우유 3큰술

How to make

1 스파게티면은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삶는다.



2 김치와 토마토, 청양고추는 다지고, 베이컨과 양파는 채썬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②의 양파, 베이컨, 김치, 토마토를 넣고 볶다가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4 ③에 우유를 넣고 살짝 끓인 다음 스파게티면과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 섞고 송송 썬 블랙올리브를 올린다.

산적채소페이퍼롤

‘딤채’와 함께한 킨포크식 한식 요리 쿠킹 클래스
Ingredients 산적 5개, 오이 ½개, 파프리카 1개, 치커리 30g, 무순 50g, 오렌지주스소스(버터 약간, 채썬 양파 1개 분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오렌지주스 1컵, 화이트와인식초 2큰술, 설탕 3큰술), 라이스페이퍼 10장, 뜨거운 물 적당량

How to make

1 산적은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오이와 파프리카는 채썰고, 치커리와 무순은 물에 씻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양파를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볶다가 오렌지주스, 화이트와인식초, 설탕을 넣고 끓여 오렌지주스소스를 만든다.

4 뜨거운 물에 넣고 불린 라이스페이퍼 위에 산적과 채소를 올려 돌돌 만 뒤 소스를 곁들인다.

‘딤채’와 함께한 킨포크식 한식 요리 쿠킹 클래스
디자인·김석임 기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